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21시즌 도래, 스포츠 게임 분주!

게임앤드(game&) 2021. 3. 10. 15:42

[한줄뉴스-3월 10일]버디크러시, 롯데마트와 제휴…게임빌·엔씨, 야구 모바일게임 업데이트 단행


3월 들어 가장 잠잠했다. 기대신작들의 예열은 고사하고 라이브 게임들의 주요 업데이트까지 줄었다. 펄어비스의 해외발 훈풍이 그나마 시선을 끌었다.

3월 10일 수요일, 펄어비스는 자사의 대표 온라인 MMORPG '검은사막'이 스팀의 북미와 유럽 MMORPG 부문 인기와 매출 부문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지난 2월 자체 서비스 전환에도 불구하고 건재함을 과시하며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한 것.

또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업데이트도 단행했다. 각성 클래스의 신규 스킬을 추가한 것.

신작과 관련해서는 외산 게임의 예열이 이뤄졌다. R2게임즈가 무협 모바일 MMORPG '쾌남본자' 사전예약자가 38만명을 돌파했다고 전한 것.

한편 위메이드는 자사의 대표 모바일 게임 '미르4'에 핵심 콘텐츠로 꼽히는 '비천 공성전'을 업데이트했다. 해당 콘텐츠는 성을 공격하는 공성 문파와 이를 지키는 수성 문파의 전투다. 4주에 한번 일요일 22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첫 대결은 오는 3월 14일(수) 22시 시작된다.

이외 프로야구 등 각종 인기 스포츠의 2021년 시즌 도래에 맞춘 이벤트가 이어졌다. 컴투스는 롯데마트와 제휴, 골프 게임 '버디크러시'에 '대추방울토마토'를 출시했다. 엔씨소프트와 게임빌은 자사의 대표 야구 게임 '프로야구H3'와 '게임빌프로야구 2020슈퍼스타즈'에 신규 콘텐츠 추가 및 이벤트에 나섰다.

[Today's HOT]
▶펄어비스
지난 2월 24일 자체 서비스로 전환한 '검은사막'이 북미∙유럽 MMORPG 장르 스팀(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 판매와 인기 순위(Top Sellers, What's Popular)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사전예약]
▶R2게임즈(대표 로찬)
무협 모바일 MMORPG ‘쾌남본좌’ 사전예약 38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위메이드
MMORPG '미르4'에 비천 공성전을 업데이트하고 초특급 헤택을 내세운 이벤트에 나섰다.

▶컴투스
롯데마트와 손잡고 신작 판타지 골프게임 ‘버디크러시’와 함께하는 ‘대추방울토마토’ 제품을 출시했다.


▶엔씨소프트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에 EX/위너스/몬스터 등 3종 특수 등급 타자를 출시했다.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의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 추가와 이용자 혜택을 강화한다.


▶카카오게임즈
‘엘리온(ELYON)’에서 오픈 100일 기념 이벤트 ‘흐드러지는 벚꽃 축제’를 진행한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출시 3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통해 ‘뮤직 테마 모드’를 공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든 각성 클래스의 신규 스킬을 추가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신규 맵 2종과 화이트데이를 맞아 ‘솜사탕 쟁탈전’ 이벤트를 실시하고 ‘테일즈드림’ 멤버를 선발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아이온’에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토요일 ‘KAKUNA ZONE’ 이벤트를 진행한다.

▶팡스카이
슈퍼진스(대표 강은성)이 개발한 '묵혼(墨魂) 온라인'의 서비스 1주년 기념과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동시에 개최한다.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
‘로한 (Rohan)’에 거대 보스 몬스터 사냥을 중심으로 푸짐한 보상이 있는 '봄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2K
‘스톤 콜드’ 스티브 오스틴(Stone Cold Steve Austin)의 WWE 데뷔 25주년을 기념, 자사의 수집형 카드 전투 게임 'WWE 슈퍼카드'에 관련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조이시티
3월 10일 이사회를 열고 주주가치 제고를 목적으로 보유 중인 자기 주식 85만 4869주를 소각하기로 결정했다.

▶슈퍼플레이
3월 10일 오후 8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최초로 PUBG 배틀그라운드 기어 신제품 출시 기념 기획전을 연다.

▶엔씨소프트
윤종신과 김필 등이 참여한 ‘피버뮤직 2021 Fly High’의 두 번째 음원을 공개한다.

▶원스토어
3월을 맞아 ‘친구 초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게임전시회 '플레이엑스토2021'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B2B(5월10일~5월 14일)와 B2C(7월15일~18일)로 분리 개최한다고 밝혔다.



[e스포츠]
▶젠지 이스포츠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대표 울프 아우스프룽)’와 공동으로 이스포츠 팬들을 위한 리그오브레전드(롤) 대회 ‘한성자동차 x 젠지 LoL-클래스컵(3월 20일~4월 17일)’을 개최한다. 신청은 3월 12일부터 19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