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전망대

카카오게임즈, 린저씨 흔든다?…'오딘' 사전예약

게임앤드(game&) 2021. 4. 28. 13:42

4월 28일 ‘오딘: 발할라 라이징’ 사전 예약 시작…2020 상반기 출격 위한 본격 행보 돌입

지난해 게임주 역사상 최고의 공모자금을 끌어들이며 코스닥에 상장된 카카오게임즈,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화려한 입성 이후 카카오게임즈는 약세를 면치 못했다.

확실한 성장 동력의 부재 때문이다. '엘리온'이라는 신작 온라인 게임을 출시했지만 실적 개선과 주가 부양에는 영향을 미칠 만큼 성과는 없었다.

2021년 상반기 카카오게임즈가 마침내 비장의 카드를 꺼내들었다. 지난해 지스타2020에서 공개한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다. 4월 28일(수) 출시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사전예약이다.

이용자 모집은 카카오 사전 예약 페이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와 공식 홈페이지 등에서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사전 예약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게임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한정판 액세서리와 인게임 보상을 지급한다. 카카오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한 이용자들에게 한정판 ‘만찢남’ 이모티콘을 추가로 선물한다.

상반기기 출시를 목표로 한 ‘오딘’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대표 김재영)가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MMORPG다. ‘블레이드’ 시리즈로 유명한 김재영 대표를 비롯해 ‘삼국블레이드’의 이한순 PD와 ‘마비노기 영웅전’으로 유명한 김범 AD가 참여해 게이머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또 모바일과 PC 온라인에서 모두 플레이가 가능한 멀티플랫폼 게임이다. ‘언리얼 엔진4’와 ‘3D 스캔’ ‘모션 캡쳐’ 기술 등을 사용해 현존하는 모바일 게임 중 최고의 그래픽을 자랑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사전 예약 시작과 함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캐릭터 세부 정보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공개된 ‘오딘’의 캐릭터는 ‘소서리스(마법사)’, ‘워리어(전사)’, ‘로그(정찰자)’, ‘프리스트(사제)’ 등 총 4가지다.

클래스 공개와 함께 신규 인게임 시네마틱 영상 ‘전쟁의 서막’도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된 영상은 미리 공개한 시네마틱 영상 ‘로키의 분노’의 후속작으로 압도적인 대규모 전투 장면과 방대한 세계관의 서사를 함축해 출시 전 막바지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사전 예약에 대한 정보는 ‘오딘’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