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N사 신작 공세, 오늘은 넷마블

게임앤드(game&) 2021. 4. 7. 16:26

[한줄뉴스-4월 7일]넷마블, 북미법인 통해 퍼즐 농구 모바일게임 'NBA볼스타즈' 글로벌 동시 론칭


4월, N사들이 주요 이슈를 연이어 던지고 있다. 전일 엔씨소프트가 스포츠 모바일 게임 '프로야구 H3'를 출시한데 이어 4월 7일에는 넷마블이 신작을 글로벌에 론칭했다. 북미 법인을 통해 'NBA 볼 스타즈' 서비스에 나선 것.

또 엔씨소프트는 롤백사태로 곤혹을 치루고 있는 '리니지M'에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린저씨들의 최애 아이템 중 하나인 TJ 쿠폰까지 내걸었다. 린저씨들의 분노를 누그러뜨릴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외에도 한빛소프트도 '퍼즐오디션'의 신시장 개척에 나섰다. 인도네시아에 이어 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것.

4월 7일 넷맙르인 'NBA 볼 스타즈'가 162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작품은 지난해 넷마블이 인수한 미국 게임 개발사 '쿵푸게임즈'가 NBA(미국프로농구) IP를 활용해 만든 퍼즐 농구 게임이다. 퍼블리셔는 북미 법인이다.

외산 게임의 담금질은 지속됐다. 게임펍인 '파이널삼국지2' 사전예약자가 55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소녀스튜디오는 '신명2"아수라' 홍보모델로 EXID의 하니를 발탁했다며 관련 포스터를 공개했다.

엔씨소프트와 함께 위메이드가 각각 간판 모바일 MMORPG '리니지M'과 '미르4'에서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외 검은사막, 라그나로크 온라인, 아이온, 테일즈런너 등 인기 온라인 게임에서 신규 콘텐츠 추가 및 이벤트가 시작됐다.

[Today's HOT]
▶넷마블
모바일 퍼즐 농구 게임 ‘NBA 볼 스타즈 (NBA Ball Stars)’를 전세계 162개국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한빛소프트
모바일 게임 '퍼즐오디션'을 태국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인도네시아에 이어 두 번째 해외 진출이다.


[Comming Soon]
▶소녀스튜디오
‘신명2: 아수라’의 홍보모델로 EXID 멤버 하니(배우 안희연)을 발탁했다고 밝혔다.

▶게임펍
4월 중순 출시 에정인 모바일 게임 ‘파이널삼국지2’ 사전등록 모집자 수가 55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엔씨소프트
‘리니지M’에서 신규 콘텐츠 ‘THE BLESSING(더 블레싱): 빛의 수호자’ 를 업데이트했다.


▶위메이드
MMORPG '미르4'에 새로운 성장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스카이엔터테인먼트
여성향 모바일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썸머코드’에 시즌2를 업데이트했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카라킨 맵 등을 업데이트했다.

▶게임빌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에 신규 콘텐츠(렉터 연구소) 등을 추가하고 이벤트를 시작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펄어비스
'검은사막'에서 전 세계 이용자를 위한 글로벌 이벤트 ‘신비한 엘리의 물 축제’에 돌입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신규 미솔로지(SSS) 등급 아이템 ‘친절: 후마니타스’을 비롯해 신규 맵 2종(드림 스타디움, 테일즈볼 S2) 등을 추가했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 낙원단 개편 등을 골자로 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워게이밍
인류 최초의 유인 우주 비행 60주년을 기념, MMO 액션 게임 월드 오브 탱크에서 특별 이벤트 ‘별을 향하여!’를 4월 12일까지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아이온’ 클래식 서버에서 1.7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락스타 게임즈
‘RED DEAD 온라인’에서 이번 주 박물학자에게 보너스를 제공하고 무료 관리 패키지 등 다양한 혜택을 지급한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봄을 맞아 한국 최초의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SE:A)’가 진행하는 인터넷 방송 채널 ‘세아스토리’를 개편하고, 장기 프로젝트도 시작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성남산업진흥원(원장 류해필)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와 공동주관하는‘2021 인디크래프트’가 출품작 모집을 4월 14일까지 진행한다.

▶SNK
4월 6일(화) 임시 주주총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선데이토즈
자사 게임 애니팡 터치 이용자들과 함께 사회공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원스토어
‘로지텍 전문관’을 오픈하고 로지텍의 다양한 인기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