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무더기 업데이트! 맏형, 3월 마지막 평정

게임앤드(game&) 2021. 3. 31. 21:56

[한줄뉴스-3월 31일]넷마블·엔씨·넥슨, 총 9종에서 업데이트 및 이벤트…컴투스·펄어비스도 라이브 게임 위했다


빅3 N사 포함, 시가 총액 기준 최상위 6개 게임사가 3월 마지막을 수놓았다. 동시다발의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나서며 신작 관련 이슈마저 삼켰다.

3월 31일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등을 비롯한 3N과 펄어비스, 컴투스, 카카오게임즈 등 한국을 대표하는 게임사들이 라이브 게임들의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을 그야말로 쏟아냈다.

수적으로는 넷마블이 4개로 압도적인 우위를 보였다. 더 킹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A3:스틸얼라이브, 마구마구2021 모바일, BTS월드 등에 신규 콘텐츠 추가와 이벤트에 나섰다.

엔씨소프트가 전한 소식은 3개이다. 한국 최조 매출 1위와 2위를 굳게 지키고 있는 리니지M과 리니지2M 업데이트를 앞둔 사전예약에 나섰다. 또 온라인게임 '블레이드앤소울'의 업데이트에 앞선 관련 콘텐츠를 소개했다.

넥슨은 인기 모바일 게임 '바람의 나라:연'과 '카운터사이드'에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하고 관련 이벤트를 시작했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콘솔에서 각각 만우절 이벤트와 신규 영웅 추가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컴투스는 스포츠 게임 2종(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버디크러쉬)에서 새로운 즐길거리를 더했다.

이외 주요 업데이트에 나선 모바일게임은 2019년 8월 출격해 파란을 일으킨 '에오스 레드'다. '크로스 월드 점령전'을 시작했다. 서버 간 강자를 뽑는 대전모드로 매주 수요일 펼쳐진다. 에오스 레드는 블루포션게임즈가 자체 개발한 모바일 MMORPG로 쟁쟁한 흥행작을 차례로 추월, 구글 플레이 매출 2위까지 오른 바 있다. 최근에도 대규모 업데이트로 톱20에 입성하며 열혈 팬들을 재집결시켰다.

한편 맏형들이 몰아치기에 나선 이날 조이시티는 신작 모바일 게임 '전설의 군단'을 출시했다. 슈퍼조이가 개발한 수집형 턴제 RPG다. 게임빌은 대표 야구 모바일 게임 'MLB 퍼펙트 이닝'의 최신 버전을 글로벌에 론칭했다.

외산 게임기업들의 신작 담금질도 줄을 이었다. 한국시스타임즈와 C.O.C는 각각 신작 모바일 게임 '소녀X헌터(수집형 RPG)'와 '멸망록(MMORPG)' 사전 마케팅에 나선 것.

[Today's HOT]
▶넷마블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서 애니메이션 ‘일곱 개의 대죄: 분노의 심판’과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넷마블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공식 방송을 3월 31일 오후 9시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A3 TV)를 통해 진행한다.

▶넷마블
야구 게임 '마구마구2021 모바일'(개발사 넷마블앤파크)에 2021시즌 업데이트를 통해 '클럽 시스템', 신규 선수카드 '타이틀 홀더' 등을 공개했다.


▶넷마블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BTS WORLD, 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에 ‘BTS STORY’ 챕터17 등을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
모바일 MMORPG ‘리니지M’에서 오는 4월 7일 예정인 대규모 업데이트 ‘THE BLESSING(더 블레싱): 빛의 수호자’ 사전예약을 오는 4월 6일까지 실시한다.


▶엔씨소프트
모바일 MMORPG ‘리니지M’에서 오는 4월 7일 예정인 대규모 업데이트 ‘THE BLESSING(더 블레싱): 빛의 수호자’ 사전예약을 오는 4월 6일까지 실시한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업데이트를 앞두고 티저 사이트 ‘태동록’의 2차 콘텐츠를 오픈했다.

▶넥슨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 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문파 간 전쟁 콘텐츠 ‘요새함락전’을 업데이트하고 4월 1일부터 7일까지 만우절 이벤트를 펼친다.

▶넥슨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한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에 신규 이벤트 에피소드 ‘이세계 배달 대소동’을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
만우절을 맞이해 ‘검은사막’에 ‘당두아나트 레이싱’ 이벤트를 시작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콘솔'에 22번째 클래스 ‘세이지’를 업데이트했다.


▶컴투스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1’에서 ‘2021 KBO리그’ 개막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컴투스
신작 판타지 골프게임 ‘버디크러시’에 대규모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Comming Soon]
▶한국신스타임즈(주)(대표이사 왕빈)
서비스 예정인 2차원 미소녀 수집형 모바일 RPG ‘소녀X헌터’ 정보를 공개했다.


▶Chase Online Company(C.O.C)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멸망록’ 홍보모델 이채영의 액션 영상을 공개했다.

[What's New]
▶게임빌
신작 야구 모바일 게임 ‘MLB 퍼펙트 이닝 2021(MLB Perfect Inning 2021)’을 글로벌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동시에 출시했다.


▶조이시티
슈퍼조이(대표 조한경)가 개발한 수집형 모바일 턴제 RPG ‘전설의 군단’를 출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블루포션게임즈
자체 개발, 서비스 중인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에 ‘크로스 월드 : 점령전’을 오픈, 해당 전투는 매주 수요일 실시된다.


▶썸에이지
모바일 RPG '영웅’에 신규 환생 캐릭터 ‘중생구제 사명대사’를 업데이트했다.

▶한빛소프트
스퀘어에닉스와 공동 개발한 부대전략 모바일 RPG '삼국지난무'에 신규 열전 시나리오가 업데이트됐다.


▶IGG
모바일 전략 게임 ‘로드 모바일’에서 유명 애니메이션 ‘세인트 세이야’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사이게임즈코리아
대전형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에서 신규 카드팩 제20탄 ‘Darkness Over Vellsar / 암흑의 웰사’를 업데이트했다.

▶웹젠
MMORPG '뮤 오리진2'에서 4월 6일까지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펼친다.

▶게임펍
‘쌍삼국지’에서 전서버 최강자를 가리는 신규 PVP 콘텐츠 진무전신 추가 등 20차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카카오게임즈
님블뉴런(대표 김남석)이 개발한 온라인 전략 생존 게임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에 신규 캐릭터 ‘바바라(Barbara)’를 추가했다.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에 모험가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대표 마스코트 중 하나인 ‘모코코’를 주인공으로 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귀염뽀짝 모코코’를 공개, 무료로 증정한다.


▶카카오게임즈
‘엘리온(ELYON)’에서 ‘마나 각성 시즌2’ 시작과 함께 신규 이용자를 위한 7일 무료 플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이엇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 기반의 카드 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LoR)의 2.5.0 패치를 통해 카드와 연구소 등 신규 콘텐츠를 대거 업데이트했다.

▶락스타 게임즈
‘RED DEAD 온라인’에서 이번 주 박물학자와 수집가, 현상금 사냥꾼에게 보너스를 제공하고, 특별 관리 패키지 등 다양한 혜택을 지급한다.

▶소프톤엔터테인먼트
다크에덴에서 봄맞이 이벤트(튜밍&룬 합성)를 펼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한빛소프트
자금 유동성 확보 및 신규 사업 투자를 위핸 13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를 발행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납입일은 4월 2일이며 만기일은 2026년 4월 2일이다.

▶앱애니
지난해 모바일 게임 시장을 분석한 보고서 '모바일 게임 현황 2021'을 발표했다.

▶베스파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통해 이완수 경영총괄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아이템버스(itemVerse)
만화가 김성모 작가의 NFT 사업권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e스포츠]
▶라이엇 게임즈
31일 오후(미국 서부시간 기준) 오는 5월 아이슬란드의 레이캬비크에서 개최 예정인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의 조 편성과 새로운 특전에 대해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