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신작 흔했다! 토종·외산, 예열부터 출시까지

게임앤드(game&) 2021. 3. 16. 16:15

[한줄뉴스-3월 16일]BT21 팝스타(선데이토즈)·쾌남본좌(R2게임즈) 출격…라인게임즈·그라비티 신작 예약

신작들이 넘쳐나는 화요일, 3월 16일에도 예외가 아니다. 라이브 게임의 이슈 못지않게 다양하고 많은 소식이 전해졌다. 토종과 외산 게임이 동시에 나섰다.

우선 선데이토즈가 'BT21 팝스타'를 한국을 포함한 일본과 대만 등 아시아에 정식 론칭했다. 이 작품은 방탄소년단 캐릭터 BT21을 활용해 만든 퍼즐 캐주얼 게임이다. 사전예약자 200만명을 넘어서며 기대감을 모은 작품으로 이전 퍼즐 게임과 달리 이용자와의 실시간 대전이 가능하다.

라인게임즈는 '스매시레전드' 사전예약에 나섰다.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엄지족을 대상으로 한다. 스매시레전드는 라인게임즈의 개발 관계사 '5민랩'이 개발 중이며 액션 PvP를 강조하고 있다. 정식 출시는 상반기 내다.

그라비티는 3월 23일(화)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 라비린스' 라이브 기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서상원 PM 등이 참석해 게임을 소개했다. 라그나로크 IP에 기반한 모험 RPG로 쉐어바이스 시스템, 보스 도전 기능 등을 갖추고 있다.

GAMENOW(게임나우))전략형 모바일 RPG ‘원펀맨: 최강의 남자’를 출시했다. 슈퍼박스는 버블 슈팅 캐주얼 모바일 게임 '스푸키즈팡(영문명 Spookiz Pang)'을 글로벌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론칭했다. 또 R2게임즈가 무협 모바일 MMORPG '쾌남본좌' 서비스에 나섰다.

이외 2DC는 여성향 모바일 게임 ‘반만 남은 세계’의 성우 더빙 스케치 영상을 오픈했다.

업데이트에 나선 모바일 게임으로는 '카운터 사이드(넥슨)'과 '기타소녀(네오위즈)' 등이다.라이엇게임즈도 모바일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에 신규 챔피언을 추가하고 기념 이벤트에 돌입했다.

한편 한빛소프트는 자사의 간판 온라인 게임 '오디션'이 'IESF(국제이스포츠연맹)의 제13회 세계 e스포츠 월드챔피언십' 시범 종목으로 채택됐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

[Today's HOT]
▶선데이토즈
신작 모바일 퍼즐 게임 'BT21 팝스타'를 아시아에 출시했다.


▶라인게임즈 주식회사
개발 관계사 5민랩(5minlab, 대표 박문형)이 개발 중인 멀티플레이어 액션 PvP ‘SMASH LEGENDS : 스매시레전드(스매시레전드)’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그라비티
2021년 첫 신작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 라비린스' 기자 간담회를 개최, 게임 소개와 함께 출시 일정(3월 23일) 등을 공개했다.


[Comming Soon]
▶2DC
여성향 모바일 게임 ‘반만 남은 세계’의 성우 더빙 스케치 영상을 공식 SNS를 통해 공개했다.

[What's New]
▶GAMENOW
전략형 모바일 RPG ‘원펀맨: 최강의 남자’를 출시했다.


▶R2게임즈
무협 모바일 MMORPG ‘쾌남본좌’를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슈퍼박스
버블 슈팅 캐주얼 모바일 게임 '스푸키즈팡(영문명 : Spookiz Pang)'을 글로벌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론칭했다.

[e스포츠]
▶한빛소프트
국가대표 PC 온라인 리듬액션게임 '오디션'이 국제이스포츠연맹(IESF) 주최의 'IESF 제13회 세계 e스포츠 월드챔피언십 시범 종목으로 채택됐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넥슨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리플레이서’ 신규 유닛 3종을 업데이트하고 이벤트에 나섰다.

▶네오위즈
힐링 모바일 게임 ‘기타소녀(Guitar Girl)’에 신규 채널과 시스템을 업데이트하고 이벤트에 돌입했다.


▶라이엇 게임즈
모바일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에 신규 챔피언을 추가하고 이를 기념하는 ‘초월의 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펀컴퍼니
Teamtop Games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삼국지 전략 모바일 게임 ‘삼국지M’의 대규모 서버전 시즌2 오장원대전을 개막했다.

▶미호요
‘붕괴3rd’의 외전 코믹스 ‘감해 편’이 온라인 서점에 정식 입점했다고 밝혔다.


▶게임빌
모바일 RPG ‘드래곤 블레이즈’의 시즌7 네번째 이야기인 ‘신화의 계승자’를 오픈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2K와 파이락시스(Firaxis)
‘문명 VI’ 뉴 프론티어 패스의 마지막 DLC인 ‘포르투갈 팩’을 3월 26일에 출시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고용노동부-성남시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 정석희 교장의 자문기획을 받아 추진하는 글로벌 게임QA&GM 양성과정의 5기 교육생을 모집 중이다.

▶유니티
건축, 엔지니어링 및 건설(Architecture, Engineering & Construction, AEC) 업계가 증강현실(AR)을 이용한 시각화와 협업을 통해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업인 '비주얼라이브 (VisualLive)' 인수를 발표했다.

▶구글
전일(3월 15일) 개발사 규모에 관계없이 모든 구글플레이 개발사에 15% 수수료를 오는 7월 1일부터 적용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