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외산 맹공…네오위즈, 홀로 맞섰다

게임앤드(game&) 2021. 4. 8. 16:40

[한줄뉴스-4월 8일]네오위즈, PC패키지 '사망여각' 출시…中'멸망록' 출격·백야극광,소녀X헌터 예열

네오위즈가 N사들의 신작 출시 행렬에 가세하면서 4월 토종 게임들의 잇단 출격에 힘을 보탰다. 
외산 게임들의 공세는 수위가 높아졌다. 이름있는 중국 게임사들이 한국을 향한 공세를 지속한 것. 

4월 8일 네오위즈가 신작 '사망여각'을 북미 유력 게임 플랫폼 '스팀'과 지오지를 통해 출시했다. 루틀레스 스튜디오가 개발한 PC 패키지 액션 게임이다. 가격은 2만1000원이다. 
올 들어 4번째 PC 게임으로 네오위즈는 매월 신작 한 개씩을 론칭하며 2021년 물량 공세의 고삐를 늦추지 않고 있는 것이다. 

이날 중국 게임사들이 맹공을 펼쳤다. COC가 모바일 MMORPG '멸망록'을 출시했고 중국 최대 게임사인 텐센트게임즈가 모바일 MMORPG '백야극광' 한국 출시를 예고했다. 4월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중국 게임사들이 이용자 모집이 한 달을 전후함을 고려할 때 5월 출시가 유력하다. 

한국 게임 시장을 잘 알고 있는 한국신스타임즈는 신작 미소녀 수집형 모바일 RPG ‘소녀X헌터’ 담금질에 나섰다. 홍보모델로 ‘신재은’ 발탁 소식과 함께 이미지를 공개한 것. 

이외 주식 시장에서 급등세를 거듭하고 있는 대원미디어는 신작 콘솔 게임 ‘스미코구라시 모여 봐요! 스미코 타운’ 한국어판을 출시했다. 

매주 목요일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몰아친 넥슨은 잠잠했다. 인기 모바일 게임 '바람의 나라:연'과 온라인 FPS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서만 업데이트를 소식을 전했다. 

넷마블은 효자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 4월 22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이벤트를 시작했다. 

[Today's HOT]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
㈜루틀레스 스튜디오(대표 박현재)가 개발한 PC 패키지 액션 플랫포머 게임 ‘사망여각(8DOORS: Arum’s Afterlife Adventure)’을 글로벌 온라인 게임 플랫폼인 스팀(Steam)과 지오지(gog)에 정식 출시했다. 가격은 2만1000이며 2주 동안 2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텐센트게임즈
투어독스튜디오(TourDogStudio)가 개발한 모바일 RPG ‘백야극광’의 한국 출시를 확정하고 4월 중 사전예약에 나선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한국신스타임즈
서비스 예정인 미소녀 수집형 모바일 RPG ‘소녀X헌터’의 홍보모델로 ‘신재은’을 발탁했다.


[What's New]
▶Chase Online Company(C.O.C)
종족 종말 전쟁 모바일 MMORPG ‘멸망록’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 출시했다. 


▶대원미디어(대표 정욱, 정동훈)
닌텐도 스위치 전용 캐주얼 게임 ‘스미코구라시 모여 봐요! 스미코 타운’ 한국어판을 발매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넥슨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신규 필드보스 2종을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의 4월 22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위한 특설 사이트(https://sk2.netmarble.com/update)를 오픈하고, 대규모 이벤트에 돌입했다. 

▶컴투스
판타지 골프게임 ‘버디크러시’에서 따뜻한 봄을 맞아 신규 코스튬 영상을 선보이고, 영상을 활용한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넷마블
신개념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에서 화장품 브랜드 ‘에뛰드’와 제휴 이벤트를 실시한다.

▶R2게임즈(대표 로찬)
무협 MMORPG ‘쾌남본좌’의 공식 홍보모델 임원희가 참여한 프로모션 영상이 화제를 모으며 원스토어 인기 순위 1위, 구글 5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쿠카 게임즈
신작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의 시즌2 정보를 공개했다.

▶웹젠
MMORPG ‘R2M'의 신규 서버 2개를 오픈하고 특별 이벤트에 나섰다. 

▶스테어게임즈(대표 김재영)
액션 MMORPG ‘어비스(ABYSS)’의 대규모 업데이트(리버스 월드)를 실시했다. 

▶데브시스터즈
캐릭터 수집형 RPG '쿠키런: 킹덤'에 대규모 업데이트(전설의 고대왕국)를 단행했다. 

▶모비릭스(대표 임중수)
파이어슈라이크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던전기사 키우기: 3D 방치형 RPG’에 새로운 PvP 콘텐츠 ‘영광의 탑’을 업데이트했다.

▶플레이위드
4월 예정된 ‘로한M’의 대규모 리뉴얼 관련 내용을 공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펄어비스
궁극의 액션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결) ‘섀도우 아레나’에 신규 영웅 ‘두르게프 두르칸'을 업데이트했다.

▶넥슨
1인칭슈팅(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신규 초월 클래스 2종을 출시했다.


▶웹젠
‘R2(Reign of Revolution)’에서 ‘R2WARD FESTIVAL 2021’을 앞두고 사전 이벤트를 시작했다. 

[게임가 통신]
▶펄어비스
2020년 사회공헌 비중을 크게 늘리며 기부금이 전년대비 232% 늘었다고 밝혔다. 이는 순이익 대비 1%, 순이익 비중 전년대비 0.8% 증가한 수치다. 

▶한빛소프트
대한수의사회, 오에스플랜과 이같은 내용의 '런댕이 가상 산책 캠페인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 달리기 플랫폼 '런데이'가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비대면 온라인 산책 캠페인에 활용된다고 밝혔다.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
마케팅 전략 자문 및 고객 경험 설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서비스 등을 전방위로 제공하는 컨설팅 업체 ‘모바일인덱스컨설팅(MOBILEINDEX Consulting)’을 새롭게 설립했다고 전했다. 

▶한국인디게임협회
4월 8일(목) 오후 2시부터 Youtube 채널을 통해 '제 6회 인디오락실'을 개최한다. 

▶웨이투빗(대표 송계한)
광교 케이타워에서 바른손 및 갈라랩(Gala Lab)과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이템버스(itemVerse)
글로벌 결제 솔루션 기업 ‘엑솔라(Xsolla, 아시아총괄지사장 이주찬)’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