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벅찬 금요일! 별이되어라2 우월했다

게임앤드(game&) 2021. 3. 19. 18:29

[한줄뉴스-3월 19일]몰아치기 업데이트+기대작 예열 +E스포츠 소식 등 이슈 만발
플린트, 별이되어라2 티저 영상 공개…카러플, 지수 아이템 출시·에픽세븐 글로벌 대회 예고


주말을 앞둔 3월 셋째 주 금요일, 라이브 게임들의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을 봇물을 이뤘다. 주중 신작들의 예열에 맞대응을 하기 모양새다. 여기에 2021년 보는 즐거움을 선사할 게임 대회 소식도 줄을 이었다. 물론 기대신작의 예열도 빠지지 않았다.

3월 19일 넥슨은 국민 레이싱 모바일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월드스타 블랙핑크의 지수과 협업해 만든 게임 아이템을 출시했다. 사전 마케팅부터 뜨거웠던 만큼 주말 이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기막힌 역주행을 기대케 하고 있다.

네시삼십삼분이 모처럼 글로벌 인기 모바일 게임 '복싱스타'에 새로운 장갑 3종을 추가했다. 이외 1월 최고 흥행 모바일 MMORPG '그랑사가'를 비롯해 세븐나이츠, 리니지2레볼루션, 소울워커 아카데미아, 디펜스 워 : 데스티니 차일드, 에픽세븐, 삼국지 전략판 등에 새로운 콘텐츠 추가 및 이벤트 소식이 전해졌다.

스마일게이트는 글로벌 인기 모바일 RPG '에픽세븐' 업데이트와 더불어 글로벌 게임 대회 ‘에픽세븐 월드아레나 챔피언십(E7WC)' 개최를 알리며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대회는 총상금 5만 달러며 4월 18일 예선을 거쳐 5월 30일 최강자를 뽑는다. 또 3월 19일 저녁 7시부터는 총 105의 참가해 아이디어로 게임을 구현하는 '스토브 인디'를 48시간 동안 개최한다.

디엔에이(DeNA)는 농구 기반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 공식 대회 ‘슬램덩크 한국 챔피언컵 시즌2’ 2021년 일정을 공개했다. 3월 21일 본선을 시작, 4월 4일 최종 경기를 진행한다.

인기 게임들의 업데이트가 몰아친 이날, 사전 마케팅만으로 화제를 모은 신작이 있다. '별이되어라2:베다의 기사들'이다.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흥행대작들의 이슈에 맞서며 엄지족들의 시선을 끌었다.

별이되어라2는 2014년 출시된 큰 인기를 누렸던 '별이되어라'의 정통 속편이다. 원작사 개발에 나섰고 하반기 직접 서비스에 나선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는 수준 높은 그래픽과 중세 유럽풍의 배경과 몬스터를 담았다. 또 이를 상대하는 주인공의 초반 스토리 라인을 확인할 수 있다.

[Today's HOT]
▶플린트(대표 김영모)
자체 개발 서비스에 나서는 신작 액션 MORPG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의 첫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넥슨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월드스타 블랙핑크 지수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LINE FRIENDS)가 함께 제작한 게임 아이템을 정식 출시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총 상금 5000만원을 내건 글로벌 e스포츠 축제 ‘에픽세븐 월드아레나 챔피언십(E7WC)'를 개최와 함께 일정을 공개했다.

[Comming Soon]
▶홍콩 히어로 엔터테인먼트(HK Hero Entertainment, 대표 양빈)
쿠로게임(Kuro Game)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액션 RPG ‘퍼니싱:그레이 레이븐’의 한국 출시를 확정, 세계관 프로모션 영상(PV)을 공개했다.

▶엔씨소프트
전일(3월 18일) 신작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 특집 방송 ‘티키타구’ 2화를 공개했다.


[사전예약]
▶유주게임즈코리아(대표 이명)
출시 예정인 신작 모바일 게임 ‘삼국지혼’ 홍보 모델로 영화배우 ‘곽도원’을 선정했다.

▶소녀 스튜디오(Trigirls Studio)
모바일 무협RPG '신명'의 후속작 '신명2: 아수라'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게임빌
야구 모바일 게임 ‘MLB 퍼펙트 이닝 2021(MLB Perfect Inning 2021)’ 출시를 앞두고 글로벌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Test]
▶2DC
여성향 모바일 게임 ‘반만 남은 세계’의 CBT(비공개 테스트)를 시작, 3월 25일까지 진행한다.

▶센츄리 게임
신작 리얼 단짠 로맨스 모바일 게임 ‘더퀸’ 비공개테스트(CBT)를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넥슨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한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에 SNS(Social Network Service) 관리 직원 캐릭터 ‘라니(LANI)’와 함께하는 공식 방송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네시삼십삼분
복싱을 소재로 한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에 신규 잽 글러브 3종을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픽셀
농협목우촌(대표이사 정종대) 치킨 프랜차이즈 ‘또래오래’와 제휴, ‘그랑사가 위대한 치킨’ 출시 및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에서 확장팩 시즌2 '발라카스의 격노'를 오픈한다.


▶카카오게임즈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 Dive’의 서비스 2주년을 맞아 유튜브 채널을 통한 깜짝 특별 방송을 진행한다.

▶넷마블
3월 26일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공식 방송 '킹업파쇼'를 진행한다.

▶와이제이엠게임즈
세기말 MMORPG '소울워커 아카데미아'에 신규 캐릭터 ‘치이 아루엘’ 등을 업데이트했다.


▶썸에이지
라운드투㈜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디펜스 워 : 데스티니 차일드 PVP 게임’에 새로운 차일드(캐릭터) 등을 업데이트했다.


▶컴투스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에 협동 콘텐츠 ‘클럽전’의 재미 요소를 강화할 리뉴얼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마블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서 서비스 7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KLab 주식회사
액션 게임 ‘BLEACH: Brave Souls’(블리치 브레이브 소울즈)에서 ‘봄맞이 스탬프러리’를 개최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지나간 커스텀 스토리 콘텐츠를 다시 플레이 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인 ‘특별한 기록의 서’를 업데이트 했다.

▶그라비티
오는 3월 23일부터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라그나로크 택틱스’ 론칭 1주년 이벤트를 진행한다.

▶쿠카 게임즈
신작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의 메인 BJ를 모집했다.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1 시즌 개막에 앞서 특별 페이지를 오픈하고,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
3월 19일 오후 7시부터 약 48시간 동안 참가자와 시청자가 함께 즐기는 게임 개발 페스티벌 ‘스토브 인디 온라인 게임잼’을 개최한다고 19일(금) 밝혔다.


▶펄어비스
궁극의 액션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결) '섀도우 아레나'에 신규 영웅 ‘아타락시아'를 업데이트했다.

▶라이엇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새로운 전투사관학교 스킨을 출시하고 크로마, 테두리와 감정 표현 등의 아이템을 공개했다. 4월 8일까지 이를 기념한 이벤트도 펼친다.


▶라이엇 게임즈
3월 22일 1인칭 전술 슈팅 게임(FPS) '발로란트'에서 인기 게임 스트리머 간 라이브 매치 ‘코치 발할라’를 개최한다.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의 아레나 워에서 두 배의 보상을 제공하고 다양한 게임 모드에서 보너스를 지급한다.

▶2K와 파이락시스 게임즈
3월26일 출시를 앞둔 '문명 VI – 뉴 프론티어 패스 포르투갈' 팩의 새로운 지도자 주앙 3세에 관한 내용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서비스 4주년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한국인디게임협회
4월 8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 6회 인디오락실을 개최한다.

▶웹젠
지난 3월 10일 성남시청소년재단에서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의 2021년 첫 사회공헌 사업을 시작한다,

▶아이템버스(itemVerse)
기존 이더리움 NFT가 분실, 위변조 될 수 있다고 경고하며 NFT 표준인 K-NFT 필요성을 강조했다.

[e스포츠]
▶디엔에이(DeNA)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 공식 대회 ‘슬램덩크 한국 챔피언컵 시즌2’ 본선을 3월 21일 시작하고 결승전을 4월 4일 갖는다.


▶젠지 이스포츠
온라인 이스포츠 교육 플랫폼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 온라인(Gen.G Global Academy Online)’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