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오딘 담금질! 이슈 급감에도 들썩

게임앤드(game&) 2021. 3. 9. 15:55

[한줄뉴스-3월 9일]게임빌, '아르카나택틱스:리볼버스' 글로벌 출시…모비릭스 '던전기사 키우기' 앱스토어 론칭

화요일, 신작과 라이브 게임들의 업데이트가 봇물을 이루는 날이다. 목요일과 함께 게임업계 일주일 가운데 가장 활기찬 요일이다.

3월 9일 화요일, 이전과 다른 분위기다. 라이브 게임들의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급감했다. 하지만 엄지족의 설렘은 여전했다. 기대작 담금질과 출시가 이어졌기 때문이다.

게임빌이 신작 '아르카나 택틱스:리볼버스'를 글로벌에 출시했다. 티키타카스튜디오가 개발한 랜덤형 전략 디펜스 모바일 RPG다. 지난 2019년 국내에 출시된 '아르카나 택틱스'를 글로벌 이용자를 겨냥해 리뉴얼한 버전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상반기 최고 야심작 '오딘:발할라 라이징' 인게임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비극적인 스토리의 주인공 로키의 이야를 프리퀄 방식으로 담았다. 또 티저 사이트에 신규 아트워크 10종을 오픈했다. '오딘'은 라이온하트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멀티플랫폼 MMOPRG다.

2021년 코스닥에 입성한 신예 모비릭스는 '던전기사 키우기'를 애플 앱스토어에 론칭했다. 구글 플레이에는 지난해 11월 출시했고 상장을 전후해 구글 플레이 매출 톱 40에 입성한 바 있다.

이날 넥슨과 펄어비스는 각각 자사의 간판 모바일 MMORPG 'V4'와 '검은사막 모바일'에 업데이트를 단행하고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캐주얼 모바일게임 '모두의 마블'(넷마블)과 '아쿠아스토리(선데이토즈)'에서도 신규 콘텐츠 추가 및 화이트데이 이벤트가 마련됐다.

[Today's HOT]
▶카카오게임즈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대표 김재영)가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신규 인게임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게임빌
티키타카스튜디오가 개발한 랜덤형 전략형 디펜스 모바일 RPG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를 글로벌에 론칭했다.

[What's New]
▶모비릭스(대표 임중수)
지난해 12월 구글 플레이에 출시한 모바일게임 ‘던전기사 키우기: 3D 방치형 RPG’를 애플 앱스토어에 선보였다.

[사전예약]
▶2DC(투디씨)
여성향 모바일 게임 ‘반만 남은 세계’가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에서 ‘2021 KBO리그’ 시즌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넥슨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V4(Victory For)’에 대규모 업데이트 ‘오디세이 액트1. 여정의 시작’을 실시, 최초로 전직 클래스를 선보였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지역 '카마실비아'를 공개하고 봄맞이 출석과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시작했다.


▶선데이토즈
모바일 SNG '아쿠아스토리'에서 화이트데이를 맞아 '달콤케이크 만들기' 이벤트와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넷마블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신규 맵 등을 업데이트하고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이펀컴퍼니
삼국지 기반 전략 게임 ‘삼국지M’에서 3주년 기념 도원결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국내 게임의 원활한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2021 게임더하기 사업’ 대상을 오는 3월 26일까지 모집한다.

▶유니티
팬데믹을 겪은 지난 2020년 게임 이용 행태 변화를 종합적으로 살펴보는 '게임 업계 보고서'를 공개했다.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