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컴투스 몰아치기, 적수가 없었다

게임앤드(game&) 2021. 4. 16. 16:27

[한줄뉴스-4월 16일]'서머너즈워:백년전쟁' 홍보 모델 3인방 공개…효자 게임(컴프야2021·서머너즈워) 이벤트

4월 셋째주, 마지막 업무일까지 후끈 달아올랐다.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엔씨소프트와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라인게임즈 등이 상반기 야심작 예열로 게이머는 물론 업계와 주식 시장까지 뜨거웠다.

마지막 업무일 4월 16일, 금요일에도 신작의 유혹은 이어졌다. 컴투스가 앞장섰다.

4월 최고 기대신작 '서머너즈워:백년전쟁' 홍보 모델 3인방을 공개했다. 배우 송강, 진선규, 박예린 등이다. 이들을 앞장세운 광고 영상은 오는 오는 22일 공개된다.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은 글로벌 흥행대작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의 캐릭터를 활용해 만든 실시간 대전 전략 게임이다. 사전예약자 500만명을 넘어서며 컴투스가 또 하나의 글로벌 인기 게임 배출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백년전쟁' 막바지 홍보에 나서고 있는 컴투스는 효자들의 이슈까지 더하며 금요일 게임판을 사실상 접수했다.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 7주년 기념한 또 하나의 이벤트를 추가했다. 댄스 챌리지'다. 야구 모바일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1'에서 아프리카TV와 협업해 이벤트 대회 개최를 예고했다.

이날 2DC는 출시 예정인 여성향 모바일 게임 '반만 남은 세계' 팬아트 이벤트를 시작했다. 토종 메이저 게임사들의 야심작들로 인해 주목받지 못했지만 4월 셋째주 외산 신작은 하루도 거르지 않고 예열과 출시가 이어진 것.


이외 넥슨을 비롯해 카카오게임즈, 스마일게이트, 썸에이지 등이 간판 모바일 게임에서 업데이트 및 프로모션 소식을 전했다. 바람의나라:연, 피파모바일, 달빛조각사, 에픽세븐, 디펜스워:데스트니차일드 등에 신규 콘텐츠 등을 추가한 것.

[Today's HOT]
▶컴투스
글로벌 기대 신작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공식 홍보 모델로 배우 송강, 진선규, 박예린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컴투스
글로벌 장수 흥행 RPG‘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출시 7주년을 기념 이벤트 '댄스 챌린지’를 5월 6일까지 실시한다.


▶컴투스
인기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1’에서 아프리카TV와 손잡고 이벤트 대회 '컴프야2021 BJ챔피언십'을 4월 19일부터 3주간 풀리그 방식으로 진행한다.


[Comming Soon]
▶2DC(투디씨)
신작 여성향 모바일 게임 ‘반만 남은 세계’의 팬아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SNK
WND 최대 공유 플랫폼 바이트댄스와 최대 게임회사 중 하나인 CMGE가 SNK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All Star Fight’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KLab 주식회사
‘BLEACH: Brave Souls’(블리치 브레이브 소울즈' 플레이스테이션 4 버전을 연내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에픽세븐’에 신규 월광 영웅 ‘설국의 솔리타리아’를 추가하고 실시간 PVP 콘텐츠 ‘월드 아레나’의 신규 시즌 ‘도약의 시즌’을 시작했다.


▶넥슨
축구 모바일 FIFA 모바일(이하 FIFA 모바일)’에 새봄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넥슨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 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일본 2차 신규 지역 ‘표신궁’과 ‘폭: 표신궁’을 업데이트했다.


▶카카오게임즈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신규 외전 지역을 업데이트했다.

▶썸에이지
라운드투㈜가 개발한 ‘디펜스 워 : 데스티니 차일드 PVP 게임’에 신규 차일드(캐릭터) 3종을 업데이트했다.

▶앤유(NYOU, 대표 김정환)
자체 개발한 전략 퍼즐 게임 ‘듀얼 서머너즈’에서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쿠카 게임즈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에서 시즌1 마무리를 앞두고 ‘동맹의 영광을 기억하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미(gumi)
모바일 RPG ‘FINAL FANTASY BRAVE EXVIUS’에서 ‘FINAL FANTASY XV’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조이시티
시뮬레이션 게임 ‘대항해대전: 오션 앤 엠파이어’에 신규 콘텐츠 ‘지배자의 홀’ 등을 업데이트했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모바일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e스포츠협회 주관 ‘2021년 이스포츠 정식종목’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데브시스터즈
자사의 대표 브랜드 '쿠키런' 기반 신규 상품 ‘레전더리 컬렉션'을 출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카카오게임즈
17일(토) 오전 5시부터 핵앤슬래시 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 대망의 시즌 8 ‘결전’을 오픈한다.


▶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 LoL)의 155번째 신규 챔피언인 ‘그웬(Gwen)’을 출시한다.


▶한빛소프트
IMC게임즈에서 개발한 장수 PC 온라인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에 신규 캐릭터 '아아작 바젤란느' 출시를 예고했다.

▶워게이밍
액션게임 '월드 오브 탱크'에서 미국의 펑크 록 밴드 ‘오프스프링(Offspring)’의 새 앨범 출시를 기념해 콜라보레이션 아이템을 선보인다.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에서 클래식 스모 모드에서 보너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4월 220일까지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창의 커뮤니티 활동 ‘팔레트’의 8개월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하는 ‘커뮤니티 데이’행사를 4월 4일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글로벌 연구개발혁신센터(Global RDI Center)를 건립하기 위한 부지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게임빌, 컴투스, 게임빌컴투스플랫폼(GCP)
지난 4월 15일 3사가 사내 소통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오픈클라스’를 진행했다.


[e스포츠]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주말에 ‘레인보우식스 시즈 2021 코리안 오픈 스프링’ 준결승전과 결승전을 개최한다.

▶DWG KIA
4월 16일 서울 본사 사옥에서 ㈜씨유이코리아 및 ㈜씨유이미디어와 중국 마케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