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연휴 끝! 외산의 반격…신작 몰아쳤다

게임앤드(game&) 2021. 2. 15. 18:51

[한줄뉴스-2월 15일]에이스게임즈, 에이스딘팬더 사전예약…출격 D-1, 삼국지글로벌 '사전다운로드'

민족 대명절 설과 밸런타인데이가 이어진 연휴, 그랑사가 등 신작 토종 게임들의 질주가 여전했다. 여기에 업데

이트와 이벤트로 무장한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컴투스프로야구2021' 등이 역주행을 펼쳤다.

설 연휴가 끝나기가 무섭게 신작 이슈가 쏟아졌다. 외산 게임이 앞장섰다.

4399코리아가 2월 16일(화) 출시 예정인 ‘삼국지Global’ 사전다운로드를 시작했다. 이 작품은 삼국지를 배경으로 한 전략 시뮬레이션으로 사전예약에서 100만명을 끌어모았다. 세로형 모드로 한 손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며 쾌속 성장 시스템 등을 갖췄다. 출시는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에 동시 이뤄진다.

쿠카게임즈는 '삼국지 전략판' 홍보 모델을 발탁했다. 배우 성동일, 김성균, 최무성 등이다. 또 엔터프리뉴어게임은 '라이브 여신' 홍보를 위한 모델로 배우 김혜윤을 선정했다.

에이스 게임즈는 타워 디펜스 모바일 전략 RPG '에이스 디펜더(Ace Defender)’ 출시를 앞두고 이용자 몰이(사전예약)에 나섰다. 반란군에 맞서 용족의 공주를 지켜내는 스토를 바탕으로 전 세계 이용자와 함께 최대 200명까지 참여 가능한 전투를 구현했다. 이외에도 랜덤 미로 탐험, PvP 모드 등을 갖췄다.

한편 넥슨, 카카오게임즈, 웹젠, 컴투스 등 일부 게임사는 2020년 설과 밸런타인데이 등 잇단 주요 기념일이 이어지면서 못다한 이벤트를 이어갔다.

[Today's HOT]
▶4399코리아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삼국지Global’ 정식 출시를 하루 앞두고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넥슨
자사의 모바일 게임(바람의나라: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카운터사이드)와 온라인게임(클로저스, 엘소드, 아스가르드)에서 밸런타인데이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웹젠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에서 2월 15일부터 20일까지 스페셜 이벤트를 펼친다.

▶카카오게임즈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콧코로(새해)’를 추가하고 설날 기념 이벤트를 2월 21일까지 실시한다.


[Comming Soon]
▶쿠카 게임즈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 홍보 모델로 배우 성동일, 김성균, 최무성를 발탁했다.

▶Entrepreneur Game(엔터프리뉴어 게임)
모바일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라이브 여신’ 홍보모델로 배우 김혜윤을 선정했다.

[사전예약]
▶에이스 게임즈
타워 디펜스 모바일 전략 RPG '에이스 디펜더(Ace Defender)’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핸디커뮤니케이션즈(대표 백두현)
HTML5 게임 '로드오브워(Lord of the Wars)' 사전예약을 원스토어에서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가이진 엔터테인먼트
액션 MMO ‘크로스아웃’에서 ‘신디케이트’(Syndicate) 업데이트를 단행하고 기념 이벤트를 4월 30일까지 시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넷마블
RPS(Role Playing Shooting, 총싸움 역할 수행) 게임 ‘하운즈:리로드’에 최상급 총기 ‘베히모스’와 신규 메인 미션 등을 업데이트했다.

▶2K-기어박스 엔터테인먼트
'보더랜드 쇼' 최신 에피소드를 통해 '보더랜드 3'의 신규 DLC인 디렉터스 컷을 3월 19일 출시하고 '테일즈 프롬 더 보더랜드' 등과 관련한 새로운 소식을 전했다.


▶EA Korea(대표 유휘동)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심즈4(The Sims™ 4)’의 홍보 모델 ‘화사’가 연출한 ‘화사한 컬렉션’ 풀영상을 2월 12일 공개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쇼케이스 세일 이벤트를 실시하고 올해 새롭게 출시될 게임들을 소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 K-GAMES)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전부 개정안이 이름과 달리 규제에 초점, 국내 게임산업 발전에 부정정 영향이 우려된다는 게임법 개정안 관련 의견서를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여・야 의원실에 제출했다.

▶모바일인덱스(MOBILEINDEX)
게임 매출을 기준으로 한 1월 모바일 게임 통합 랭킹 차트를 발표했다.


▶에픽게임즈
고퀄리티의 디지털 휴먼을 빠르고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는 새로운 클라우드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 ‘메타휴먼 크리에이터’를 2월 11일(한국 시간 기준) 최초 공개했다.

▶썸에이지
지난 2월 10일(수) 텐센트와 자사가 보유 중인 자회사 로얄크로우 지분 40만주 중 29만6707주를 177억원에 텐센트에 매각한다고 밝혔다. 로얄크로우즈는 백승훈 사단이 2018년 설립한 게임사로 현재 FPS 게임 '크로우즈'를 개발 중이다.


[2020년 3분기 실적발표]
▶데브시스터즈
연결 기준 2020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89% 늘어난 710억원이며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각각 62억원과 86억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