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신작vs흥행작, 기묘한 신경전?

게임앤드(game&) 2021. 2. 24. 18:44

[한줄뉴스-2월 24일]신작, 삼국지 전략판·로얄 크라운 출격…V4 업데이트 게획 발표· '미르4' 신규 지역 추가

설 연휴 숨고르기했던 신작 출시가 시작됐다. 2월 하순과 3월 초 또 한 번의 신작 랠리의 전조다. 본격적인 신작 향연을 견제하기 위한 흥행작들의 대규모 업데이트도 시작됐다.

신작과 기존 흥행작들의 양보 없는 전쟁의 서막이다.

2월 24일(수) 라인게임즈가 '로얄 크라운'을 한국, 일본, 대만에 출시했다. 미어캣게임즈가 개발한 배틀로얄 MOBA다. 최근 30명이 동시에 플레이할 수 있으며 이용자 취향에 따라 솔로 모드와 팀 모드를 택할 수 있다. 국내 론칭에 앞서 라인게임즈는 지난 2020년 4월, 글로벌 168개국에 소프트 론칭한 바 있다.

게임빌은 '프로젝트 카스 고' 3월 23일 출시를 앞두고 이용자 모집에 나섰다. 글로벌을 대상으로 한 사전예약이다. 이 작품은 영국에 슬라이틀리 매드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레이싱 모바일 게임이다.

쿠카게임즈는 전략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삼국지 전략판'의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다.

신작 출시가 다시 불을 뿜기 시작한 이날, 넥슨과 위메이드는 효자 MMORPG 업데이트 관련 소식을 전했다.

넥슨은 모바일 MMORPG 'v4' 이용자 간담회를 진행했다. 새로운 여정의 뜻을 담은 2021년 '오디세이' 시즌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오는 3~4월 ‘오디세이 액트1. 여정의 시작’부터 5~7월 ‘오디세이 액트2. 용기의 시험’, 하반기 ‘오디세이 액트3’까지 시즌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손화수 신임 디렉터는 장기 서비스 토대 마련을 위해 체제 정비에 집중할 것이라고 초심을 잃지 않고 이용자 목소리에 귀 기울일 로드맵을 단계적으로 실행하겠다고 밝혔다.

위메이드는 '미르4'에 신규 지역 '몽촌'을 오픈하며 한 달간 예정된 대규모 업데이트 서막을 열었다. 이외 넷마블과 선데이토즈는 각각 레이븐과 애니팡2 6주년과 7주년을 앞두고 신규 콘텐츠 추가와 이벤트를 예고하며 이용자 재집결을 시작했다.

한편 디엔에이는 '슬램덩크' 게임대회 일정을 공개하고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Today's HOT]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
미어캣게임즈(대표 남기룡)가 개발한 배틀로얄 MOBA '로얄 크라운'을 한국, 일본, 대만 등에 출시했다.


▶게임빌
모바일 원터치 레이싱 게임 ‘프로젝트 카스 고(PROJECT CARS GO)’ 글로벌 사전 예약에 나섰다.


▶넥슨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한 MMORPG ‘V4(Victory For)’의 이용자 소통 간담회 ‘브이포토크온’을 열고 2021년 개발 로드맵을 공개했다.


[What's New]
▶쿠카 게임즈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을 정식 출시했다.


[Comming Soon]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오픈월드 TPS 게임 와치독: 리전(Watch Dogs: Legion) 온라인을 3월 9일 론칭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위메이드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에 신규 지역 ‘몽촌’을 추가했다.

 


▶넷마블
액션 RPG ‘레이븐’(개발사 넷마블몬스터) 6주년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등록을 진행한다.


▶이펀컴퍼니
삼국지 전략 모바일 게임 ‘삼국지M’에서 인기 유튜버 대도서관과 특별 콜라보를 진행한다.

▶컴투스
골프 모바일 게임 ‘버디크러시’에서 골프 초보자들을 위한 골프 레슨영상을 공개했다.

▶선데이토즈
퍼즐 게임 '애니팡2' 서비스 7주년을 맞아 리마스터 버전을 선보이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빌
야구 게임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라이브월드에서 성장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엘리온(ELYON)’에서 아이템 교환 이벤트를 오픈했다.

▶락스타 게임즈
‘RED DEAD 온라인’의 특선 시리즈에서 추가 보상을 지급하고 밀주업자를 위한 혜택을 제공한다.

▶펄어비스
오픈월드 MMORPG ‘검은사막’의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결) 콘텐츠 ‘거점전’을 새롭게 단장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동화나라를 대표하는 그룹인 ‘테일즈 드림’의 멤버를 뽑는 대국민 오디션 ‘프로젝트 TR’을 실시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엔씨소프트
웹툰 플랫폼 '버프툰(BUFFTOON)' 모바일 앱을 리뉴얼(Renewal)하고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주)웰데이타시스템
네모콤의 구글 기프트 코드 서비스 브랜드 '오템몰' 서비스를 인수, 모바일 게임 대상 마케팅 사업을 돌입한다고 밝혔다.

▶데브시스터즈
개발 스튜디오 데브시스터즈킹덤㈜(공동대표 조길현, 이은지)이 00명 규모 사원을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과 함께 ‘2021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을 공고하고, 관련 사업설명회를 2월 26일 콘진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한다.

[e스포츠]
▶디엔에이(DeNA)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의 공식 대회 ‘슬램덩크 한국 챔피언컵 시즌2’를 오는 3월 13일 개막한다. 참가는 3월 2일까지며 만 12세 이상의 다이아V 티어 이상인 3인으로 구성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