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신작 판! 넥슨·컴투스 '우월했다'

게임앤드(game&) 2020. 12. 28. 17:47

[한줄뉴스-12월 28일]넥슨, 던파 기반 신작 모바일게임 3종 공개…컴투스 '버디크러시' 글로벌 사전예약

2020년 마지막 월요일, 여느 때처럼 게임 관련 소식이 급감했다. 특히 크리스마스 연휴를 앞두고 너나할 것 없는 프로모션에 더 한산함은 더했다.

하지만 겜심은 요동쳤다. 2021년을 겨냥한 신작 관련 소식이 줄을 이었기때문이다. 2020년 대미를 장식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이벤트 게임대회 소식까지 더해졌다.

12월 28일(월), 컴투스가 11월 부터 시작한 몰아치기를 지속했다. 또 한편의 신작 출시를 위한 사전예약에 나선 것. '버디크러시'다. 골프를 소재로 한 모바일게임으로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동시 론칭될 예정이다.

이날 컴투스는 11월 막을 내린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SWC2020) 각종 기록을 담은 영상(올 어바웃 SWC2020)을 공개했다.

넥슨은 크리스마스 직후인 12월 26일(토) 진행한 '던전앤파이터 유니버스 페스티벌 Part2'로 시선을 끌었다. 12월 웬만한 기대작 못지않게 주목받았다. 던전앤파이터 기반 신작 3종을 공개한 것.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BBQ, 던전앤파이터 듀얼 등이다. 이중 듀얼은 최초 공개로 국내외 게임 팬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이외 매직네트워크가 연애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달을 품은 꽃’ 출시일을 공개했다. 2021년 1월 15일이다. 나이스플레이는 모바일 MMORPG ‘검은강호2: 이터널 소울’ 홍보 모델 ‘김갑수’의 TV CF 영상을 공개했다.

국내 게임사 중에서는 데브시스터즈가 신작 전략 모바일 게임 '쿠키런:킹덤' 신규 홍보 영상을 다음 주 공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라이엇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전·현직 프로선수가 참여하는 이벤트 대회를 오후 5시 시작했다.

[Today's HOT]
▶컴투스
신작 판타지 골프 모바일 게임 ‘버디크러시’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넥슨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 온라인 유저 축제 ‘던전앤파이터 유니버스 페스티벌’ Part2를 12월 26일(토) 개최, 던파 IP 기반 3종의 신작 게임을 공개했다.


[Comming Soon]
▶매직네트워크
모바일 궁중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달을 품은 꽃’을 2021년 1월 15일 국내 양대 마켓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나이스플레이(9Splay, 대표 주현곤)
모바일 MMORPG ‘검은강호2: 이터널 소울’ 홍보 모델 ‘김갑수’의 TV CF 영상을 공개했다.


▶데브시스터즈
신작 모바일게임 '쿠키런:킹덤' 이해를 돕기 위한 스토리 영상 마지막 편 '최후의 전투'를 다음주 공개 예정이라고 전했다.

▶대원미디어(대표 정욱, 정동훈)
닌텐도 스위치 전용 캐주얼 게임 ‘스미코구라시 모여 봐요! 스미코 타운’을 한국어화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e스포츠]
▶컴투스
글로벌 장수 흥행 모바일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0(SWC2020)’의 특별한 기록을 담은 ‘올 어바웃 SWC2020’ 영상을 온라인을 통해 전 세계에 공개했다.



▶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의 전 프로 선수들과 현역 프로야구 선수들이 함께하는 스페셜 매치 ‘리그 오브 레전드: 협곡의 선수들(KBA aka. 한국 야구 안 할 때)’이 12월 28일 오후 5시에 시작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요스타(YOSTAR)
하이퍼그리프(Hypergryph)에서 개발한 모바일 디펜스 RPG '명일방주' 서비스 1주년 기념 영상을 공개하고 12월 30일 신규 스토리 추가 및 이벤트를 예고했다.

▶창유
'일루전 커넥트' 기반 이색 온라인 대회 ‘언택트 컴피티션 C2 매치’의 스케치 영상을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한국 최초의 버추얼 크리에이터로 시작해 온라인 셀럽에 자리한 ‘세아(SE:A)’가 연말연시를 맞아 24시간 릴레이 생방송으로 기부 콘서트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게임빌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동명아동복지센터(원장 김광빈)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엔엑스쓰리게임즈
로한M 개발진을 비롯해 전 직원(80명)에게 2020년 노고를 격려키 휘해 '에어팟 프로'를 지급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