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DK모바일, 엔씨의 몰아치기 외면?

게임앤드(game&) 2021. 3. 22. 16:49

[한줄뉴스-3월 22일]엔트런스, DK모바일 출시일(3월 29일) 발표…주말 행사와 e스포츠 소식 줄행렬


3월 넷째 주, 엔씨소프트가 2021년 역대급 몰아치기의 포문을 연다. 3월 24일 수요일, 리니지2M 대만과 일본에 동시에 출시하고 3월 26일(금)에는 안방에 '트릭스터M' 서비스에 나선다. 이어 4월 6일에는 '프로야구H3'를 론칭한다.

엔씨소프트發 이슈에 앞서 엄지족들의 시선을 집중시킨 게임사가 있다. 엔트런스다. 야심작 'DK모바일' 출시일을 공개한 것.

3월 22일 월요일, 엔트런스가 오는 3월 29일(월) 'DK모바일'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 작품은 2012년 서비스를 시작한 온라인 MMORPG 'DK온라인'의 모바일 버전이다. 정식 서비스에 앞서 3월 24일 오후 3시부터 25일 오후 9시까지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픈형 테스트를 실시한다.

월요일 지난 주말 각종 행사와 e스포츠 관련 소식도 이어졌다.

우선 라이엇게임즈가 발로란트 첫 공식 대회 '챔피언스 투저 스테이지1 마스터스'에서 에서 99승 무패의 '비전 스트라이커즈'가 누턴을 상대로 풀 세트 접전을 끝에 초대 챔프에 등극했다고 밝혔다. 이날 '2021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2' 일정도 공개하고 참가 접수를 시작했다.

한편, 그라비티는 지난 3월 19일(금) 저녁에 '라그나로크 온라인' 이용자 간담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Today's HOT]
▶엔트런스
모바일 정통 MMORPG ‘DK모바일(디케이모바일): 영웅의 귀환’을 오는 3월 29일(월) 출시한다.


[주말 행사&게임대회]
▶그라비티
지난 3월 19일(금) 저녁 7시부터 '라그나로크 온라인' 라이브 유저 간담회를 진행했다. MC 레나(김주희)가 진행을 맡았고 라그나로크 온라인 이현일 팀장, 전민우 총괄 PD, 한민호 파트장이 출연, 향후 개발 계획을 공개했다.


▶라이엇 게임즈
5:5 전술 FPS(1인칭슈팅) 게임 '발로란트'의 2021년 첫 공식 대회인 '2021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스테이지1 마스터스'에서 '비전 스트라이커즈'가 정상에 올랐다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
'2021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2'의 일정(4월 3일~5월 2일) 공개와 함께 참가 접수를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글로벌 장수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누구나 참여해 아이템 선물을 획득할 수 있는 ‘빙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자사의 인기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 Dive' 2주년 기념 깜짝 특별 방송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진행, 그동안의 성과와 제3회 No.1 랜드솔 아티스트 시상식, 2주년 특별 방송 Q&A, 2주년 기념 깜짝 쿠폰 등을 공개했다.

▶한빛소프트
스퀘어에닉스와 공동 개발한 부대전략 RPG '삼국지난무'에 신규 무장인 '조비'와 '황충'을 추가했다.


▶COWON(대표 이승훈)
추신수 선수와 함께하는 ‘9M프로야구21'의 NEW 시즌 업데이트의 사전등록 이벤트를 시작했다.


▶웹젠
모바일 MMORPG 'R2M'의 공성전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매주 일요일 저녁 8시부터 9시까지 스팟 쟁탈전과 동시에 진행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펄어비스
'검은사막' 22번째 신규 클래스 ‘세이지’ 전투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CCP 게임즈
'이브 온라인'에 뉴에덴의 공동체 정신과 우정을 기리기 위해 3월 20일부터 26일까지 우정주간을 지정해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
진나 3월 18일(목)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해밀학교(이사장 김인순)를 방문해 지난해 연말 세아 스토리에서 진행한 24시간 기부 콘서트와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등 일부 계열사를 통해 모금한 기부금을 전달했다.


▶유니티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콘텐츠를 시상하는 ‘유니티 포 휴머니티 2020(Unity for Humanity 2020)’ 공모전 결과를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Xbox Game Pass PC용에 일렉트로닉 아츠(EA) 게임 구독 서비스 EA Play가 추가, Xbox Game Pass PC용 이용자들은 60여 개의 EA 대표작들을 추가 비용 없이 윈도우 10 PC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e스포츠]
▶크래프톤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S(PUBG GLOBAL INVITATIONAL.S)’를 3월 23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하고, 위크리 파이널을 27일과 28일 펼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