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위메이드·넥슨·카카오G, 20년 끝까지 달렸다

게임앤드(game&) 2020. 12. 31. 18:19

[한줄뉴스-12월 31일]위메이드 '버드토네이도for WEMIX' 글로벌 출시…넥슨 3종 게임 업데이트 및 예고

2020년 마지막까지 게임사들은 신작 출시의 고삐를 늦추지 않았다.

11월 '미르4'로 안방 시장에서의 세력 확대를 꾀한 위메이드가 블록체인 게임을 출시했다. '버드토네이도 for WEMIX' 글로벌 서비스에 나섰다. 이 작품은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탄막 슈팅 게임이다.

목요일의 제왕 넥슨도 2020년 마지막까지 몰아쳤다. 한국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1인칭슈팅(FPS)게임 '서든어택'에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했다. MORPG '클로저스'에서도 겨울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그리고 포르쉐와 제휴해, 흥행불패의 IP(지식재산권) '카트라이더'에 신규 차량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코스닥 입성 등 올해 자사의 빅 이슈 5가지를 뽑아 공개했다. 또 간판 모바일과 온라인게임 '가디언테일즈'와 '엘리온'에서 각각 새해맞이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시작했다.

[Today's HOT]
▶위메이드트리(각자대표 김석환, 오호은)
첫 블록체인 게임 '버드토네이도 for WEMIX' 글로벌 출시했다.


▶엔픽셀
자체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 ‘그랑사가’ 유튜브 구독자 대감사 이벤트를 시작, 21년 1월 14일까지 펼친다.

▶카카오게임즈
2020년 자사의 의미 있는 성과 톱5를 발표했다. 코스닥 입성, 엑스엘게임즈 인수, 유망 기업 투자, 21년 라인업 발표, 가디언테일즈· 엘리온 출시 등이다.

▶넥슨
포르쉐코리아(대표 홀가 게어만)와 손잡고 인기 캐주얼 레이싱 ‘카트라이더’ IP(지식재산권) 기반 PC·모바일게임에 제휴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넥슨
FPS게임 ‘서든어택’에서 겨울 캠페인 ‘2021 시즌1: 부트캠프’의 제1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넥슨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시궁쥐 팀 신규 캐릭터 ‘루시’ 해결사 승급을 추가했다.

[Comming Soon]
▶게임펍
신작 모바일 액션 RPG ‘아일랜드M’ 사전등록자가 7일 만에 50만을 돌파했다고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서 신년 맞이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인게임즈 주식회사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서 5성 영웅 ‘탈리아’의 성장 모습이 담긴 신규 페이트코어 ‘태양의 예언가 탈리아’를 선보인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캐주얼 웰메이드 게임 ‘마술양품점’에서 신축년 새해를 맞아 내년 1월 1일에 신규 업데이트와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빛소프트
스퀘어에닉스가 공동 개발한 부대전략 RPG '삼국지난무'에 신규 외전 스테이지 ‘강동의 이장’과 신규 무장인 '전위'·'관색' 등을 업데이트했다.

▶블루스톤소프트(대표 김정성)
수집형 RPG ‘소울아크:뉴월드’에 신규 초월자 ‘이준’을 업데이트한다.

▶요스타
디펜스 RPG '명일방주'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공게임즈
야구게임 ‘이사만루2020’에서 겨울시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데브시스터즈
런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에 ‘체크메이트! 위험한 체스 게임'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를 대거 추가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카카오게임즈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에서 개발한 MMORPG ‘엘리온(ELYON)’에서 1월 1일(금) 새해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한국 최초의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SE:A)’가 지난 29일 정오부터 24시간 동안 진행했던 릴레이 기부 콘서트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전했다.


[e스포츠]
▶한화생명e스포츠
MZ세대 팬들과의 접점 확대를 위한 콘텐츠 다양화 일환으로, 전 프로게이머인 ‘샤이’ 박상면과의 스트리머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