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알찬 월요일!신작 예열+컴투스 몰아치기+LCK

게임앤드(game&) 2021. 4. 5. 16:24

[한줄뉴스-4월 5일]프로야구H3 사전다운로드 돌입…유주게임즈코리아 '삼국지혼' 출시일(4월 13일) 공개

'DK모바일:영웅의 귀환'이 출시 첫 주말을 맞아 격한 질주를 펼치며 구글 플레이 매출 5위에 안착했다. 지난 2019년 로한M, 에오스 레드 등이 이룬 무명의 소리 없는 돌풍 계보를 이은 것이다.
넥슨도 간판 모바일 MMORPG 'V4'의 기막힌 역주행 소식을 전했다. 3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세워 구글 플레이 매출 4위까지 치솟았다고 밝힌 것.


DK모바일와 V4 등 신구 모바일 게임의 열기로 가득한 4월 5일 월요일, 엔씨소프트가 신작 예열에 나섰다.
출시를 하루 앞둔 '프로야구 H3' 사전다운로드를 시작했다. 프로야구 H3 야구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으로 기존 프로야구 H2와 달리 엄지족이 구단주가 되어 팀을 육성해야 한다.

지난해 토종 메이저 못지않은 신작을 선보이며 유별난 존재감을 과시했던 유주게임즈코리아도 2021년 첫 신작 출시를 예고했다. '삼국지혼' 론칭일을 공개한 것. 4월 13일(화)이다. 이에 앞서 4월 12일 사전다운로드를 시작한다고 덧붙였다.

삼국지혼은 삼국지에 기반한 모바일 RPG로 최근 최민식과 곽도원 배우를 앞세운 광고 등 물량 공세를 펼치고 있다.

한편 라이엇게임즈는 주말 펼쳐진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플레이오프 준결승에서 담원 기아와 젠지E스포츠가 승리, 오는 4월 10일(토) 챔피언을 놓고 대결한다고 전했다.

이외 컴투스가 월요일 몰아치기에 나섰다. 간판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 7주년 기념 이벤트와 한국 넘버1 야구 모바일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1'에서 KBO정규시즌 개막 프로모션을 알렸다.


[Today's HOT]
▶엔씨소프트
신작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넥슨
자사의 대표 모바일 MMORPG 'V4'가 3월 대규모 업데이트(오디세이) 이후 매출 순위가 급등, 4월 5일에는 구글 플레이 매출 5위에 자리했다고 밝혔다.


▶유주게임즈코리아(대표 이명)
신작 모바일 게임 ‘삼국지혼’을 4월 13일 정식 출시하고 이에 앞선 4월 12일 사전다운로드를 진행한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담원 기아와 젠지 e스포츠는 지난 3일과 4일 각각 진행된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 한화생명e스포츠와 T1을 각각 3대0으로 완파, 4월 10일 결승에서 맞붙는다고 밝혔다.


[What's New]
▶2K
애플(Apple)의 게임 구독 서비스인 애플 아케이드(Apple Arcade)에 자사의 농구 시뮬레이션 게임 ‘NBA 2K21 아케이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글로벌 장수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출시 7주년을 앞두고 최대 1000개의 7주년 기념 코인을 추가로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1’에서 ‘2021 KBO리그’ 정규 시즌 개막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웹젠
모바일 게임 ‘R2M’과 PC 온라인게임 ‘뮤 온라인’, ‘R2’, ‘샷온라인’에서 식목일을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
4월 8일 'R2M' 신규 서버를 오픈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시작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네오플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에 71번째 신규 능력자(캐릭터)로 ‘케니스 하트(Kenneth Hart)’를 추가했다.


▶한빛소프트
리듬액션게임 '오디션'에서 게임 내에서 꽃을 가꾸고 풍성한 재화를 얻는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넷마블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1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게임빌-컴투스-게임빌컴투스플랫폼
역대 최대 규모의 경력사원 충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
4월 2일과 3일,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선보인 음악 콘서트 '리그 오브 레전드 라이브: 디 오케스트라'가 관객들의 뜨거운 박수와 함께 막을 내렸다고 전했다.


▶한빛소프트
달리기 플랫폼 '런데이'가 최고의 비대면 운동 솔루션으로 각광받으면서 최근 한달 간 누적 방문자가 전년 동월 대비 293% 증가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지속하고 있다.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킹덤’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발간됐던 아트북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이 1만4000부 이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아이템버스
일본 NFT 표준 Oct Pass를 개발하고 있는 일본 ‘블록체인콘텐츠협회(회장 히로나오 쿠니미츠)’와 한국, 일본 양국 NFT 표준 연동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조승래 국회의원
지난 4월 2일 오후 3시 한국e스포츠협회 대회의실에서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한국e스포츠협회, 한국게임개발자협회 등 게임업계 관계자들과 만나 ‘대한민국 게임산업 및 e스포츠 활성화 위한 정책간담회’를 가졌다고 전했다.

[e스포츠]
▶디엔에이(DeNA)
4월 4일 진행된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의 공식 대회 ‘슬램덩크 한국 챔피언컵 시즌2’에서 ‘TP’팀이 정상에 올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