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넥슨의 용기, 신작보다 뜨거웠다

게임앤드(game&) 2021. 3. 5. 18:31

[한줄뉴스-3월 5일]넥슨, 메이플스토리發 확률형 아이템 논란 입장과 대책안 발표…베스파, 타임디펜더스 日 예열


신작으로 뜨거웠던 3월의 열기가 주춤했다. 업데이트와 이벤트도 급감했다. 그럼에도 뜨거웠다.
넥슨의 '메이플스토리' 확룔형 아이템 논란과 관련 입장과 개선책 발표 때문이다.

3월 5일 금요일, 넥슨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메이플스토리 확률형 아이템 이슈와 관련해 사과했다. 방지책도 내놓았다. 캡슐형 아이템은 물론 '유료 강화/합성류' 정보까지 전면적으로 공개하고 확률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도입을 약속했다.

해당 방안은 메이플스토리뿐 아니라 넥슨이 현재 서비스 중이 모든 게임과 향후 출시할 신작 모두에 적용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베스타는 신작 모바일 게임 '타임디펜더스' 티저 사이트를 일본에서 오픈하고 테스터 모집에 나섰다. 이 작품은 베스파 자회사 넥사이팅이 개발 중인 디펜스 모바일 RPG다.

이외 게임나우는 준비 중인 신작 모바일 RPG '원펀맨:최강의 남자' 한국 론칭을 오는 3월 16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Today's HOT]
▶넥슨
메이플스토리로 촉발된 확률형 아이템 논란에 대해 사과하고 방지책을 내놓았다.


[Comming Soon]
▶GAMENOW
전략형 모바일 RPG ‘원펀맨: 최강의 남자’ 출시일(3월 16일)을 공개했다.


▶베스파
자회사 넥사이팅이 개발한 모바일 디펜스 RPG '타임디펜더스' 일본 티저 사이트를 열고 테스트를 위한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What's New]
▶2K
XCOM: Enemy Unknown, XCOM 2, XCOM: 키메라 스쿼드 및 모든 확장팩과 DLC 팩이 담긴 ‘XCOM®: 얼티밋 컬렉션’을 스팀에 출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
턴제 RPG ‘에픽세븐’에 신규 영웅 ‘디자이너 릴리벳’을 비롯 모험 지역 ‘레펀도스 북부’와 장비의 부옵션을 변경할 수 있는 새로운 게임 시스템을 추가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알프’ 추가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라인플레이
오뚜기(대표이사 이강훈)와 함께 ‘브라운팜’ 공동 마케팅 제휴를 맺고,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LINE FRIENDS)와 협업, ‘오뚜기’ 신제품 출시 및 ‘브라운팜’ 게임 내 ‘오뚜기’ 콜라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쿠카 게임즈
성동일, 김성균, 최무성이 참여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의 TVC 영상을 공개했다.


▶팡스카이
슈팅 게임 '포트리스M'에서 3월 5일 부터 19일까지 '포트리스M'의 정기 클랜 리그전인 '리그 오브 포트리스(LOF)’ 시즌 1-넉백대난투를 실시한다.

▶미호요
‘붕괴3rd’에서 4.6 버전 ‘유아독존’을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3월 16일까지 진행한다.


▶네오위즈
네오위즈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서 월드 통합을 진행하고 3월 25일까지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빛소프트
스퀘어에닉스가 공동 개발한 부대전략 RPG '삼국지난무'에 신규 무장인 '화타'와 '황월영'을 추가했다.


▶게임빌
‘탈리온’의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4월 7일까지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에 새로운 신규 이동수단 그로티 브리오소 300을 추가하고 다양한 모드에서 보너스를 지급한다.

▶펄어비스
궁극의 액션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결) '섀도우 아레나'의 영웅 ‘헥세 마리'를 리메이크했다.

▶플레이위드
스팀 PC 카페(Steam PC Café)에 3월 한 달 내내 헌트:쇼다운, 트레일메이커 등 다양한 게임을 추가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웨이투빗(대표 송계한)
글로벌 온라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투빗(Play2Bit)’을 오픈했다.


▶엑솔라
개발자 커뮤니티이자 포럼 '80 Level'이 크리에이티브 분야 최고의 인재와, 인재를 찾는 게임 회사를 연결해 주는 인력 매칭 서비스인 ‘잡 포스트(Job Post)’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e스포츠]
▶젠지 이스포츠
차세대 이스포츠 산업 전문 실무자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인 ‘이스포츠 마스터 트랙(Esports Master Track)’을 개설한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레인보우식스 시즈' 한국 최강팀을 가리는 ‘2021 레인보우식스 시즈 코리안 오픈' 리그 구조 및 일정 등 세부 사항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