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 토종·외산 '무더기 외출'…신작, 너무 흔했다

게임앤드(game&) 2021. 4. 13. 17:27

[한줄뉴스-4월 13일]블소2, 문파 사전 생성 예고·'니모의 오션라이프' 사전예약…전략 RPG '삼국지혼' 출격

4월 13일 화요일, 신작 모바일 게임 소식이 차고 넘쳤다. 엔씨소프트, 선데이토즈, 해긴 등 토종 게임사와 외산 게임이가세했다. 또 사전 마케팅은 물론 출시까지 이어졌다. 여기에는 넷마블의 '제2의 나라' 컴투스의 '서머너즈워:백년전쟁'과 더불어 상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꼽힌 '블레이드앤소울2'가 앞장섰다.

우선 그라비티와 해긴은 각각 4월 12일과 13일 전 세계 엄지족을 겨냥한 신작 '라그나로크:포링 머지'와 '플레이 투게더'를 출시했다.

'라그라로크:포링 머지'는 그라비티의 간판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에 기반해 만들어진 방치형 RPG다. 지난 2020년 12월 브라질 등 일부 국가에 선론칭됐고 이번에 한국을 포함, 전 세계 145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플레이 투게더'는 해긴이 직접 개발한 캐주얼 소셜 네트웍 게임(SNG)이다. 동화 풍의 가상 세계를 배경으로 친구들과 달리기 경주, 폭탄 돌리기, 좀비 바이러스, 보물 찾기 등 15개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외산 게임사 '유주게임즈코리아'는 모바일 전략 RPG '삼국지혼'을 국내에 출시했다.
텐센트게임즈와 티엘게임즈 등은 각각 신작 모바일 게임 '백야극광'과 '초차원여친:여신의 환상낙원' 출시를 위한 이용자 모집(사전예약)에 나섰다.

엔씨소프트는 이날 자체 개발 중인 MMORPG '블레이드앤소울2' 문파 생성 이벤트를 시작했다.

선데이토즈는 '니모의 오션라이프'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이 작품은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니모를 찾아서'에 뿌리를 둔 캐주얼 게임이다. 물고기 수집, 퍼즐, 소셜, 시뮬레이션 요소가 가미된 혼합 장르 게임이다.

신작이 판을 친 이날, 일부 인기 모바일 게임들이 새로운 소식을 전했다.
컴투스는 효자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네라' 7주년 기념 이벤트에 돌입했다. 한빛소프트는 '클럽 오디션' 출시 4주년 신규 홍보 영상을 오픈했다.

엔씨소프트와 데브시스터즈는 각각 신작 모바일 게임 '프로야구 H3'와 '쿠키런:킹덤'의 흥행을 알렸다.

한편 블루포션게임즈는 2019년 무명 반란의 주역인 '에오스 레드'의 대만 이용자 간담회를 지난 4월 10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Today's HOT]
▶엔씨소프트
신작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블소2)’ 문파 창설 프로모션 일정(4월 22일)을 공개했다.

▶선데이토즈
신작 캐주얼 모바일 게임 '니모의 오션라이프' 국내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5월 9일까지다.


▶그라비티
전일(4월 12일 23시, 한국 시간 기준) 신작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 포링 머지'(Ragnarok: Poring Merge)를 국내 및 전 세계 145개 지역에 출시했다.


▶해긴(대표 이영일)
자체 개발한 캐주얼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 ‘플레이 투게더(Play Together)’를 전 세계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동시 론칭했다.

▶블루포션게임즈
지난 3월 10일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의 첫 번째 해외 진출 지역인 '대만'에서 유저 간담회(天選者新篇聚餐)를 지난 4월 10일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What's New]
▶유주게임즈코리아
모바일 전략 RPG ‘삼국지혼’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사전예약]
▶텐센트게임즈(Tencent Games)
투어독스튜디오(TourDogStudio)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개념 전략 체인 모바일 RPG '백야극광' 사전예약에 나섰다.


▶TLGAMES(티엘게임즈)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방치형 미소녀 RPG ‘초차원여친: 여신의 환상낙원’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글로벌 장수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출시 7주년 기념 시네마틱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공개했다.


▶엔씨소프트
4월 6일 출시한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가 구글 플레이 스포츠 게임 부문 매출 1위를 달성했다고 전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클래스 '쿠노이치'를 추가했다.

▶넷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의 신규 직업 ‘투사’ 업데이트에 앞서 특별 페이지(https://bns.netmarble.com/landing)를 열고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
자회사 넷마블F&C(대표 서우원, 정철호)가 북미 웹툰·웹소설 플랫폼 기업 '타파스미디어'와 파트너십을 체결, 전략 모바일 MMOG ‘아이언쓰론’ 기반 웹소설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한빛소프트
블루게임즈에서 개발한 모바일 리듬액션게임 '클럽오디션' 4주년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홍보영상(https://youtu.be/KtnciGYpGuU)을 선보였다.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
방치형 RPG ‘데스나이트 키우기’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시즌2를 업데이트했다.

▶게임빌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에서 네이버웹툰 인기 작품, ‘스위트홈’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워게이밍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World of Tanks Blitz)’에 인간의 우주 탐사 첫 도약을 기념하기 위해 ‘중력 이상’ 모드를 다시 선보인다.

▶쿠카 게임즈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 시즌2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데브시스터즈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이 구글 플레이 게임 매출 2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카카오게임즈
4월 17일 업데이트 예정인 ‘패스 오브 엑자일’의 신규 시즌 8 ‘결전’ 정보를 공개했다.


▶2K-파이락시스 게임즈(Firaxis Games)
4월 22일 적용 예정인 '문명 VI'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을 엿볼 수 있는 영상을 공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4월 22일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1(BIC Festival 2021)’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스마일게이트
2020년 연간 실적을 공개했다. 매출 1조73억원, 영업이익 3646억원, 당기순이익 3155억원이다. 2019년 대비 매출은 14%,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6%와 49% 증가했다.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조혁진)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한복진흥센터(원장 김태훈)으로부터 '한복사랑 감사장'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