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넷마블, 불금 삼키고 · 라이엇, 주말 '찜'

게임앤드(game&) 2021. 4. 2. 16:23

[한줄뉴스-4월 2일]제2의 나라, 삼성동 초대형 옥외 광고 공개…라이엇, 주말 LCK 플레이오프 2라운드 개최


4월 첫 금요일, 이전과 달리 게임 관련 이슈가 적었다. 그 수량은 3월 말부터 쏟아진 기대신작 이슈들의 향연에도 크게 미치지 못했다. 라이브 게임들의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도 급감했다.

그렇지만 게이머들의 설렘은 멈추지 않았다. 상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꼽히는 '제2의 나라' 이슈 몰이 때문이다.

4월 2일 넷마블은 삼성동 주요 거점인 현대백화점과 K팝 스퀘어에 '제2의 나라' 초대형 옥외 광고를 공개했다. 지난해 '세븐나이츠2'를 시작으로 '미르4' 등 흥행대작이 거친 곳이다.

한편 넷마블은 전일에도 '제2의 나라'를 예열했다. 광고 모델로 음악 감도 '히사이시 조'를 발탁, 향 음원을 공개하겠다고 밝힌 것.

외산 기업들의 신작 담금질도 이어졌다. C.O.C가 모바일 MMORPG '멸망록'을 공개했다. 오는 4월 8일(목)이다.

한국프로야구 정규시즌 도래와 함께 빗발치고 있는 야구 게임 소식도 지속됐다.

공게임즈와 코원이 각각 자사의 야구게임 ‘이사만루21’와 '9M프로야구21'의 홍보 모델을 새롭게 선정하고 업데이트에 나섰다.

이날 라이엇게임즈는 3월 31일과 4월 1일 진행된 한국 최고의 E스포츠인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플레이오프 1라운 결과를 발표했다. 한화생명e스포츠와 T1이 승리하며 오는 4월 3일과 4일 각각 기아와 젠지E스포츠와 격돌한다.

[Today's HOT]
▶넷마블
출시 예정인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개발사 넷마블네오)의 초대형 옥외광고를 서울 삼성동 케이팝 스퀘어와 현대백화점 Hwall에 설치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한화생명e스포츠와 T1이 2021 LCK 스프링 플레이오프 1라운드를 통과해 담원 기아와 젠지 e스포츠와 각각 대결한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Chase Online Company(C.O.C)
모바일 MMORPG ‘멸망록’을 4월 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데브시스터즈
모바일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 브릭시티(BRIXITY)가 이색적인 세계관을 엿볼 수 있는 두 번째 뉴스레터를 발송한다.

▶2K-기어박스(Gearbox)
4월 9일 출시되는 보더랜드 3 ‘디렉터스 컷’의 볼트 카드 보상을 공개하고, ‘쇼 미 더 이리듐’ 이벤트를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에서 대전 액션게임의 명작 ‘길티기어 이그저드 레브 투(GUILTY GEAR Xrd REV 2)’와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4월 29일까지 진행한다.

▶공게임즈
야구게임 ‘이사만루21’의 홍보 모델로 전 프로야구 심수창 선수를 비롯해, kt wiz 황재균 선수, 롯데자이언츠 손아섭 선수, 삼성 라이온즈 구자욱 선수 등 전‧현직 프로야구 선수 4인방을 선정했다.


▶코원
추신수 선수와 야구 모바일게임 ‘9M프로야구21’의 독점 하이라이트 광고를 체결 4월 2일 21시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스마일게이트 RPG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에서 네네치킨과 콜라보레이션, 4월 31일 ‘모코코X청양마요세트’를 출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RPG
'로스트아크' 대표 마스코트 ‘모코코’ 기반 카카오톡 이모티콘 ‘모코코만큼 반가워! 모코코콘’의 무료 배포를 시작한지 1시간 만에 준비된 수량 30만개가 모두 소진, 당일 오후 20만개를 추가 배포했다고 전했다.

▶라이엇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LoL)에 2021 우주 그루브 스킨 테마를 출시했다.

▶한빛소프트
PC 온라인 리듬액션게임 '오디션'에서 4월 8일까지 '3월 이달의 아이돌' 이벤트를 진행한다.


▶워게이밍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World of Warships)’이 액션 어드벤처 영화 ‘고질라 VS. 콩’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웹젠
'R2(Reign of Revolution)'의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에서 ‘1st WAVE(2)’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넥슨
넥슨컴퍼니의 여섯 번째 사내 보육시설 ‘도토리소풍 넥슨 대치 어린이집’을 4월 5일 개원한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에 오마이걸, 위아이, CRAVITY(크래비티)가 합류한다고 전했다.


▶게임빌-컴투스
게임빌컴투스플랫폼(GCP, platform.gamevilcom2us.com) 3사는 직원들이 건강한 마음을 유지할 수 있도록 ‘통합 심리 지원 프로그램’인 ‘상담포유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e스포츠]
▶슈퍼플레이(SUPER PLAY)
지난 3월 5일 롯데백화점 노원점에 이어 4월1일 AK&홍대점에 브랜드 샵을 오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