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신작 흔했다! 외산 몰아치기에 블소2까지!

게임앤드(game&) 2021. 2. 23. 16:10

[한줄뉴스-2월 23일]블소2, 홍보 영상 공개…'삼국지 전략판' 사전다운로드·삼국지혼, 쾌남본좌, 더퀸 '사전예약'


신학기 시작이 임박하면서 게임사들도 바빠졌다. 신작을 앞세운 먹거리 발굴에 열을 올리고 있는 것.
토종 게임사보다 해외 게임사들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연일 신작 예열과 출시에 나선다.

2월 23일(화) 쿠카게임즈, 유주게임즈코리아, 센추리게임, R2게임즈가 신작 사전 마케팅을 전개했다.

우선 쿠카게임즈는 출시를 하루 앞둔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삼국지 전략판' 사전다운로드를 시작했다. 지난해 한국 메이저 기업만큼 많은 신작을 국내에 선보인 유주게임즈코리아는 '삼국지혼' 티저 사이트를 오픈하고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삼국지혼은 자체 개발한 모바일 RPG다.

센추리 게임과 R2게임즈는 각각 로맨스 모바일 게임 ‘더퀸’과 MMORPG ‘쾌남본좌’ 이용자 모집에 나섰다.

외산 게임이 몰아치기에 나선 이날, 엔씨소프트가 움직였다. '블레이드앤소울2' 두 번째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한 것. 블레이드앤소울2는 무협 온라인 MMORPG '블레이드앤소울'에 기반한 작품이다. 사전예약 18시간만에 200만명을 돌파하며 2021년 상반기 최고 기대작임을 여실히 드러냈다.

업데이트에 나선 모바일게임은 1주년 기념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기찬 역주행을 펼친 넥슨의 '카운터사이드'와 액티비전의 IP를 활용해 만든 컴투스의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즈' 등이다. 그라비티도 '라그나로크M: 트리니티'에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했다.


[Today's HOT]
▶엔씨소프트
신작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 트레일러 영상 ‘신화의 시작 II – 파사편’을 공개했다.

▶쿠카 게임즈
출시를 하루 앞둔 신작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유주게임즈코리아(대표 이명)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RPG ‘삼국지혼’의 티저 페이지를 오픈하고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원스토어(대표 이재환, www.onestore.co.kr)
콘솔 게임기 브랜드 ‘닌텐도(Nintendo)’ 전문관을 오픈, 닌텐도 스위치 최신작 ‘몬스터 헌터 라이즈 에디션’ 사전 예약 판매에 나섰다.

[사전예약]
▶센추리 게임
2월 23일 신작 모바일 로맨스 게임 ‘더퀸’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R2게임즈(대표 로찬)
무협 모바일 MMORPG ‘쾌남본좌’ 홍보 모델로 배우 임원희를 홍보모델로 발탁하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의 신규 포탈 마스터 및 스카이랜더를 업데이트했다.

▶그라비티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4번째 타이틀 ‘라그나로크M: TRINITY’을 업데이트했다.


▶넥슨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한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길드 콘텐츠 ‘컨소시엄’ 이벤트를 네 차례에 걸쳐 실시한다.

▶이펀컴퍼니
전략 SLG(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지M’ 서비스 3주년 기념 업데이트(오호대장군 연계)를 실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네오위즈
와이즈캣(대표 남민우)이 개발한 온라인 야구 게임 ‘슬러거’에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 선수를 업데이트하고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포트나이트'에 3월 크루 ‘람브로’를 공개하고 스트리트 파이터 ‘류’와 ‘춘리’ 아이템을 출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사)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의장 여민수, KISO)와 2월 22일 KISO 사무처에서 'IT산업에서 자율규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

▶한성컴퓨터
신축년 새해 앱플레이어 출시와 동시에 깜짝 프로모션에 나섰다.

▶레이저(RAZER)
다중접속(MMO) 게임에 최적화한 게이밍 마우스 ‘Razer Naga X’를 출시했다.


▶엑솔라
개발사와 퍼블리셔가 게임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모바일 게임 판매 솔루션을 출시했다.

▶키즈노트
영유아기관 내 업무지원 시스템(ERP) 사업의 첫 프로젝트 결과물 '입소정보관리' 기능을 선보였다.

▶한빛소프트
e커머스 몰 '런앤핏스토어'에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기획전을 오픈했다.

[e스포츠]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2021 레인보우식스 시즈 e스포츠 리그 운영 계획’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