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겜心 충만! 신작 넘치고·야구게임 몰아치고

게임앤드(game&) 2021. 3. 12. 16:38

[한줄뉴스-3월 12일]라인게임즈, 가디언크로니클' 사전예약…서머너즈워:백년전쟁, BI 교체 및 홈페이지 공개


금요일이 불탔다. 기대신작들과 야구 게임의 몰아치기 때문이다.

3월 12일 신작 소식이 봇물을 이뤘다. 우선 컴투스가 상반기 야심작 '서머너즈워:백년전쟁' BI를 교체하고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서머너즈워:백년전쟁은 글로벌 장수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에 기반한 실시간 대전 모바일 게임이다.

라인게임즈는 '가디언 크로니클' 이용자 몰이를 시작했다. 이 작품은 픽셀크루즈가 개발 중인 멀티 타워 디펜스 게임이다. 지난해 11월 캐나다, 호주 등에 소프트 론칭했고 스팀을 통해 선보였다. 정식 출시는 3월 말이다.

한국 모바일 게임 '역주행의 대명사'였던 '별이되어라!' 속편이 7년 만에 모습을 드러냈다. 원작 개발사인 플린트가 '별이되어라2:베다의 기사들' 정보와 이미지를 최초로 공개한 것. 오는 3월 19일에는 세계관을 엿볼 수 있는 티저 영상을 공개한다.

데브시스터즈는 신작 건설 시뮬레이션 '브릭시티' 티저 페이지를 오픈하고 연내 출시를 예고했다.

한편 한국 최고의 스포츠 'KBO프로야구' 21년 정규 시즌을 앞두고 관련 게임들이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나섰다.
엔씨소프트는 프로야구 H3 사전예약 촉진을 위해 특집 방송(티키타구) 1화를 공개했다.

컴투스는 최고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1' 업데이트를 앞두고 파격 아이템을 선물하는 특별 이벤트를 시작했다.

넷마블은 '마구마구2021 모바일' 시즌 업데이트를 앞두고 특별 페이지 오픈과 함께 사전 등록 이벤트에 나섰다.

외산 신작 모바일 게임들의 담금질도 넘쳤다. 유주게임즈코리아가 '삼국지혼' 사전예약에 돌입했고 게임나우는 전략형 RPG '원펀맨:최강의남자' 사전예약자 200만명 돌파를 알렸다. 투디씨는 여성향 게임 '반만 남은 세계' OST 메이킹 필름을 공개했다. 센츄리 게임역 출시를 앞둔 로맨스 게임 '더퀸' 에서 이벤트를 마련했다.

2월 코스닥에 입성한 모바이릭스는 방치형RPG '관우키우기-국산 삼국지 방치형 RPG'를 글로벌에 출시했다.

기업 이슈로는 액션스퀘어가 2020년 흑자전환으로 코스닥 관리종목에서 해제됐으며 8월 신작 '앤빌'을 론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넥슨은 신규 개발본부에서 대규모 특별 수시 채용에 나섰다. 총 9개 프로젝트에 참여할 인력을 모집한다. 접수는 3월 15일부터다.

[Today's HOT]
▶라인게임즈
개발 관계사 픽셀크루즈(대표 추지연)에서 개발 중인 멀티 타워 디펜스(Multi-Tower Defense) 게임 ‘가디언 크로니클’ 출시를 위한 사전예약에 나섰다.

▶컴투스
글로벌 사전예약이 진행중인 실시간 전략 대전 모바일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리뉴얼 BI와 공식 홈페이지를 공개했다.


▶플린트(대표 김영모)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신작 MORPG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 정보와 이미지를 공개했다. 3월 19일에는 티저 영상을 오픈한다.

▶액션스퀘어
2020년 별도 기준 영업이익 12억원으로 흑자전환으로 관리종목에서 탈피했다고 밝혔다. 올 8월 신작 게임 '앤빌'을 클라우드 게임와 스팀을 통해 출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야구 게임]
▶엔씨소프트
전일(3월 11일)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에 사전예약 특집 방송 ‘티키타구’ 1화를 공개했다.

▶넷마블
모바일 야구 게임 '마구마구2021 모바일'(개발사 넷마블앤파크)에서 2021 KBO 리그 업데이트에 앞서 특별 페이지를 오픈하고, 3월 28일까지 사전등록과 이벤트를 실시한다.


▶컴투스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1’에서 ‘2021 KBO리그’ 시즌 개막 업데이트를 앞두고 접속만으로 각종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Comming Soon]
▶데브시스터즈
데브시스터즈마스㈜(대표 김지인)에서 개발중인 모바일 게임 ‘브릭시티(BRIXITY)'의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

▶센츄리 게임
신작 로맨스게임 '더퀸'에서 출시를 앞두고 '연애 스토리 공유 이벤트'를 시작했다.

▶2DC(투디씨)
여성향 모바일 게임 ‘반만 남은 세계’의 공식 OST '문득 너의 모습 떠올리면' 발매에 앞서 가수 진민호의 인사가 담긴 메이킹 영상을 공개했다.

[What's New]
▶모비릭스(대표 임중수)
㈜코드타이거와 ‘관우 키우기-국산 삼국지 방치형 RPG’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과 동시에 3월 11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ARTDINK(아트딩크)
닌텐도 스위치 전용 도시 개발 철도 시뮬레이션 게임 ‘A열차로 가자 시작해요 관광지 개발’ 한국어판을 금일 발매했다.

[사전예약]
▶유주게임즈코리아
신작 모바일 RPG ‘삼국지혼’의 공식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GAMENOW
모바일 전략형 RPG ‘원펀맨: 최강의 남자’ 사전예약자가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영웅 수집형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전설 등급 영웅 '엘레나의 검 주주'를 업데이트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에 신규 영웅 ‘에다’를 업데이트하고 서브 스토리 ‘불행이 품은 불씨’를 오픈했다.

▶넥슨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여섯 번째 시즌 ‘동화나라’를 도입하고 월드스타 블랙핑크 지수가 만든 캐릭터와 카트를 3월 1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넥슨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세 번째 신규 지역 ‘일본’을 업데이트했다.

▶컴투스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에 신규 소환 시스템을 포함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카카오게임즈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Won))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유니크 영웅 ‘네크로맨서 녹시아’를 추가하고 12시즌 길드 레이드(시티 헌터즈) 및 로드맵 이벤트를 시작했다.


▶쿠카 게임즈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이 글로벌 4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구미(gumi)-스퀘어에닉스(SQUARE ENIX)
‘FINAL FANTASY BRAVE EXVIUS’와 택티컬 모바일 RPG ‘WAR OF THE VISIONS FINAL FANTASY BRAVE EXVIUS’에서 'FINAL FANTASY EXVIUS UNIVERSE'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펄어비스
'검은사막' 공식 유튜브를 통해 22번째 신규 클래스 ‘세이지’의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을 공개했다.

▶네오위즈
스팀(Steam)에서 자사가 서비스 중인 PC게임 5종(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스컬, 플레비 퀘스트: 더 크루세이즈, 메탈유닛, 탭소닉 볼드)의 할인 이벤트를 3월 18일까지 진행한다.


▶네오위즈
PC패키지 게임 ‘플레비 퀘스트: 더 크루세이즈(Plebby Quest: The Crusades)’에서 신규 DLC(확장콘텐츠)를 출시했다

▶한빛소프트
자사의 대표 PC 온라인 리듬액션게임 '오디션'에서 화이트데이를 맞아 3월 23일까지 풍성한 선물을 제공한다.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에서 라마 임무와 마드라조 파견 임무 보상을 두 배로 제공하고, 다양한 모드에서 보너스를 지급한다.

▶2K와 기어박스 엔터테인먼트
'보더랜드3'의 여섯 번째 DLC인 디렉터스 컷 출시를 기존 3월 19일에서 4월 9일로 연기한다고 밝혔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넥슨
신규개발본부에서 대규모 특별 수시 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히고 오는 15일부터 신작 프로젝트별로 서류 접수를 시작했다.


[e스포츠]
▶유비소프트
한국 지역 리그 ‘2021 레인보우식스 시즈 코리안 오픈 스프링’이 13일(토) 오후 2시에 개막, 4월 18일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