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양보다 질! 수요일, 벅찼다

게임앤드(game&) 2021. 2. 17. 16:36

[한줄뉴스-2월 17일]썸에이지,'데카론M' 영상 공개 …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크로스' 글로벌 역주행
E스포츠 꿈틀! SWC2021 선발 기준 발표 … 넥슨, 신한은행과 '카트라이더' 대회 스폰서십 체결

라이브 게임의 업데이트와 프로모션에 이어 신작 예열마저 줄었다. 그럼에도 게임판은 뜨거웠다.
썸에이지가 야심작을 풀었고 넷마블이 전한 글로벌 훈풍과 e스포츠 소식이 고개를 들었기 때문이다.

2월 17일(수), 썸에이지는 '데카론M' 영상을 공개했다. 이 작품은 유비펀스튜디오가 개발한 동명의 온라인게임에 기초한 IP 게임이다. 장르는 MMORPG다. 공개 영상에서는 테리에스테 대륙에서 벌어진 대멸망 사건 ‘그랜드 폴’과 카론에 대항하는 데카론의 탄생을 담았다. 4K 고화질에 내레이션과 자막을 곁들여 몰입감을 높였다.

N사들의 블록버스터 사이에서 두각을 보인 로한M, 에오스 레드처럼 중견 게임사의 대표 IP 모바일게임 흥행 계보를 이을 만한 기대작이다.

넷마블은 글로벌 훈풍을 전했다. 지난해 출시돼 한국은 물론 서구권에서도 큰 인기를 모은 바 있는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의 글로벌 역주행이다. 글로벌 론칭 1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힘입어 미국과 프랑스, 독일 등 주요 서구권 애플 앱스토어 매출 톱3에 재진입한 것.

1주년 기념 업데이트는 지난 2월 16일(화) 진행된 만큼 당분간 역주행을 지속할 것으로 전망된다.

인디 게임도 출시됐다. 베이직게임즈(Basic Games)가 캐주얼 모바일 게임 '나도 앱툰작가'를 구글 플레이에 론칭했다. 이 작품은 캐릭터를 꾸미고, 만화를 제작해 엄지족이 자신만의 앱툰을 만드는 이색 소재 게임이다.

한편 이날 컴투스는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 글로벌 게임대회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SWC) 2021' 선수 선발 기준을 발표했다. SWC는 지난 2017년 시작된 대회다. 게임의 전 세계적 흥행 등으로 모바일게임에서는 가장 권위가 있는 대회 중 하나다.

넥슨은 카트라이더의 30번째 정규시즌 '2021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스폰서십을 신한은행과 맺었다. 공식 대회 명칭은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로 확장 발표했다. 카트라이더 리그는 토종 게임 중 최장수 대회다. 지난해 11월 펼쳐진 결승전은 60만명의 시청자를 기록한 바 있다.

[Today's HOT]
▶썸에이지
자체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MMORPG ‘데카론M’ 세계관 영상을 공개했다.


▶넷마블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가 16일 오후 진행된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이후 역주행, 미국과 프랑스, 독일 등 글로벌 주요 국가에서 앱스토어 매출 순위 톱3에 등극했다.


▶Basic Games
캐릭터를 꾸미고, 만화를 만들어 나만의 특별한 앱툰을 만드는 캐주얼 모바일 게임 '나도 앱툰작가'를 구글 플레이에 출시했다.

▶네오위즈(대표 문지수)
자체 개발 중인 PC MMORPG ‘블레스 언리쉬드(Bless Unleashed) PC’가 스팀 서비스에서 한국 지역을 오픈, 최종 CBT(비공개테스트)부터 접속이 가능하고 밝혔다.

[E스포츠]
▶컴투스
글로벌 장수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1(SWC2021)’의 선수 선발 기준을 발표했다.


▶넥슨
신한은행과 레이싱 온라인 게임 ‘카트라이더’의 게임대회 ‘2021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정규 시즌 타이틀 스폰서십을 체결했다.


[Comming Soon]
▶쿠카 게임즈
신작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 출시일(2월 24일(수)) 공개와 함께 사전예약자가 80만명을 돌파했고 밝혔다.


[What's New]
▶2K
선택 기반 스토리 어드벤처 게임 '테일즈 프롬 더 보더랜드'를 디지털 스토어에 공식 재출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넥슨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V4(Victory For)’ 2021년 첫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브이포토크온’을 2월 23일(화) 개최한다. 업데이트와 신임 디렉터 소개, 특별 게스트 공연이 펼쳐진다.

▶위메이드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의 비천성을 차지하기 위한 공성전 콘텐츠 신규 영상 ‘즉위식’을 공개했다.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락스타 게임즈
‘RED DEAD 온라인’에서 박물학자 보너스를 제공하고 새 일거리 임무 보너스와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COWON(대표이사 신현종, 이승훈)
㈜코원시스템(대표이사 이근수)과 함께 2월 17일 서울시 강남소방서를 방문하여 KF94 마스크 5천매를 기증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
글로벌 마케팅 및 솔루션 기업 엑솔라코리아(총괄 지사장 이주찬)가 한국모바일게임협회 부회장사로 가입했다 밝혔다.

▶원스토어(대표 이재환)
1월 우수 베타게임으로 ㈜채플린게임의 ‘시바 : 파괴의 신’을 선정했다.


▶네오위즈
'에이지 오브 솔리테어''솔리테어 쿠킹 타워' 등을 개발한 모바일 게임업체 스티키핸즈(대표 김민우) 지분 60%를 취득, 인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윤종식, 김필 등이 참여한 ‘피버뮤직 2021 Fly High’ 음원을 공개한다.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대표 한재선)가 자체 개발한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에서 증권 관리 플랫폼 ‘쿼타북'이 발급하는 주식 미발행 확인서를 NFT (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토큰) 기반 디지털 카드로 발급한다고 밝혔다.

▶네이티브엑스(Nativex 대표 클라멘트 카오)
글로벌 숏폼 모바일 플랫폼 '틱톡(TikTok)'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장한다.

[2020년 연간 및 4분기 실적발표]
▶그라비티
2020년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4060억원과 880억원으로 전년대비 12.47%와 80.70% 증가했다. 4분기 매출은 1120억원은 전년동기대비 56%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270억원으로 1400%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