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엔씨, 21년 화끈한 출발

게임앤드(game&) 2021. 1. 4. 17:33

[한줄뉴스-1월 4일]리니지2M 대만·일본 티저 사이트 오픈…서머너즈워 · 드래곤플라이트 이벤트 눈길

2021년 첫 업무일, 게임판의 이슈는 많지 않았지만 알찼다. 엔씨소프트가 리니지2M 일본과 대만 진출의 첫 걸음을 뗐다. 티저 사이트를 오픈하고 사전 예약일(1월 8일)을 공개했다.

펄어비스는 해외발 훈풍을 전했다. 간판 게임 '검은사막'이 스팀에서 MMO 부문 판매 순위 4위를 차지했다고 밝힌 것.

연말부터 불을 뿜기 시작한 해외 모바일게임 예열은 연초까지 이어졌다. 나이스플레이가 모바일 MMORPG '검은강호2:이터널 소울' TV CF를 공개했다. 모델은 인기 게그맨 형제 양세형과 양세찬이다.

올드보이 모바일게임들의 이벤트도 눈길을 끌었다. 우선 컴투스가 서비스 7년차를 맞이한 간판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에서 이벤트를 시작했다. 오는 5월까지로 단일 게임 이벤트로는 유례를 찾아보기 힘든 기간이다.

라인게임즈는 슈팅게임 '드래곤플라이트'에서 신년 이벤트를 시작, 1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 작품은 지난 2012년 론칭된 1세대 모바일게임이다.

한편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는 LCK 브랜드 로고를 새롭게 제작, 마이크로 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Today's HOT]
▶엔씨소프트
모바일 MMORPG ‘리니지2M’의 대만∙일본 티저 사이트를 오픈, 1월 8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펄어비스
'검은사막'의 북미∙유럽 MMO 장르 스팀(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 판매 순위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나이스플레이(9Splay, 대표 주현곤)
모바일 MMORPG ‘검은강호2: 이터널 소울’ 홍보 모델로 ‘양세 브라더스’를 발탁하고 TV CF를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글로벌 장수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출시 7주년인 2021년 새해를 맞아, 게임에 매일 접속하면 특별한 7주년 기념 코인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시작했다.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에서 신년 특별 이벤트 '염마정 번성기'를 1월 16일까지 실시한다.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대표 김민규)
자체 개발 모바일 슈팅게임 ‘드래곤 플라이트’에서 2021년 새해를 맞아 유저 성원에 감사함을 담은 메시지를 공개하는 한편 신년 이벤트를 시작, 1월 31일까지 진행한다.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
자사가 개발하고 그라비티의 자회사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서비스하는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에 기간 한정으로 ‘사역술사와 요괴’ 시리즈가 추가됐다고 전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님블뉴런(대표 김남석)
스팀(Steam) ‘앞서 해보기(Early Access)’ 서비스 중인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의 2021년 방송 콘텐츠 메인 스폰서로 카카오게임즈가 참여한다고 전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대표 염재승)
지난 12월 31일 ‘2020년 텀블벅 연말결산' 페이지를 개설하고, 지난 2020년 텀블벅의 한 해를 돌아보고, 올해의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한빛소프트
2021년 새해를 맞아 게임과 비게임사업에서 시장 트렌트 선도와 소통을 바탕으로 하는 경영전략 및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올해 주요 라인업은 '스퀘어에닉스와 개발 중인 다중접속 3인칭슈팅게임(MMOTPS)와 '그라나도 에스파다' 등이다.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2021시즌을 맞이해 LCK 브랜드 론칭 필름 ‘We Make Legends’를 마이크로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