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네오위즈, 우월…주식까지 요동

게임앤드(game&) 2021. 5. 13. 17:14

[한줄뉴스-5월 13일]블레스 언리쉬드 PC 최종 점검 돌입…넥슨, 던파·서든어택·바람의나라:연 업데이트 이슈


라이브 게임들의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급감했다. 5월 시작과 함께 봇물을 이뤘던 가정의달 프로모션때문으로 풀이된다.

라이브 게임의 숨고르기에 나선 가운데 네오위즈가 월 13일 목요일, 게임판과 주식 시장을 흔들었다. 신작 '블레스 언리쉬드 PC' 덕이다.

이날 네오위즈는 '블레스 언리쉬드' 출시를 위한 최종 점검에 북미 유력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시작했다. 이 작품은 콘솔로 제작된 동명의 게임 '블레스 언리쉬드'의 PC 버전이다. 언리얼4에 기반해 제작 중인 오픈형 MMORPG다. 콘솔 버전은 지난 2월 미국 유력 경제 매체 포브스가 선정한 '2021년 플레이해야 할 PS5와 X박스 시리즈 엑스 톱10'에 선정된 바 있다.

국내 증시가 폭락한 이날 네오위즈 주가는 6% 넘게 상승했다.

목요 제왕 넥슨은 자사의 간판 온라인 게임 '던전앤파이터'와 '서든어택'의 신규 콘텐츠 추가 등을 골자로 한 이슈는 내놓았다. '바람의나라:'연'의 이용자 간담회 소식과 함께 격투가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예약에도 나섰다.

한편 컴투스는 글로벌에서 순항 중인 신작 '서머너즈워:백년전쟁'의 첫 신규 몬스터와 스펠을 추가했다.

[Today's HOT]
▶네오위즈
자체 개발 중인 PC MMORPG ‘블레스 언리쉬드(Bless Unleashed) PC’ 파이널 테스트를 '스팀'을 통해 시작했다.


▶컴투스
실시간 대전 전략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에 출시 후 첫 '신규 몬스터'(화담)와 '스펠'(피해 확산)을 업데이트했다.


▶플레이위드
북미의 유력 게임 플랫폼 '스팀'(서비스사: 밸브 Valve Corporation)게임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스팀 PC 카페(Steam PC Café)' 가맹점이 2000곳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What's New]
▶퍼펙트월드 게임즈
Glimmer Studio(글리머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신작 어드벤처 게임 ‘루미원’을 스팀에서 출시할 예정이라 밝혔다.

[사전예약]
▶유주게임즈코리아(대표 이명)
신작 모바일 RPG ‘AFK 삼국지’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Test]
▶넷이즈게임즈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액션 RPG 'X2: 이클립스'의 비공개테스트(CBT)를 시작, 25일까지 진행한다.

[넥슨]
▶넥슨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 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온라인 쇼케이스 ‘심기일전’을 개최, 격투가 업데이트 사전예약에 나섰다.


▶넥슨
FPS게임 ‘서든어택’에 신규 폭파미션 ‘산악기지’를 업데이트했다.


▶넥슨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에 외전 캐릭터 ‘다크나이트’와 ‘크리에이터’의 ‘진(眞) 자각’을 업데이트하고 최상위 던전 ‘오즈마 레이드’를 5월 27일 선보인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최고 레벨 확장, 신규 에피소드 ‘혼돈의 글루디오’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라인콩코리아
항해 MMORPG ‘대항해의길’ 대형 업데이트(디 어벤져:해적사냥꾼)를 앞두고 사전예약에 나섰다.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킹덤'에 새로운 전투 콘텐츠 및 기능 추가를 골자로 한 업데이트(혼돈의 케이크타워)를 단행했다.

▶게임빌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님블뉴런
자사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하는 온라인 전략생존게임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에 29번째 신규 캐릭터 ‘레온(Leon)’을 출시했다.


▶한빛소프트
장수 온라인 리듬액션 게임 '오디션'에서 유저 참여형 콘텐츠인 '2021 리폼 이벤트'를 진행, 6월 3일까지 작품을 모집한다.


▶2K와 기어박스
5월 14일부터 자사의 슈터루터 시리즈 '보더랜드 3'에서 기간 한정 이벤트 ‘진정한 시련’과 ‘카르텔의 복수의 복수’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웹젠
5월 20일까지 ‘R2’에서 가정의 달 기념해 ‘꽃다발을 그대에게 이벤트’와 ‘베이스캠프 점령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액션 어드벤처 게임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Assassin’s Creed® Valhalla)' 첫번째 확장팩 '드루이드의 분노'(Wrath of the Druids)를 출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원스토어
1분기에 전체 거래액이 전년동기대비 27.8% 증가 등에 힘입어 업계 최고 성장률과 함께 11분기 연속 거래액 성장을 실현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