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유사한 이슈들! 오늘, 어제와 닮았다

게임앤드(game&) 2021. 1. 5. 17:31

[한줄뉴스-1월 5일]신시장 개척·라이브 게임 역주행· 외산 게임 출격·LCK

2021년 초, 토종 게임사들의 신시장 개척 이슈가 끊이지 않고 있다.

전일 엔씨소프트가 리니지2M 티저 사이트를 대만과 일본에 오픈했다. 출시를 위한 첫 걸음을 내딛은 것. 1월 5일에는 넷게임즈가 개발 중인 신작 '블루 아카이브' 일본 사전예약이 전일(1월 4일) 시작됐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기존 흥행작의 겨울 업데이트를 통한 이용자 증가 소식도 이어졌다.

어제 펄어비스가 '검은사막'에 신규 콘텐츠 추가로 인해 스팀 매출 판매가 늘어났다고 밝힌 데 이어 1월 5일에는 스마일게이트가 간판 온라인게임 '로스트아크' 신규 이용자가 전월대비 355%, 복귀 이용자 318%로 급등했으며 동시 접속자도 가파르게 올랐다고 전했다. 신대륙 '베른 남부' 업데이트가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국내 게임사들이 해외 공략과 라이브 게임에 공을 들이고 있는 사이 외산기업들은 국내에 신작을 쏟아내고 있다.

1월 5일 투유게임즈(대표 궈즈원)가 삼국지를 소재로 한 퍼즐 모바일 RPG ‘군웅PANG대전’을 국내 양대 마켓에 출시했다. 매직네트워크(Magicnetwork)도 연애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달을 품은 꽃’을 론칭했다.

국내 게임사 중에서는 네오위즈와 엔픽셀이 신작 예열에 나섰다.
우선 네오위즈는 자체 개발 중인 PC 온라인게임 '블레스 언리쉬드 PC' CBT를 앞두고 1차 당첨자를 발표했다. 이 작품은 원작 콘솔게임에서 액션을 강화한 MMORPG다. 점검은 오는 1월 15일부터 19일까지다.

엔픽셀은 출시를 앞둔 모바일 MMORPG '그랑사가'의 새로운 홍보 영상(무한의 서고)를 공개했다.

한편 오는 1월 13일 개막되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한국 리그 롤챔스코리아(LCK) 스프링의 변화된 내용이 공개됐다. 가장 큰 변화는 플레이오프로 정규 리그 1위 팀이 결승전에 직행하고 2위부터 5위팀에 챌리지 토너먼트를 통해 결승에 진출한다.

[Today's HOT]
▶네오위즈(대표 문지수)
자체 개발 중인 PC MMORPG ‘블레스 언리쉬드 PC’ 비공개 테스트(CBT, 1월 15일~19일) 1차 당첨자를 발표했고 2차 참여자는 11일 공개한다.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
핵앤슬래시 온라인 MMORPG '로스트아크' 신규 및 복귀 이용자와 동시접속자가 신규 대륙 ‘베른 남부' 업데이트 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전했다.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1월 13일 개막하는 2021 LCK 스프링부터 적용되는 주요 변경 사항을 공개했다.

[Comming Soon]
▶삼본전자 주식회사(대표 배보성)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와 가이아모바일에서 개발한 모바일게임 '태고요황결(중국 서비스명)' 국내 서비스를 위해 퍼블리싱에 관한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엔픽셀
자체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 ‘그랑사가’ 공식 사이트와 유튜브를 통해 '무한의 서고' 영상(https://youtu.be/Rl1XJYbgUb8)을 공개했다.

[What's New]
▶투유게임즈(TUYOO GAMES, 대표 궈즈원)
핑거댄스(FINGERDANCE)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삼국지 퍼즐 모바일 RPG ‘군웅PANG대전’을 한국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론칭했다.


▶매직네트워크(Magicnetwork)
연애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달을 품은 꽃’을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원스토어에 출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IP 인기 게임 3종(라가나로크 온라인, 라그나로크M,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담당자와 라그랑 1기의 소통 영상을 공개했다.


▶썸에이지
라운드투㈜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 워’에 신규 차일드 2종 추가 등 신년 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SNK
넷마블과 자사의 대표 IP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엔씨소프트
CJ ENM과 콘텐츠 및 디지털 플랫폼 분야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 연내 합작법인을 설림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빛소프트
런데이, 핏데이, 오잉글리시 등 2021년 비대면 운동 및 교육 솔루션을 강화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