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겜心 활활! 업데이트+트릭스터M

게임앤드(game&) 2021. 2. 28. 13:58

[한줄뉴스-2월 26일] 엔씨, 트릭스터M 출시일(3월 26일) 공개…세나2·카러플·에오스레드 등 업데이트


2월 마지막 휴일, 3월 1일과 맞물리면서 또 한 번의 연휴로 이어진다.

각 게임사들이 라이브 게임의 업데이트와 이벤트 등에 나섰다. 세븐나이츠2,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에오스 레드, 엑소스 히어로, 에픽세븐 등에서 새로운 콘텐츠 추가와 이벤트가 시작됐다.

인기 게임들의 더불어 기대신작의 소식이 더해져 금요일, 게임판은 설렜다. 엔씨소프트가 '트릭스터M' 출시일을 공개한 것. 오는 3월 26일이다. 트릭스터M은 엔씨소프트 자회사가 동명의 온라인게임에 기반해 개발 중인 MMORPG다.

이외에도 컴투스가 모바일 야구게임 'MLB9이닝스21’ 시즌 업데이트를 앞두고 이용자 모집에 나섰다.

토종과 외산의 신작 모바일 게임 출시와 예열도 이어졌다. 엔터프리뉴어게임이 여성향 모바일게임 '라이브 여신' 서비스를 시작했다. 국내 중소 게임사인 에이스 게임즈( 대표 유지군)는 자체 개발한 모바일 타워 디펜스 전략 RPG '에이스 디펜더(Ace Defender)’를 구글 플레이에 출시했다.

신학기를 앞두고 E스포츠 소식도 줄을 이었다. 라이엇 게임즈가 앞장섰다.

우선 2월 28일 리그 오브 레전드(LoL) 세계관 기반의 전략 카드 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LoR)'의 ‘우주 창조 시즌 토너먼트’ 본선 대회를 개최한다. 3월 13일부터 ‘전략적 팀 전투(이하 TFT)’의 국내 최강자전인 ‘TFT 레전드컵: 운명’을 시작한다.

[Today's HOT]
▶엔씨소프트
자회사 엔트리브가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 '트릭스터M'를 오는 3월 2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Entrepreneur Game(엔터프리뉴어 게임)
50만 사전예약자 수를 달성한 모바일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라이브 여신’을 출시했다.

[Comming Soon]
▶센츄리 게임
신작 모바일 게임 '더퀸' 출시를 앞두고 반려동물 사진 공유 이벤트를 시작한다.

[What's New]
▶에이스 게임즈( 대표 유지군)
자체 개발한 모바일 타워 디펜스 전략 RPG '에이스 디펜더(Ace Defender)’를 구글 플레이에 출시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
부산사나이 게임즈가 개발하고 슈퍼닷컴이 서비스하는 잠입 스릴러 장르의 PC패키지 게임 '원혼: 복수의 영혼' 프롤로그 버전을 스토브인디를 통해 공개했다.


[사전예약]
▶컴투스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글로벌 인기 모바일 야구게임 'MLB9이닝스21’의 시즌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
자체 개발해 서비스 중인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의 ‘에피소드 3 : 크로스 월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신규 서벗 모니카와 샤르덴을 오픈했다.


▶넥슨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와 블랙핑크 지수가 함께 제작한 게임 아이템을 선보였다.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1인 도전 콘텐츠 ‘무한의 탑’, 성장 콘텐츠 ‘홍문진기’ 등을 추가하고 봄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전설 영웅 '아킬라', 신규 PvE(Player vs Environment) 콘텐츠 '시련의 미궁' 등을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스페셜 시그니처 파이터 마이와 아테나 등을 선보이고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라인게임즈, 대표 김민규)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와 인기 게임 ‘테일즈 오브 베스페리아(Tales of Vesperia)’의 캐릭터 컬래버레이션(콜라보)과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시작했다.


▶액션스퀘어
'삼국블레이드'에 신규 장수인 오나라의 효장 ‘능통’ 추가 등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미호요
‘붕괴3rd’에서 ‘프리미엄 티&디저트 브랜드 흑화당’과 콜라보레이션, 신규 음료를 출시하고 3월 4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루스톤소프트(대표 김정성)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수집형 RPG ‘소울아크:뉴월드’에서 '핫타임 고대 괴수 토벌전 이벤트'를 개최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턴제 RPG ‘에픽세븐’에 발렌타인 데이 주제 신규 특별 서브 스토리 ‘일곱개의 초콜릿: 너와 나의 첫 번째 계절’을 업데이트 했다.

▶웹젠
전일(2월 25일) '뮤 오리진2'에서 출시 천일을 기념한 이벤트를 시작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넥슨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 15주년 기념 아트북이 예약 판매 하루 만에 초판 물량 5천부가 완판됐다고 밝혔다.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에 새로운 신규 이동 수단 '나가사키 딩이(무기화)'를 추가하고 다양한 모드에서 보너스를 지급한다.

▶올엠
초(超)액션 RPG '크리티카 온라인'에서 출시 8주년 기념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이엇 게임즈
1인칭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에 신규 무기 스킨 ‘GO! VOL. 1’을 출시했다.

▶플레이위드
스팀 PC 카페(Steam PC Café)에 '포트리스 V2'를 신규 라인업으로 추가한다고 밝혔다.

▶한빛소프트
'그라나도 에스파다'에 신규 소장용 캐릭터 '케인'을 업데이트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
모바일 MMORPG 'V4' 개발자들이 의기투합해 새롭게 설립한 개발사 매드엔진(공동대표 손면석 이정욱)에 전략적 투자를 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게임 전문 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게임인재원'에 장학금을 전달했다.

▶베스파
TV 애니메이션 ‘킹스레이드 : 의지를 잇는 자들’를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Amazon Prime Video) 서비스를 통해 북미에 방영한다.

[e스포츠]
▶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LoL) 세계관 기반의 전략 카드 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LoR)'의 ‘우주 창조 시즌 토너먼트’ 본선 대회를 2월 28일 개최한다.


▶라이엇 게임즈
3월 13일부터 ‘전략적 팀 전투(이하 TFT)’의 국내 최강자전인 ‘TFT 레전드컵: 운명’을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