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세븐나이츠 레볼루션 가세! 신작들 '시선 강탈'

게임앤드(game&) 2021. 3. 3. 16:28

[한줄뉴스-3월 3일]세븐나이츠 레볼루션 티저 오픈…'DK모바일' CBT 일정공개·디스테라, 테스터 모집
카카오게임즈 '앨리스클로젯' 출시 라그나로크: 라비린스’ 사전예약 …컴투스프로야구2021 사전예약

3월, 첫 출발부터 요란했다. 2일(화) 신학기를 맞아 신작 게임 관련 소식이 봇물을 이뤘다.

전일의 열기는 시작에 불과했다. 양질의 소식으로 쏟아졌다. 신작 예열은 물론 론칭까지 이어졌다. 여기에는 2021년 최고 기대작 중 하나인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 포함됐다.

3월 3일(수), 넷마블이 야심작인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티저 사이트를 오픈했다. 이 작품은 한국 최장수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에 기반한 작품이다. 넷마블 게임의 하드코어 시그 니처이며 흥행대박을 이룬 '~레볼루션' 꼬리표를 달았다. 넷마블표 정통 MMORPG로 '블레이앤소울2'와 더불어 최고의 기대작 중 하나다.

카카오게임즈는 몰아쳤다. 우선 여성향 모바일게임 '앨리스 클로젯'을 출시했다. 일본 게임사 엑스노아가 개발한 꾸미기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전일 게임명을 확정 발표한 '디스테라' 테스터 모집에도 나섰다.

그라비티도 2021년 국내 시장 공략을 위한 첫 단추를 뀄다. '라그나로크 라비린스' 사전예약을 시작한 것. 이 작품은 '라그나로크'에 기반한 모바일 RPG로 지난해 동남아시아 5개국에 출시된 바 있다.

맏형들과 함께 중소 게임사 '엔트런스'도 신작 출시를 위한 행보를 이었다. 자체 개발 중인 모바일 정통 MMORPG ‘DK모바일: 영웅의 귀환’ 비공개테스트(CBT)를 3월 15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힌 것. DK모바일은 2012년 서비스를 시작한 동명의 온라인 MMORPG에 기반한 IP 게임이다. 테스트 일정과 공개와 함께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참가자 모집도 시작했다.


[Today's HOT]
▶넷마블
자체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넥서스)' 티저 사이트를 열며 출시를 위한 첫 행보에 나섰다.


▶카카오게임즈
엑스노아(EXNOA, 대표 무라나카 유스케)가 개발한 모바일 코디 시뮬레이션 게임 ‘앨리스클로젯’을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카카오게임즈
리얼리티매직(대표 김성균)이 개발 중인 신작 PC온라인 생존 게임 ‘디스테라(영문명 Dysterra)’가 3월 글로벌 알파테스트를 앞두고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오는 3월 8일까지다.


▶그라비티
지난 2020년 동남아 5개국에서 출시한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라비린스’ 국내에서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엔트런스
자체 개발 중인 모바일 정통 MMORPG ‘DK모바일: 영웅의 귀환’ 비공개테스트(CBT) 일정을 공개했다. 3월 15일부터 19일까지다.


[Comming Soon]
▶컴투스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1’의 ‘2021 KBO리그’ 시즌 개막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위메이드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 정식 서비스 100일을 맞아 2주간 감사의 이벤트를 펼친다.


▶컴투스
글로벌 장수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동남아 지역 길드 토너먼트 대회를 2월 27일과 28일 개최, e스포츠로 현지 유저들과 소통했다.


▶넷마블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BTS WORLD, 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에 ‘ANOTHER STORY(어나더 스토리) 시즌 2’ 신규 챕터 등을 업데이트했다.

▶카카오게임즈
인기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서 서비스 2주년을 앞두고 3월 3일부터 한달 간 대규모 캠페인을 진행한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몬스터즈’를 활용한 LINE 이모티콘을 출시했다.

▶퍼펙트월드 코리아
김용 작가의 소설 ‘소오강호’와 영화 ‘동방불패’를 원작으로 한 MMORPG ‘동방불패 모바일’ 대규모 업데이트(독전)를 앞두고 사전예약에 나섰다.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펄어비스
‘검은사막 콘솔’ 서비스 2주년과 ‘크로스 플레이’ 도입 1주년을 기념,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이엇 게임즈
1인칭 전술 슈팅(FPS)게임 '발로란트'에 두 번째 에피소드의 ‘액트2’를 업데이트했다.

▶락스타 게임즈
‘RED DEAD 온라인’에서 금주 특선 시리즈에서 두 배의 보상을 제공하고 수집가를 위한 다양한 보너스를 지급한다.

▶엔씨소프트
‘아이온’의 라이브 서버에서 ‘인던성의 귀환’ 등 이벤트 2종을 4월 7일까지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엔씨소프트
윤종신과 김필 등이 참여한 ‘피버뮤직 2021 Fly High’의 첫 번째 음원을 공개한다.

▶원스토어
LG유플러스, KT 등에 총 260억원을 투자했다고 밝혔다.

▶Niantic.inc(나이언틱)
Microsoft의 기술 컨퍼런스 ’Microsoft Ignite Conference 2021’에서 Microsoft와 디지털과 물리 세계의 혁신을 가속화하고, 이용자들을 새로운 방식으로 연결하는 새로운 방법을 개발하기 위해 협력한다고 발표했다.

▶게임테일즈(대표 정성환)
이수현 전 카카오게임즈 모바일사업실장을 자사 최고전략책임자(CSO) 이사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벙글(Vungle)
모바일 게임 분석 솔루션 회사인 게임리파이너리(GameRefinery)를 인수했다고 전했다.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
토닉 게임즈 그룹이 에픽게임즈의 일원이 됐다고 밝혔다.

▶박영사
대한민국 인디게임 산업을 알리고 인디게임 취·창업자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신간도서 ‘인디게임이 몰려온다’(저자 최중빈)를 출간했다.

[e스포츠]
▶크래프톤
3월 5일부터 7일까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의 게임대회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S(PUBG GLOBAL INVITATIONAL.S)’의 이벤트 매치 ‘서바이벌 토너먼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