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20년 마지막 신작? '신검' 출격

게임앤드(game&) 2020. 12. 29. 17:32

[한줄뉴스-12월 29일]삼본전자, 신작 MMORPG '신검' 출시…롤 이벤트 대회, 꽃보다 플잔디 우승

2020년도 이제 이틀밖에 남지 않았다. 이미 메이저 게임사들이 신작 출시보다는 겨울 성수기를 겨냥한 프로모션과 업데이트로 올 한 해를 마무리하고 있다. 봇물을 이뤘던 업데이트와 이벤트까지 크게 줄었다.

그래도 일부 게임사는 인기 모바일게임의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중소게임사는 신작까지 출시했다.

12월 29일(화), 컴투스는 간판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네라'에서 신년맞이 이벤트에 나섰다. 넷마블과 카카오게임즈는 각각 '스톤에이지월드'와 '프린세스 커넥트!리:다이브'에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신작을 론칭한 게임사는 삼본전자다. 자회사 하루엔테인먼트와 모바일 MMORPG '신검' 서비스에 나선 것.

한편 라이엇게임즈는 전일(12월 28일) 2020년 대미를 장식한 '리그 오브 레전드' 전직과 현 프로선수들이 펼치는 이벤트 대회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우승팀은 ‘꽃보다 플잔디'다. 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K/DA 프로젝트에 참여한 바 있는 소연과 미연이 속한 케이팝 걸그룹 ‘(여자)아이들’의 축하 공연으로 시작됐다.

[What's New]
▶삼본전자 주식회사(대표 배보성)
자회사인 ㈜하루엔터테인먼트(대표 최훈)와 함께 신작 모바일 게임 '신검'을 출시했다.


[e스포츠]
▶라이엇게임즈
28일 오후 5시부터 동대문 V.SPACE에서 무관중 생중계 경기로 펼쳐진 ‘리그 오브 레전드: 협곡의 선수들’에서 ‘꽃보다 플잔디’ 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글로벌 장수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신년맞이 4성 몬스터 소환 이벤트를 실시한다.


▶넷마블
턴제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개발사 넷마블엔투)'에 ‘무이 계열’ 펫의 리밸런싱 등 업데이트했다.


▶카카오게임즈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크리스티나(크리스마스)’를 추가했다.


▶컴투스
스토리게임 플랫폼 ‘스토리픽’에 신규 콘텐츠 ‘황제의 부군’을 공개했다.

▶디엔에이(DeNA)
농구 기반 스포츠 게임 ’슬램덩크’에 에이스 서태웅을 1월 1일 업데이트한다고 전했다.


▶사이게임즈코리아
대전형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에 제19탄 카드팩 ‘Eternal Awakening / 십천중의 각성’을 업데이트했다

▶4399코리아
MMORPG '기적의검'에 신규 콘텐츠 ‘제왕곡의 결전’을 도입했다.

▶팡스카이
씨씨알컨텐츠트리(대표 임종환)가 개발한 슈팅 대전 게임 '포트리스M'에 신규 캐릭터 '이블벨라'를 추가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올바른 게임 이용을 돕는 '2020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교육'을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NHN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대표 이윤식)가 2020년 NHN고도와 NHN에이컴메이트를 합산한 이커머스 사업 연간 누적 거래액이 전년 대비 약 50% 성장한 3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00억원과 100억원에 육박, 두자리 성장을 이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