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DK모바일·라그나로크, 이슈 급감 아쉽지 않은 이유!

게임앤드(game&) 2021. 3. 15. 16:45

[한줄뉴스-3월 15일]DK모바일, 비공개테스트 돌입(~3월19일)…그라비티, 라그나로크:라비린스 간담회 예고

지난주 메이저 게임사들이 신작 담금질에 열을 올렸다. 금요일까지 이어진 행보에 업계는 물론 게이머들까지 설렜다.

3월 셋째 주에도 신작 이슈는 쏟아진다. 3월 15일 월요일부터 시작됐다. 라이브 게임들의 업데이트와 프로모션이 급감이 아쉽지 않은 이유다.

우선 그라비티가 2021년 첫 신작 '라그나로크:라비린스' 간담회를 예고했다. 3월 16일(화) 오전 11시다.
'라그나로크:라비린스'는 그라비티의 간판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에 기초한 IP 게임으로 장르는 미로형 RPG다. 2020년 10월 동남아 5개국에 출시, 태국 등에서는 구글 플레이 인기 3위, 최고 매출 7위까지 오른 바 있다.

중소 게임사도 신작을 풀었다. 엔트런스가 야심작 'DK모바일' 테스트에 나선 것. 오는 3월 19일 닷새 동안 매일 3시간씩 진행된다. 이 작품은 지난 2012년 출격한 온라인 게임 'DK온라인'의 모바일 버전이다.

[Today's HOT]
▶엔트런스
자체 개발 중인 모바일 정통 MMORPG ‘DK모바일(디케이모바일): 영웅의 귀환’의 비공개테스트(CBT)를 시작, 3월 18일까지 매일 3시간씩 진행한다.


▶그라비티
3월 16일에 신작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라비린스'의 라이브 기자 간담회를 개최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스토리 RPG ‘워너비챌린지’에서 인기 캐릭터 ‘비오’의 생일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빛소프트
블루게임즈가 개발한 국가대표 모바일 리듬액션게임 '클럽오디션'의 4주년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사전예약에 나섰다.


▶데브시스터즈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이 14일(일) 기준, 구글 플레이 매출 3위에 진입했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가이진 엔터테인먼트
밀리터리 액션 온라인게임 ‘워썬더’가 ‘익스와’(Ixwa)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마이크로소프트
Xbox 스토어 및 Xbox 게임패스 앱에서 게임이 지원되는 언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워게이밍
MMO 액션 게임 '월드 오브 탱크'에 G.I. Joe 특별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이고 6월 16일까지 배틀 패스 시즌4를 진행한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리듬액션 게임 '저스트 댄스 2021(JUST DANCE® 2021)'의 시즌2 신규 콘텐츠인 ‘VERSUS’를 공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서울 구로구 파랑새나눔터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코로나로 인해 외부 활동이 어렵고 놀거리가 부족해진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일상의 즐거움을 전하기 위한 기부물품을 전달했다.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
지난 3월 13일 미래 게임 인재 육성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 ‘게임아카데미’ 5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엔씨소프트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에서 1대1 라이브 콜(LIVE CALL) ‘AB6IX(에이비식스) 파자마 파티’를 4월 3일(토) 오후 6시 개최한다.


▶엔씨소프트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ESG 경영위원회’를 신설했다.

▶아이지에이웍스
자사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를 통해 '국내 OTT 앱 시장 분석' 리포트를 발표했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28차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을 공개했다.


[e스포츠]
▶크래프톤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S(PGI.S)’ 4주 차 결과를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