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이슈 급감, 금요일 모처럼 '한산'

게임앤드(game&) 2021. 2. 19. 15:57

[한줄뉴스-2월 19일]쿠카게임즈, '삼국지 전략팍' 홍보 영상 메이킹 필름 공개

주말을 앞둔 금요일,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이 줄을 이었지만 2월 19일은 달랐다. 지난 주 시작된 민족 대명절 설과 밸런타인데이 프로모션 등으로 잠잠했다. 세븐나이츠, 엑소스 히어로즈, 섀도우 아레나 등 일부 게임에서만 새로운 즐길 거리 추가와 이벤트가 펼쳐졌다.

신작 담금질도 뜸해졌다. 토종 게임 소식이 자취를 감췄지만 외산 게임의 예열은 여전했다.

쿠카 게임즈가 출시를 앞둔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지 전략판' 홍보 모델 발탁과 이들이 촬영한 영상 메이킹 필름을 공개했다.

[Comming Soon]
▶쿠카 게임즈
신작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 홍보모델 성동일, 김성균, 최무성의 홍보 영상 메이킹 필름을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화 각성 ‘칩’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대표 김민규)
'엑소스 히어로즈'에서 게임 내 아이돌 그룹 ‘시너지’ 및 ‘시너지2’ 멤버들의 페이트코어(전용 코스튬)에 대한 ‘선택 확률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빛소프트
스퀘어에닉스가 공동 개발한 부대 전략RPG '삼국지난무'에 신규 콘텐츠 '난무 연대기'를 추가하고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블루스톤소프트(대표 김정성)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수집형 RPG ‘소울아크:뉴월드’에서 ‘발렌타인 이벤트 던전’을 업데이트했다.

▶IGG(아이지지)
전략 게임 ‘로드모바일’에서 최강 연맹 이벤트를 개최하고 참여 연맹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연맹 에디션 음반을 제작했다.

▶사이게임즈코리아
대전형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에서 제19탄 카드팩 ‘Eternal Awakening / 십천중의 각성’의 추가 카드를 비롯해 다양한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게임빌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가 유저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파격적인 게임 운영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펄어비스
궁극의 액션 PvP 게임 ‘섀도우 아레나’의 영웅 ‘바리와 흑랑’, ‘육도의 수라'를 리메이크했다.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에서 3월 3일까지 4주 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다채로운 보너스를 지급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2월 21일 오전 4시부터 '포트나이트'에서 단편 애니메이션 영화제 ‘쇼트나이트(Short Nite)’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유니티
‘Unity 2021.1’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
게임·영상학과에서 2021년 신입생을 대상으로 "디지털 시대의 아날로그 미학, 테이블 탑 보드게임의 세계"를 주제로 예비대학을 실시했다.

▶엑솔라
새로운 컨셉의 게임인들을 위한 멤버십 프로그램 ‘엑솔라 다이아몬드 클럽’을 런칭했다.

▶레이저(RAZER)
Razer HyperPolling Technology로 8000Hz 폴링레이트를 지원하는 게이밍 마우스 ‘Razer Viper 8KHz’를 출시했다.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
지난 2월 18일 17차 정기총회를 개최, 강신철 협회장의 임기를 2023년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