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데카론M 출시, N사 없이도 '요란'

게임앤드(game&) 2021. 4. 15. 16:48

[한줄뉴스-4월 15일]썸에이지, 정통 모바일 MMORPG '데카론M' 출시 …4:33 하반기 신작 '에로이카' 첫 공개

'블레이드앤소울2''제2의나라''서머너즈워:백년전쟁''오딘:발할라 라이징' 등 국내 대표 게임사들의 야심작 담금질이 일단락됐다. 게임판의 열기는 식지 않았다. 오히려 높아졌다.

토종 기대신작 '데카론M' 출시 때문이다. 여기에 네시삼십분이 하반기 출시 예정인 신작 '에로이카'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전일 2종의 PC 패키지 테스트 관련 소식을 전한 네오위즈는 또 신작 '스컬' 관련 이슈를 전했다.
이외 게임펍은 '파이널삼국지2'을 출시했고 목요제왕 넥슨은 라이브 게임들의 업데이트 소식을 더했다.

4월 15일(목), 썸에이지가 '데카론M'을 출시했다. 자회사 언사인드게임즈가 개발한 동명의 온라인 게임 '데카론' 기반한 모바일 MMORPG다.

원작의 개발진 대다수 참여, 데카론의 세계관과 핵심 요소를 담고 있다. 1:1 결투, 강제 PK 등 성인 하드코어 온라인 게임 이용자들의 향수를 자극하고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또 로한M, 에오스 레드, DK모바일 등의 흥행 계보를 이을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날 네시삼십삼분은 하반기 라인업 중 하나인 '에로이카'를 최초로 공개했다. 이 작품은 펀터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턴제 전략 모바일 RPG다. 페이트 그랜드 오더의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라크(Lack)가 참여, 고품질의 그래픽을 자랑한다.
네시삼십삼분은 향후 사전마케팅을 전개하고 하반기 '에로이카'를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네오위즈는 '스컬'이 닌텐도 인기 월드 쇼케이스를 통해 소개됐다고 밝혔다. 개발사인 사우스포게임즈 박상우 대표가 게임을 소개했고 플레이 영상이 공개됐다. 스컬은 로그라이트 장르의 횡스크롤 액션 게임으로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올여름 발매될 예정이다.

넥슨은 자사의 대표 온라인 게임 4종(마비노기, 마비노기 영웅전, 던전앤파이터, 서든어택)에 신규 콘텐츠 추가와 함께 이벤트에 나섰다.

[Today's HOT]
▶썸에이지
자회사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데카론M'을 구글 플레이와 원스토어에 출시했다.


▶네시삼십삼분
글로벌 출시에 나서는 모바일 전략 모험 RPG ’에로이카’ 프로모션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네오위즈
사우스포게임즈(대표 박상우)가 개발한 2D 액션 PC 게임 ‘스컬(Skul: The Hero Slayer)’이 ‘닌텐도 인디 월드 쇼케이스’에 소개됐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게임펍
삼국 기반 모바일 RPG ‘파이널삼국지2’ 출시일을 공개했다. 4월 21일(수)이다.


[넥슨]
▶넥슨
인기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시즌4 에피소드3의 엑스트라 에피소드 ‘새 시대의 어둠’을 업데이트했다.

▶넥슨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 ‘총검사’ 캐릭터의 ‘진(眞) 각성’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신규 PVP(Player vs. Player) 콘텐츠 ‘영웅의 격전지’를 선보였다.

▶넥슨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활기 가득 낭만 농장’ 개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넥슨
FPS게임 ‘서든어택’에 ‘2021 무기개편 1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캐주얼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마술양품점’에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며 편의성을 대폭 개선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라이엇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LoL) 세계관 기반의 카드 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LoR)가 출시 1주년 기념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조이시티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크로스파이어: 워존’의 시스템을 개선했다.

▶게임빌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플레이위드
사전 가맹을 진행 중인 스팀 PC 카페(Steam PC Café)가 3주간 다양한 장르 라인업들이 새로이 추가 공개될 예정이다.

▶웹젠
‘R2M’에서 다양한 고급 아이템을 지급하는 3종의 특별 이벤트에 나섰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펄어비스
'검은사막 콘솔'에서 신규 시스템 ‘캐릭터 전환’을 업데이트했다.


▶라이엇게임즈
글로벌 스트릿 패션 브랜드 AAPE BY *A BATHING APE®와 컬래버레이션,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반팔티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워게이밍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World of Warships)’ 0.10.3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독일 구축함을 선보인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레인보우식스 시즈'(Tom Clancy's Rainbow Six Siege) 릭 앤 모티(Rick and Morty®) 독점 스킨을 출시한다.

▶조이시티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3on3 FreeStyle)’에서 ‘랭크 3X3’ 2021 봄 시즌을 진행한다.

▶웹젠
MMORPG ‘R2(Reign of Revolution)’의 ‘오픈 리부트 서버’에서 ‘3rd WAVE’ 이벤트를 시작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에픽게임즈
자신만의 특별한 디지털 휴먼을 제작할 수 있는 ‘메타휴먼 크리에이터’의 얼리 액세스 버전을 무료로 출시했다.

▶엔씨소프트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에서 오마이걸, 위아이, CRAVITY(크래비티)의 플래닛을 오픈했다.

▶크래프톤
올해 700명 규모의 신입 및 경력 직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유니티
‘유니티 포 휴머니티(Unity for Humanity)’ 환경 및 지속 가능성 지원금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엔씨소프트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I) 인재 육성 프로그램 ‘2021 NC Fellowship(2021 NC 펠로우십)’을 진행한다.

▶한빛소프트
달리기 플랫폼 '런데이'가 게임처럼 즐기는 신규 콘텐츠인 '배지'를 업데이트했다.

[e스포츠]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스마일게이트 웨스트(대표 로스 박)와 함께 ‘크로스파이어’의 글로벌 프로리그인 브라질CFEL 2021(BRAZIL CROSSFIRE Elite League 2021) 시즌1과 웨스트 CFEL 2021(WEST CROSSFIRE Elite League 2021) 시즌1을 각각 4월 15일과 17일 개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