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양보다 질! 제2의 나라·소녀X헌터 '빛났다'

게임앤드(game&) 2021. 5. 11. 18:19

[한줄뉴스-5월 11일]넷마블, 하나은행과 제휴 '제2의나라' 공동 마케팅 예고…소녀X헌터 5월 17일 출격


화요일, 신작들이 판을 치는 날이다. 5월 11일은 이전만큼 풍성하지 않았다.
그래도 심심치 않았다. 넷마블, 신스타임즈,  컴투스, 게임빌 이 신작 관련 이슈를 내놓으면서 양적인 열세를 만회했다. 

우선 넷마블이 6월 출시 예정인 신작 모바일 RPG '제2의 나라'에 신박한 마케팅 소식을 전했다. 하나은행과 손잡고 향후 게임대회 등의 공동 마케팅 전개를 예고했다. 

게임빌은 한국에 2019년 1월 출시한 모바일 RPG '로엠'을 글로벌에 동시 론칭했다고 밝혔다. 
한국신스타임즈는 신작 '소녀X헌터' 출시일을 발표했다. 오는 5월 17일 월요일이다. 

컴투스는 전 세계를 달구고 있는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워:백년전쟁'이 미국의 유력 평론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iOS 기준, 올해 최고의 게임 1위에 올랐다고 전했다. 

백년전쟁은 글로벌 장수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창공의 아레나'에 기초해 제작된 실시간 전략 대전으로 지난 4월 29일 출시됐다. 한국은 물론 북미와 유럽 등에서 더 많은 매출고를 올리며 게임 한류에 앞장서고 있다. 


[Today's HOT]
▶넷마블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과 신작 모바일 게임 공동 프로모션 전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제2의 나라 게임대회 등 공동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게임빌
모바일 액션 RPG ‘로엠(글로벌 서비스명: Slime hunter: wild impact)’을 글로벌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을 통해 글로벌 출시했다. 

[Comming Soon]
▶한국신스타임즈
미소녀 모바일 수집형 RPG ‘소녀X헌터’를 5월 17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 정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컴투스
전략 대전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글로벌 평론 사이트인 메타크리틱에서 iOS 기준 올해 최고의 게임(Best Games This Year) 1위에 올랐다고 전했다. 

[사전예약]
▶빌리빌리(BILIBILI)
신작 모바일 게임 ‘파이널기어’에서 사전예약 기념 이벤트의 일환으로 시크릿코드 이벤트를 실시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글로벌 장수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7주년을 맞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행운 상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신규 길드 레이드 ‘봉인된 지하신전’, 길드 사냥터, 미르칸 탑의 신규 지역 등을 업데이트했다.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
개발 관계사 5민랩(5minlab, 대표 박문형)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멀티플레이어 액션 PvP ‘SMASH LEGENDS : 스매시 레전드’ 정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세시소프트
로맨틱 퍼즐 모바일 게임 ‘꿈왕국과 잠자는 100명의 왕자님’에서 인기 애니메이션 ‘문호 스트레이독스’와의 2차 캐릭터 콜라보 캠페인을 업데이트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웹젠
뮤 온라인에서 ‘마검사’와 ‘건크래셔’ 클래스의 신규 스킬을 추가하고, 6월 3일(목)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엔씨소프트
5월 29일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에서 CIX(씨아이엑스)와 함께 1대1 라이브 콜(LIVE CALL) ‘Floral Day(플로럴 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2K-비주얼 컨셉(Visual Concepts)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의 첫 영상 메시지를 통해 추후 출시 예정인 프로레슬링 게임 시리즈 ‘WWE 2K22’의 개발 과정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디볼버 디지털
PC 탄막 슈팅게임 ‘엔터 더 건전(ENTER THE GUNGEON)’ 출시 5주년을 기념한 한정판 LP앨범을 발매한다. 

▶라이엇 게임즈
아트토이 제작사 ‘핸즈 인 팩토리(HIF)’와 '리그 오브 레전드'(LoL) IP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NHN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탁용석)과 광주 지역 게임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선데이토즈
2021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 234억원, 영업이익 20억원으로 2020년 4분기 대비 각각 7.6%, 53.7% 감소했다.  당기순이익 32억원으로 218% 증가했다. 

[e스포츠]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레인보우식스 시즈'(Tom Clancy's Rainbow Six Siege) 월드 챔피언십인 식스 인비테이셔널 2021(Six Invitational 2021)을 개막, 오는 5월 23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