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외산 신작, 황금위크 열었다

게임앤드(game&) 2021. 4. 12. 16:06

[Today's HOT]신스타임즈, '소녀X헌터' 사전예약 돌입…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 7주년 기념 이벤트 돌입


4월 셋째 주, 기대신작 관련 이슈들이 줄행렬을 이룬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1년 넘도록 중단됐던 중단됐던 신작 모바일 게임 쇼케이스가 열린다. 4월 14일(수) 넷마블이 '제2의 나라' 미디어 간담회다.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다음 날인 4월 15일(목)에는 썸에이지가 야심작 '데카론M'을 출시한다.

지난주 못지않게 뜨거운 한 주를 예고한 것이다.

황금 위크의 시작은 미약했다. 업데이트는 물론 신작들의 소식마저 급감한 것. 다만 외산 게임들의 담금질은 여전했다.

4월 12일 월요일, 한국신스타임즈가 신작 '소녀X헌터' 이용자 모집을 시작했다. 이 작품은 미소녀를 앞세운 수집형 RPG다. 신화와 역사 속 미소녀 영웅이 포악한 거룡과 싸운다는 이야기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이날 컴투스는 간판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 7주년 기념 대규모 이벤트를 시작했다.
넥슨은 레이싱 모바일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블랙핑크 지수가 참여해 만든 카트 바디를 추가했다. 이벤트 대회(2021 카림픽) 본선 일정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캐릭터 등을 추가했다.

한편 라이엇게임즈는 4월 11일 개최된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결승에서 담원 기아가 젠지를 3:0으로 제치며 정상에 올랐다고 밝혔다. 우승팀 담원 기아는 상금 2억원과 함께 LCK 대표로 MSI 출전권을 확보했다.

[Comming Soon]
▶2K- 비주얼 컨셉(Visual Concepts)
미국 프로레슬링 단체 WWE의 최대의 이벤트인 '레슬매니아 37(WrestleMania 37)'에서 자사의 프로레슬링 게임 시리즈 'WWE 2K22' 첫 티저 영상을 선보였다.


[What's New]
▶에픽게임즈 코리아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신작 '영웅전설 섬의 궤적 4' PC 버전을 출시했다.


[사전예약]
▶한국신스타임즈
미소녀 수집형 모바일 RPG ‘소녀X헌터’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글로벌 장수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출시 7주년을 기념해 오늘부터 약 7주간 역대 최대 규모의 혜택을 제공하는 7주년 기념 소환서 100장 지급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월드스타 블랙핑크 지수와 라인프렌즈(LINE FRIENDS)가 함께 디자인한 캐릭터 ‘치치(CHICHI)’를 추가하고 5월 9일 지수가 참여하는 이벤트 대회 '2021 카림픽' 본선을 시작한다고 전했다.

▶펄어비스
4월 13일 업데이트 예정인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클래스 '쿠노이치' 전투 영상을 공개했다.


▶ 카카오게임즈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유니크 영웅 ‘풍요의 신수 메이릴’을 업데이트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워게이밍
'월드 오브 탱크' 대한민국 최강 5인팀을 선발하는 ‘월드 오브 탱크 한국 팀 배틀’ 예선을 시작, 4월 26일까지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
‘게임아카데미’ 6기 참가 청소년을 4월 12일부터 5월 14일까지 모집한다.

▶아이지에이웍스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MOBILEINDEX)에서 게임 매출을 기준으로 한 3월 모바일 게임 랭킹 차트를 발표했다.

▶아이템버스(itemVerse)
락스게이밍(대표 김윤중) 소속 철권 세계랭킹 1위 프로게이머 배재민 (닉네임 : 무릎, KNEE)의 NFT 사업권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직원들의 대학 학자금 대출 상환을 지원하는 포스트 장학금(Post scholarship) 제도를 확대 개편한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글로벌 인디게임 공모전 ‘2021 인디크래프트’가 출품작 모집을 4월 19일(월), 19시까지 연장한다고 전했다.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1 LCK 스프링 결승전에서 '담원 기아'가 젠지를 3대0으로 완파하고 정상에 올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