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넥슨·엔픽셀·엠게임, 21년 첫 목요일 '삼켰다'

게임앤드(game&) 2021. 1. 7. 18:30

[한줄뉴스-1월 7일]넥슨 6종 게임 겨울 업데이트+카운터사이드 쇼케이스 예고…엠게임 '윈플레이' 출시


넥슨과 엔픽셀이 2021년 첫 목요일을 화려하게 수놓았다. 소재는 달랐다.

1월 7일 넥슨은 라이브 게임의 업데이트 몰아치기에 나섰다. 2021년에도 목요 제왕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한 것.

마비노기, 마비노기 영웅전 등을 비롯해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서든어택 등 인기 온라인게임의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에 나섰다. 지난해 최고 흥행 모바일 MMORPG 중 하나인 '바람의 나라:연'에도 신규 콘텐츠 추가하고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외에도 오는 1월 14일 '카운터 사이드' 출시 1주년 기념 온라인 간담회 쇼케이스' 개최를 예고했다.

엔픽셀은 자사의 처녀작이며 황금기대작 중 하나인 '그랑사가' 출시일을 공개했다. 1월 26일 화요일이다. 또한 신규 홍보 영상도 오픈했다.

신작 소식은 여기에 그치지 않았다. 데브시스터즈가 1분기 출시 예정인 수집형 RPG '쿠키런:킹덤' 사전예약자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또 디엔에이(DeNA)는 모바일 액션 RPG ’유유백서: 암흑무술회’ 한국 론칭에 앞서 이용자 몰이에 돌입했다.

한편 엠게임은 스포츠 게임 승부를 예측하는 게임 '윈플레이'를 출시했다. 축구, 배구, 농구, 배구 등 국내 인기 스포츠는 물론 유럽의 인기 축구 리그, 미국 메이저 리그와 프로농구 등이 포함됐다. 해당 게임은 연내 글로벌에 출시될 예정이다.

[Today's HOT]
▶엔픽셀
자체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 ‘그랑사가’ 출시 일정(1월 26일(화))과 함께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

▶엠게임
실제 스포츠 경기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스포츠 승부예측 게임 ‘윈플레이’를 출시했다.

[넥슨]
▶넥슨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시즌4 에피소드3인 ‘타라타의 성녀’를 업데이트 했다.

▶넥슨
‘마비노기’에 ‘스타더스트’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넥슨
MMORPG ‘메이플스토리’의 ‘NEO’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넥슨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 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북방대초원’ 3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넥슨
액션 게임 ‘던전앤파이터’에서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넥슨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2021년 첫 신규 캐릭터로 '걸그룹 트와이스'를 선보였다.

▶넥슨
1월 14일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모바일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 1주년 맞이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사전예약]
▶디엔에이(DeNA)
모바일 액션 RPG ’유유백서: 암흑무술회’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데브시스터즈
수집형 RPG '쿠키런:킹덤' 글로벌 사전예약자가 200만명(1월 6일자 기준)을 넘어섰다고 전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그라비티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찐찐짜라 댄스 챌린지 당선 영상을 공개했다.

▶블루포션게임즈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 한국 정식 출시 500일을 기념, 특별 이벤트를 시작했다.

▶컴투스
KBO기반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와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에서 역대급 참여 보상을 제공하는 신년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이아모바일 코리아
‘영원한 7일의 도시’에 신기사 ‘하야카와 모에’와 ‘모카’를 새롭게 추가한다.

▶이펀컴퍼니
‘삼국지M’에서 제9회 관도대전 포스트시즌을 개막했다.

▶요스타(YOSTAR)
하이퍼그리프(Hypergryph)에서 개발한 모바일 디펜스 RPG '명일방주' 원스토어와 갤럭시 스토어 출시를 위해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넷마블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서 마블 코믹 시리즈 ‘천둥의 전령(Herald of Thunder)’ 테마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게임빌
모바일 RPG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넷마블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 신규 펫 ‘귀요미 카푸’, 신규 패션 아이템 등을 추가하고 겨울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빛소프트
온라인 리듬액션 게임 '오디션'에 새해를 맞아 신규 아이템 '라이딩단상'을 선보였다.

▶웹젠
‘뮤 온라인’ 20주년 기념 ‘감사 이벤트’와 ‘신년맞이 이벤트 2탄’을 실시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위메이드트리
자체 발행한 암호화폐 위믹스 토큰(WEMIX Token)이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키(BiKi)’를 통해 6일(수)부터 거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텀블벅(대표 염재승)
지난 12월 30일부터 강원도 지역 기반 창작자들이 참여한 ‘강:원도! 원:해요?’ 기획전이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플레이위드
스팀 PC Café의 공개 시범 서비스를 2월 10일부터 3월 31일까지 전국 200여곳의 PC방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e스포츠]
▶CJ ENM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와 아프리카TV가 공동 후원하는 리그오브레전드(LOL) 게임대회 '2021 GG CUP WINTER'가 4강전과 결승을 각각 1월 7일과 8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