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성장통, 넥슨·엔씨 '게으르지 않았다'

게임앤드(game&) 2021. 3. 18. 17:08

[한줄뉴스-3월 18일]엔씨 '프로야구H3' 출시일 공개·넥슨 테일즈위버 18주년 프로모션 돌입

확률형 아이템 관련 이슈가 줄을 잇고 있다. 게임사들의 태도가 이전과 달랐다.

시발점이 된 메이플스토리 서비스사 넥슨은 이용자들에게 사과했고 개선 방안을 내놓았고 이를 실행에 옮기고 있다. 또 이용자들과의 직접 대화를 위한 간담회도 준비 중이다.

업계에서도 관련 문제를 공개하며 자성했고 개선 방안 논의에 나섰다. 감추기에 급급했고 침묵으로 일관했던 이전과는 다른 모습이다.

성숙함은 또 다른 곳에서도 묻어나고 있다. 크리티컬한 이슈와는 별개로 새로운 먹거리 발굴에 나선 것. 신작 예열과 사업 영역 확대 등이다.

3월 18일 목요일, 확률형 아이템 이슈의 전면에 서있는 넥슨과 맏형 엔씨소프트가 빛을 발한 이유다.

엔씨소프트는 신작 모바일 야구 게이 '프로야구 H3'를 오는 4월 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론칭일 공개 기념한 이벤트에도 나섰다.

넥슨은 이전만큼은 아니지만 라이브 게임들의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나서며 목요 제왕다운 모습을 찾아가고 있다.
인기 액션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에 각성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또 올해로 서비스 18주년을 맞이한 '테일즈위버'에서 대규모 프로모션을 펼친다. 한정판 '핸드페인팅 에스프레소잔''젤리삐 우산' 등을 내건 이벤트와 함께 벗꽃 관련 각종 아이템을 출시한다.

이외 넥슨은 한국을 대표한 온라인 FPS '서든어택' PC방 점유율이 지난해 12월 5년 만에 9%대를 회복했다고 밝혔다. 신종 바이러스 코로나19라는 악재에도 게임 산업이 빛을 발했음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이다.

한편 외산 신작 모바일 게임의 외출은 오늘도 이어졌다. 퍼펙트월드게임즈가 ‘Unruly Heroes(언룰리 히어로즈)’를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 168개국 론칭한 것.

Magic Design Studio(매직 디자인 스튜디오)가 개발한 이 작품은 플랫폼 점프·퍼즐·액션 등이 가미됐다. 요괴산, 고요한 숲, 저승 등 유명 소설 서유기에 기반했다.

[Today's HOT]
▶엔씨소프트
신작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 출시일(4월 6일)을 공개했다.


[넥슨]
▶넥슨
온라인 RPG ‘테일즈위버’에서 서비스 18주년 기념 이벤트 ‘테일즈 블러썸 페스티벌’을 4월 15일까지 진행한다.


▶넥슨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에 ‘마창사’ 캐릭터의 ‘진(眞) 각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넥슨
한국의 대표 온라인 FPS(1인칭슈팅)게임 '서든어택'이 지난해 12월 대규모 업데이트 등을 통해 PC 방 점유율 9%대를 넘었다고 밝혔다. 2016년 9월 이후 약 5년 만이다.


[What's New]
▶퍼펙트월드 게임즈
Magic Design Studio(매직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모바일 게임 ‘Unruly Heroes(언룰리 히어로즈)’를 전 세계 168개 국가의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와이제이엠게임즈
학원에서 만나는 세기말 MMORPG '소울워커 아카데미아'에 신규 캐릭터 ‘치이 아루엘’ 추가를 앞두고 관련 영상을 공개했다.

▶넷마블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신규 월드 보스 및 캐릭터 등을 추가했다.

▶컴투스
에이스프로젝트가 개발한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MLB 9이닝스GM(General Manager)’의 메이저리그의 새로운 시즌을 위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서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네오위즈
전략 RPG ‘킹덤 오브 히어로즈:택틱스 워’에 신규 도전 콘텐츠 ‘미궁’을 업데이트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게임 부문 독립법인인 수퍼브(공동 대표 김선행·오민환)가 모바일 리듬게임 'Rhythm Hive(리듬하이브)' 시즌1: The Stage을 업데이트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스마일게이트 RPG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에 무도가 직업군 최초의 남성 클래스 ‘스트라이커’를 정식으로 업데이트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라비티
대표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에 신규 일루전 던전, 일루전 오브 트윈스 등을 업데이트했다.


▶한빛소프트
IMC게임즈가 개발한 장수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에 신규 캐릭터 '비앙카' 추가를 예고하고 이벤트에 나섰다.

▶2K
PGA TOUR 2K를 비롯한 자사 골프게임에 대해 골프 역사상 가장 유명한 스타인 '타이거 우즈(Tiger Woods)'와 장기 독점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관련 게임을 개발한 HB 스튜디오 멀티미디어(HB Studios Multimedia Ltd.) 인수 절차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올엠
액션 RPG '크리티카 온라인'에서 70레벨 점핑 캐릭터 이벤트를 진행한다.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World of Warships)’ 0.10.2 업데이트를 통해 임시 전투 유형 ‘대규모 사냥’을 선보이고 이탈리아 전함 이벤트 2탄을 진행한다.

▶조이시티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3on3 FreeStyle)’에서 배틀 패스 2021 봄 시즌 이벤트를 실시한다.

▶플레이위드
4종으로 구성된 3월 3주차 스팀 'PC 카페(Steam PC Café) 라인업을 공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엔씨소프트
MBC, 서울산업진흥원(SBA)과 공동주관해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장르물 IP 통합 공모전’을 개최, 4월 7일부터 5월 10일까지 참가 접수를 '버프툰'에서 진행한다.

▶누버스(Nuverse)
글로벌 게임 개발자에게 자금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누버스 인스퍼레이션 펀드(NIF, Nuverse Inspiration Fund)를 2월 23일 설립했다고 밝혔다.

[e스포츠]
▶한국맥도날드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한국 프로리그 ‘2021 LoL 챔피언스 코리아(CK)’ 공식 스폰서로서 특별한 ‘LCK레전드팩’을 출시하고 경품 이벤트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