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신학기, 통큰 이벤트·e스포츠 '기지재'

게임앤드(game&) 2021. 3. 8. 16:01

[한줄뉴스-3월 8일]로스트아크 5000만원 상금 '아트 공모전' 예고…포르쉐와 제휴, 카러플 게임대회 일정 공개


신학기 시작과 더불어 게임업계에서는 신작들의 담금질이 줄을 이었다. 라이브 게임에서도 화끈하고 차별화된 프로모션도 이어지고 있다. 또 보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e스포츠도 고개를 기지개를 폈다.

3월 8일 월요일, 스마일게이트RPG는 총상금 5000만원을 내건 '로스트사가 아크 공모전'을 예고했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이 프로모션으로 로스트아크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응모 기간은 3월 27일부터 4월 7일까지다.

라이엇게임즈도 한국 온라인게임 절대적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 음악 콘서트를 예고했다. 오는 4월 2일과 3일로 업계 최초로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진행한다.

넥슨은 포르쉐와 제휴해 진행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이벤트 게임대회 '카러플|포르쉐 슈퍼 매치' 참가자와 일정 등 을 공개했다. 총 128명이 참가하며 오는 3월 25일과 26일 본선을 거쳐 28일 결선을 개최한다.

라이엇게임즈는 3월 12일(금) '2021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스테이지1 마스터스' 개막전을 시작으로 2주간의 혈전에 돌입한다. 또 배럴즈의 캐주얼 브랜드 ‘커버낫(COVERNAT)’과 협업, 관련한 컬렉션을 공개하고 기념 게임 대회를 3월 13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스포츠월드는 e스포츠 통합 플랫폼 '2Sports World(이스포츠 월드)'의 오픈 베타 서비스(OBT))에 나섰다. 실시간 e스포츠 경기 스트리밍, 실시간 데이터 위젯 서비스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로 정식 데이터 계약을 통한 프로 경기 전적 데이터 통계를 제공한다.

[Today's HOT]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
온라인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에서 총상금 5000만원을 내건 ‘2021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을 개최한다.


▶라이엇 게임즈
국내 최초로 ‘리그 오브 레전드’(LoL) 음악 콘서트 '리그 오브 레전드 라이브: 디 오케스트라'가 오는 4월 2일과 3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펼쳐진다고 전했다.


[e스포츠]
▶넥슨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이벤트 대회 ‘카러플|포르쉐 슈퍼매치’ 참가자 선발을 완료, 3월 13일과 14일 예선을, 25일과 26일 본선 그리고 28일 결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
'2021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스테이지1 마스터스'가 3월 12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2주간의 혈전에 돌입한다.


▶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LoL)’가 배럴즈의 캐주얼 브랜드 ‘커버낫(COVERNAT)’과 협업한 컬렉션을 공개하고 이를 기념하는 LoL 대회를 개최한다.


▶이스포츠월드(대표 주훈)
지난 12월 출범한 데이터 기반 e스포츠 통합 플랫폼 '2Sports World(이스포츠 월드)'의 오픈 베타 서비스(OBT))를 시작했다.


▶크래프톤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S(PUBG GLOBAL INVITATIONAL.S)’ 이벤트 매치인 '서바이벌 토너먼트' 결과를 공개했다.

[Comming Soon]
▶센츄리 게임
여성향 모바일게임 '더퀸'이 출시를 앞두고 여행 스토리 공유 이벤트를 2일부터 시작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넥슨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 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일본’ 업데이트 미리보기를 공개했다.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그라비티의 자회사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에서 3월 8일부터 애니메이션의 ‘이야기 시리즈’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쿠카 게임즈
전략 시뮬레이션(SLG)게임 ‘삼국지 전략판’에서 삼국지를 사랑하는 셀럽 4인과 함께하는 특별 방송을 진행한다.


▶웹젠
inno.N과 제휴, 새싹보리차와 모바일 게임 ‘R2M’의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2K와 HB 스튜디오
골프 시뮬레이션 게임 'PGA TOUR 2K21'에서 새로운 클럽 및 장비, MyPLAYER 커스터마이징을 잠금 해제할 수 있는 클럽하우스 패스의 시즌 2를 진행한다.

▶넷마블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 신규 펫 ‘브레드’, 신규 작물 등을 추가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컴투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20’의 수상작품집을 발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