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 신작 이슈 향연! 4월, 시작부터 '들썩'

게임앤드(game&) 2021. 4. 1. 16:59

[한줄뉴스-4월 1일]제2의 나라·데카론M·프로야구H3·삼국지혼·스매시레전드 등 신작 예열…'헬게이트VR' 론칭


만우절, 기대신작이 줄행렬을 이뤘다. 4월 한국 게임판의 뜨거운 신작 향연의 전조다.

전일(3월 31일) 업데이트로 몰아치기에 나선 넷마블이 야심작 '제2의 나라', 썸에이지가 '데카론M' 예열 수위를 높였다.

4월 1일 목요일, 넷마블은 야심작 '제2의 나라' 홍보 모델로 '하울의 움직이는 성' 음악감독 '히사이시 조'를 발탁했다고 전했다. 제2의 나라는 리니지2레볼루션 핵심 개발진이 참여한 작품으로 지브리의 철학을 담았고 애니메이션 풍의 수준 높은 그래픽을 자랑한다.

썸에이지는 '데카론M'의 실제 플레이 모습을 담은 영상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원작의 주요 지형과 배경음악(BGM)으로 구성돼 원작 팬과 3040세대의 향수를 자극했다. 데카론M은 동명의 온라인 MMORPG에 기반했다. 출시는 4월 중이다.

엔씨소프트와 유주게임즈코리도 서비스 예정인 신작 '프로야구 H3'와 '삼국지혼'의 사전 마케팅을 전개했다. 각각 론칭 광고 현장 사진과 TV CF를 공개한 것.

또 '이카루스 이터널'로 2021년 신작 포문을 연 라인게임즈는 두 번째 신작 게임 '스매시레전드' 글로벌 론칭일을 공개했다. 4월 13일이다. 스매시레전드는 모바일과 PC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 게임이다. 장르는 실시간 멀티 액션 PvP다.

신작 게임도 출격했다. 한빛소프트가 가상현실(VR)게임 '헬게이트VR' 서비스를 스팀을 통해 시작했다. 한빛소프트의 간판 온라인 게임 IP인 헬게이트에 기반한 작품이다.

컴투스도 눈길을 끌었다. 라이브 게임과 관련한 몰아치기 때문이다.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를 비롯해 컴투스프로야구2021에서 이벤트를 펼쳤고, MLB9이닝스에서는 신규 콘텐츠 추가 등의 업데이트를 단행한 것.

[Today's HOT]
▶넷마블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개발사 넷마블네오) 광고 모델로 거장 음악가 '히사이시 조'를 발탁했다고 밝혔다.


▶썸에이지
신작 모바일 MMORPG ‘데카론M’ 게임 월드 소개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다.


▶라인게임즈
5민랩(5minlab, 대표 박문형)이 개발 중인 액션 PvP 멀티 플랫폼 게임 ‘SMASH LEGENDS : 스매시레전드(스매시레전드)’를 4월 13일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에 동시 론칭한다.


▶엔씨소프트
신작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가 런칭 광고 현장 스틸컷을 공개했다. 배우 박철민과 신성록이 홍보 모델로 참여했다.


▶유주게임즈코리아
신작 모바일 게임 ‘삼국지혼’의 최민식 배우 편 TV CF 영상을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What's New]
▶한빛소프트
자사의 주요 게임 지식재산권(IP) 중 하나인 ‘헬게이트’를 활용한 VR(가상현실) 게임 '헬게이트 VR'을 3월31일 글로벌 PC게임 플랫폼인 '스팀'에 출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넥슨
모바일 MMORPG ‘트라하’ 서비스 2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돌입했다.

▶컴투스
롯데마트와 손잡고 ‘서머너즈 워’ IP를 활용한 프로모션 제품 ‘달콤상큼 전설의 오렌지’를 출시했다.

▶컴투스
에이스프로젝트(대표 박성훈)가 개발한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MLB

9이닝스GM(General Manager)’이 새 시즌 메이저리그를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컴투스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1’에서 만우절을 맞아 정용진 구단주를 앞세운 거짓말 같은 이색 이벤트에 나섰다.

▶엔픽셀
자체 개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그랑사가'에 출시 이후 첫 신규 서버(준)을 오픈하고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웹젠
신규 사냥터 추가, 영웅스킬 강화 등을 골자로 한 'R2M' 신규 추가 콘텐츠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킹덤’에서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다.

▶GAMENOW
전략형 RPG ‘원펀맨: 최강의 남자’에서 보로스 한정 소환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명칭을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로 변경하고, 대규모 시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넥슨
FPS(1인칭슈팅) 게임 ‘서든어택’에 ‘2021 시즌2: 스텔라’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그라비티
대표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 부스터 프로모션을 오는 5월 3주차 정기 점검 전까지 진행한다.

▶엑스엘게임즈
대표 온라인 게임 '아키에이지'에 4월 업데이트로 인스턴스 던전인 ‘가루다 서식지’를 오픈하고 만우절 이벤트를 시작했다.


▶라이엇게임즈
1인칭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에 새로운 스킨 ‘메이지펑크’를 출시한다.

▶크래프톤
4월 1일 만우절을 맞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에 특별 모드 POBG(PLAYEROMNOM’S BATTLEGROUNDS)를 선보였다.

▶마이크로소프트
Xbox Game Pass 얼티밋 이용자들이 클라우드 게임(베타) 서비스를 통해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기기에서 추억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위 호환 타이틀 9개를 추가했다.


▶NHN빅풋(대표 김상호)
네이버 스포츠를 통해 서비스되는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 ‘야구9단’ 출시 10주년을 맞아 대규모 이벤트를 실시한다.

▶플레이위드
자사가 운영하는 '스팀 PC 카페'(Steam PC Café)의 가맹 PC 카페 모집과 함께 9종의 신규 라인업을 공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최윤아)
재개관과 함께 넥슨의 미출시 게임을 다루는 신규 전시 ‘네포지토리 베타(NEpository βeta)’를 선보인다.


▶NHN페이코(대표 정연훈)
1분기 동안 넷마블, 아프리카TV를 포함한 63개 기업에 '페이코(PAYCO) 식권'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원스토어
만우절을 맞아 원스토어 공식 유튜브 채널에 페이크 뉴스 ‘ONE 뉴스’를 선보였다.


▶엔씨소프트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멜론(Melon)’, ‘예스24(YES24)’, ‘배럴즈(BARRELS)’와 제휴를 맺고 다양한 즐길 거리를 공개했다.


▶엔씨소프트
'AI 야구앱 ‘페이지(PAIGE)’에서 프로야구 생중계 서비스 제공한다고 전했다.

▶원스토어
로크미디어 인수 및 예스24와 조인트벤처(JV)를 설립, 콘텐츠 사업 역량을 대폭 강화한다고 밝혔다.

▶아이지에이웍스
업계 최상위 수준의 파격적 보상조건으로 개발자 영입 전쟁에 나섰다. 초봉 5000만원, 신규 입사자 1억 상당의 스톡옵션 등이다.

[e스포츠]
▶디엔에이(DeNA)
4월 4일 농구 기반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 공식 대회 ‘슬램덩크 한국 챔피언컵 시즌2’ 결승전을 개최한다.


▶젠지 이스포츠
3월 31일 수요일 연세대학교와 공동으로 개최한 이스포츠 컨퍼런스 ‘더 게임 체인저(The Game Changer)’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