한줄뉴스

[게임오늘]기대작 숨고르기, 네오위즈· e스포츠 '빛났다'

게임앤드(game&) 2021. 1. 11. 16:50

[한줄뉴스-1월 11일]네오위즈, 액션 PC 게임 '댄디 에이스' 시범 서비스…한국팀, 슬램덩크·레인보우식스 시즈 최고수 등극


최근 불을 뿜었던 1월 기대작들의 예열이 소강을 보였다. 연초를 달굴 신작 모바일 MMORPG 3인방 트릭스터M, 그랑사가, 소울워커 아카데미아 소식이 끊긴 것.

기대작 자리를 해외발 훈풍과 네오위즈, E스포츠가 채웠다.

1월 11일 네오위즈는 PC 온라인게임 '댄디 에이스'에 신규 기능(트위치 모드)을 추가했다. 댄디 에이스는 매드 미믹이 개발 중인 2D 액션 게임으로 1분기 스팀을 통해 출시 예정이다. 이에 앞서 네오위즈는 1월 11일부터 27일까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시범 서비스를 펼친다. 신규 모드를 사전에 공개한 것.

슈퍼플래닛은 '이블헌터 타이쿤'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가 300만 건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레트로아츠가 개발한 이 작품은 2020년 3월 글로벌에 론칭됐다. 한국 인디게임의 위상을 높인 모바일 게임 중 하나다.

한파가 몰아닥친 지난 1월 10일 일요일, '슬램덩크'와 '레인보우 식스 시즈' 게임 대회에서는 한국팀의 승전보가 이어졌다. 모바일게임 슬램덩크에서는 ‘원타임’ 이, 레인보우식스 시즈 아시아 최강자전에서는 'CLOUD9'이 최고 자리에 오른 것.

이외 펍지스튜디오는 '배틀그라운드' 동아시아 지역 통합 E스포츠 대회 ‘펍지 위클리 시리즈(PWS)’ 프리시즌의 1주 차 결과를 공개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정식 서비스를 앞둔 K팝 전용 플랫폼 '유니버스' 사전예약자 건수가 200만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사전예약은 전 세계 188개국에서 지난 11월 12일 시작됐다. 참여자에게는 추후 개최되는 아티스트 관련 행사 참여 응모권, 팬덤 활동을 위한 웰컴 굿즈 획득에 필요한 스탬프 등이 제공된다.

[Today's HOT]
▶슈퍼플래닛
자사가 퍼블리싱, 글로벌에 서비스 중인 경영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이블헌터 타이쿤' 글로벌 다운로드 건수가 300만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엔씨소프트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의 사전 예약에 200만 건(1월 10일 기준)을 찍었다고 밝혔다.


▶네스엠(대표 신현종)
㈜이엑스포게임즈(대표 김성)가 개발한 모바일 RPG ‘드래곤라자EX’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네오위즈(대표 문지수)
스팀에서 테스트(~1월 27일) 중인 2D 쿼터뷰 액션 게임 ‘댄디 에이스(Dandy Ace)’에 신규 기능 ‘트위치 모드’를 업데이트했다. 이 작품의 개발사는 '매드 미믹(Mad Mimic, 대표 루이스 샘파이오)'다.


▶쿠카 게임즈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 사전예약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e스포츠]
▶디엔에이(DeNA)
1월 10일 개최된 ’슬램덩크’의 공식 대회 ‘슬램덩크 한국 챔피언컵 시즌1’에서 한국팀 ‘원타임’ 이 최종 우승했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1월 10일 펼쳐진 레인보우식스 시즈 글로벌 e스포츠 리그 ‘에이펙 파이널(Asia-Pacific Final)’에서 한국팀 CLOUD9이 챔피언에 등극했다고 밝혔다.


▶크래프톤
펍지스튜디오가 배틀그라운드 동아시아 지역 통합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위클리 시리즈(PWS)’ 프리시즌의 1주 차 결과를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글로벌 장수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게임도 즐기고 매일 다양한 아이템도 지급받을 수 있는 '황금 선물 상자 이벤트'를 1월 24일까지 진행한다.


▶비비드스튜디오
여성향 모바일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썸머코드’가 유저들의 성원에 힘입어 구글 피처드에 선정됐다고 전했다.

▶선데이토즈
퍼즐 게임 '애니팡3'에 1월에만 신규 캐릭터 5종과 80개의 퍼즐 스테이지를 비롯해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넷마블
온라인 RPS(Role Playing Shooting) 게임 ‘하운즈:리로드’에 신규 ‘구급도구’ 추가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세미나허브
RE100 이행·재생에너지전환·태양광발전제도 에너지 온라인세미나를 2월 2일부터 4일까지 개최한다.

▶넥슨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와 넥슨 이정헌 대표가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 및 ‘2020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받은 상금 총 2000만 원을 서울대학교병원(원장 김연수)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아이지에이웍스
인공지능 기술 기업 스켈터랩스와 ‘AI 공동연구소’를 설립, 초개인화 인공지능 마케팅 알고리즘 개발에 나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