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그랑사가·소울워커, 겜心 훔쳤다

게임앤드(game&) 2021. 1. 8. 20:04

[한줄뉴스-1월8일]그랑사가·소울워커 아카데이마 사전예약 호조…리니지2M 대만·일본 사전예약 돌입

연초 급감했던 게임 소식이 크게 증가했다. 출격을 앞둔 기대신작의 막바지 홍보전이 연일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라이브 게임의 신년 맞이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봇물을 이뤘다. 지난해 겨울 시작된 크고 작은 게임대회의 결선 예고도 이어졌다.

1월 8월 2021년 첫 금요일, 엔픽셀은 '그랑사가' 사전예약자가 4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초 시작, 12월 지난해 신작 모바일 MMORPG 가운데 최단 기간 300만명을 돌파한 바 있다. 또 어제 시작한 기사단명 선점 이벤트가 조기 마감됐고 새로운 서버를 열어, 다시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전일 시작한 모바일 MMORPG '소울워커 아카데이마' 사전예약에 40만명이 몰렸다고 전했다. 이 작품은 동명의 PC 온라인 게임에 기반한 중국 게임사가 개발한 작품으로 애니메이션풍의 깔끔한 그래픽과 액션이 강조됐다.

데브시스터즈는 '쿠키런 킹덤'의 새로운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토종 게임사와 함께 외산 게임기업들도 신작 예열에 나섰다. 카멜게임즈는 모바일 전략시뮬레이션게임(SLG) ‘Infinite Galaxy(인피니트 갤럭시)’ 이용자 모집을 시작했다.
나이스플레이는 자사가 출시 예정인 모바일 MMORPG ‘검은강호2: 이터널 소울’ 핵심 콘텐츠 ‘신령’을 공개한다고 8일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대만과 일본 동시 출시를 준비 중인 모바일 MMORPG '리니지2M'의 사전예약을 현지에서 12시부터 시작했다.

넷마블과 넥슨은 각각 2020년을 뜨겁게 달군 모바일게임 '세븐나이츠2'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피파모바일'에서는 신년 맞이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나섰다. 이외도 웹젠이 자사가 서비스 중인 7종의 게임에서 2021년 기념 프로모션에 돌입했다.

한편 2021년 두 번째 주말인 1월 9일과 10일 게임대회가 펼쳐진다. 디엔에이가 슬램덩크 한국 최강자를 뽑는 챔피언컴 시즌1 결승을 1월 10일(일) 개최한다. 이에 앞서 유비소프트는 FPS '레이보우식스 시즈'의 에이펙 파이널을 9일 시작, 10일까지 펼친다.


[Today's HOT]
▶엔픽셀
1월 26일 출시예정인 모바일 MMORPG ‘그랑사가’ 사전등록자가 400만을 달성했고, 22시간 만에 마감된 모바일 MMORPG ‘그랑사가’의 기사단명 선점 이벤트를 1월 8일 오후 12시 다시 시작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세기말 MMORPG '소울워커 아카데미아' 사전등록자가 첫날 4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모바일 MMORPG ‘리니지2M’의 대만∙일본 사전 예약을 8일 낮 12시(한국시간) 시작했다.

▶라이엇 게임즈
자사가 서비스 중인 게임 4종(리그 오브 레전드, 롤:와일드 리프트, 레전드 오브 룬테라, 전략적 팀 전투)의 2021년 주요 업데이트 계획을 9일 새벽 공식 유튜브와 트위치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Comming Soon]
▶SNK
대전격투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XV (KOF XV)'을 2021년에 발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쿠카 게임즈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 국내 출시에 앞서 배경 원화를 추가로 공개했다.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킹덤’ 핵심 콘텐츠 미리보기 영상을 통해 공개했다.

[사전예약]
▶카멜게임즈
모바일 전략시뮬레이션게임(SLG) ‘Infinite Galaxy(인피니트 갤럭시)’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나이스플레이(9Splay, 대표 주현곤)
모바일 MMORPG ‘검은강호2: 이터널 소울’의 핵심 콘텐츠 ‘신령’을 공개한다고 8일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수집형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길드전을 업데이트했다.


▶넥슨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4’와 '피파모바일’에서 2020을 빛낸 ‘21 TOTY(Team Of The Year)’ 선수를 선발하는 투표를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에 에피소드3의 신규 챕터 ‘과거의 윈텐베르크’를 업데이트하고 크리스마스 커스텀 스토리의 3주차 콘텐츠도 오픈했다.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대표 김민규)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서 3인조 아이돌 그룹 ‘시너지2’를 선보이는 한편 아이돌로 데뷔한 ‘니카’의 페이트코어(코스튬) ‘바이올렛 사운드 니카’를 공개했다.


▶썸에이지
라운드투㈜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 워’의 홍보모델로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으로 맹활약 중인 가수 겸 배우 김세정을 발탁하고 TV CF를 공개했다.

▶넥슨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우주 배경의 신규 시즌 ‘노르테유’를 열고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했다.


▶컴투스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에 신규 대전 콘텐츠 등을 업데이트하고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컴투스
축구 카드 모바일 RPG '사커스피리츠'의 신규 전설 선수 등을 업데이트하고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네오위즈
네오위즈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서 신규 조력자를 업데이트했다.

▶선데이토즈
퍼즐 게임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에서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해 릴레이 이벤트를 펼친다.

▶네스엠(대표 신현종)
엘씨씨(대표 박영웅)가 개발, 서비스하는 스포츠 전문 방송플랫폼 ‘스팟’과 스포츠배팅게임 ‘스팟365’ 서비스 계약을 체결, 웹보드게임 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블루스톤소프트(대표 김정성)
자체 개발한 수집형 RPG ‘소울아크:뉴월드’에서 신년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인플레이(대표이사 이지호)
자사가 개발한 SNG(소셜 네트워 게임) ‘브라운팜’에 한국어 음성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4399코리아
모바일 MMORPG '기적의검'에서 네이버인기 웹툰 ‘호랑이형님’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슈퍼플래닛
2018년 1월 출시한 '전자오락수호대' 3주년 기념 대규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웹젠
모바일게임 5종(R2M, 뮤 아크엔젤, 뮤 오리진2, 뮤 오리진, 뮤 온라인H5)과 PC 온라인게임 2종(뮤 온라인, 샷온라인)에서 2021년 신년 이벤트를 실시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카카오게임즈
1월 16일(토) 오픈 예정인 ‘패스 오브 엑자일’ 대규모 확장팩 ‘아틀라스의 메아리’의 주요 콘텐츠를 사전에 공개했다.


▶한빛소프트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에서 신년 맞이 이벤트를 1월 21일까지 진행한다.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에 새로운 이동수단으로 BF 위블을 추가하고 다양한 미션에서 보너스를 제공한다.

▶웹젠
'R2(Reign of Revolution)에서 새해 맞이, 오픈 리부트 서버 회원을 위한 케어 이벤트를 실시했다.

▶올엠
액션 RPG '크리티카 온라인'에서 신년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데브시스터즈
원스토어에서 선정하는 ‘2020년 원스토어를 빛낸 게임사’ 중 ‘라이징 스타(RISING STAR)’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에이치앤씨스토리
중국 내 유명 게임컨트롤러 제조업체인 BEITONG(베이통)과 한국 내 독점계약을 맺고 PC게임 컨트롤러인 ‘스파르타2 유/무선 컨트롤러’ 2종과 ‘베이통 배트2 유선 컨트롤러’ 1종을 발표했다.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
게임 소프트웨어 RAD 게임 툴(RAD Game Tools)을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e스포츠]
▶디엔에이(DeNA)
농구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 공식 대회 ‘슬램덩크 한국 챔피언컵 시즌1’ 결승전을 1월 10일(일) 개최한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글로벌 e스포츠 리그 ‘에이펙 파이널(Asia-Pacific Final)’을 9일과 10일 진행한다.

▶한화생명e스포츠
‘Rush Together(러시투게더)’를 강조해 코오롱 스포츠와 함께 제작한 새로운 유니폼을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2020년 12월 서울 중구 브이 스페이스(V.SPACE)에서 개최했던 ‘CFS 2020 그랜드 파이널’의 성과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8일(금)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