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가정의 달, 월요일도 후끈…신작+실적+대회

게임앤드(game&) 2021. 5. 10. 16:33

[한줄뉴스-5월 10일]'블레스 언리쉬드' 사전다운로드 돌입…'프린세스테일' 글로벌 론칭


토종과 외산 신작들이 번갈아 가며 게임판을 흔들고 있다. 5월 10일 월요일에는 토종과 외산이 공존했다.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엔씨소프트 등의 야심작은 숨고르기에 나섰다.

우선 텐센트게임즈가 모바일 RPG '백야극광'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홍콩 히어로 엔터테인먼트는 모바일 액션 RPG '퍼니싱:그레이 레이븐' 국내 비공개테스트 참가 모집을 시작했다. 점검은 오는 5월 21일부터 23일까지다.

토종 게임사 가운데서는 게임펍이 앞장섰다. 자체 개발한 '프린세스테일'을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 동시 론칭한 것. 이 작품은 마적과 대적하는 공주 이야기를 배경으로 한 판타지 방치 수집형 모바일 RPG다.

'다다익선' 전략을 구사 중인 네오위즈는 자체 개발한 PC MMORPG '블레스 언리쉬드 PC' 마지막 테스트를 앞두고 사전다운로드를 시작했다. 다운도르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가능하다. 최종 점검은 5월 13일부터 17일까지다.

이날 주말을 뜨겁게 달군 게임대회 소식도 줄을 이어졌다. 넥슨은 주말 펼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이벤트 대회(2021 카림픽)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카러플과 라인프렌즈, 블랙핑크 지수의 협업을 기념하기 위한 마련된 행사다. 대회 우승은 스피드전에서 돋보인 '래빗팀'이 차지했다. 블랙핑크 지수는 온라인으로 팬미팅을 진행했다.

라이엇게임즈는 아이슬란드에서 펼쳐진 MSI 그룹 스테이지에서 담원 기아가 3전 전승으로 C조 1위에 올랐다고 전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 팬을 위한 글로벌 e스포츠 축제 ‘에픽 페스티벌 2021’ 2일차 행사를 5월 9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에픽세븐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E7WC)’의 파이널 진출자를 결정짓는 본선 2일차 경기가 열렸고 대규모 게임 개선안을 담을 영상이 공개됐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2021년 1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매출 5125억원, 영업이익 567억원, 당기순이익 802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모두 감소했다. 전분기 대비해서는 당기순이익이 전분기 수준을 유지했고 나머지는 모두 줄었다.

[Today's HOT]
▶네오위즈
자체 개발 중인 PC MMORPG ‘블레스 언리쉬드(Bless Unleashed) PC’가 파이널 테스트(5월 13일~17일)의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넥슨
지난 5월 9일 진행한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이벤트 대회 ‘2021 카림픽’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우승팀은 레빗팀이다.


▶라이엇게임즈
담원 기아가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 뢰이가르달스회들 실내 스포츠 경기장에서 진행되고 있는 2021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id-Season Invitational) 그룹 스테이지에서 3전 전승을 기록하면서 C조 1위에 랭크됐다고 밝혔다.


▶투니플레이
자사에서 만들고 있는 모바일 게임 ‘열혈강호 오리진’을 ACT게임즈와 공동으로 'NFT 기반 게임'으로 업그레이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텐센트게임즈
신개념 전략 체인 모바일 RPG '백야극광' 내 소속 진영 ‘움브라톤’의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What's New]
▶게임펍(대표 조성태)
신작 모바일 RPG ‘프린세스테일’을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


[Test]
▶홍콩 히어로 엔터테인먼트
쿠로게임(Kuro Game)이 개발한 신작 모바일 액션 RPG ‘퍼니싱:그레이 레이븐’ 국내 비공개 테스트(CBT) 일정(5월 21일~23일)을 공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카카오게임즈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Won))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유니크 영웅 ‘마왕 리리스’를 업데이트했다.

▶라인콩코리아
항해 MMORPG ‘대항해의길’의 신규 직업 해적사냥꾼 티징 영상을 공개했다.

▶컴투스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의 튜토리얼 영상 시리즈를 공개했다.


▶원스토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고객 혜택을 마련한 ‘어른이 달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긴
자체 개발 서비스 중인 실시간 액션 대전 게임 ‘오버독스’의 v2.0.5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2K
농구 시뮬레이션 게임 'NBA 2K21'에서 나만의 팀을 만들 수 있는 MyTEAM 모드의 일곱 번째 시즌 ‘풀 스로틀(Full Throttle)’을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카카오게임즈
5월 10일부터 2021년 채용 연계형 인턴 사원을 공개 모집한다.


▶엔씨소프트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에 ‘브레이브걸스(BraveGirls)’와 ‘드리핀(DRIPPIN)’이 합류한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문화 콘텐츠 브랜드 '피버(FEVER)'를 통해 신규 프로젝트 ‘2021년을 잘 보내는 방법’을 공개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워과 공동주관하는 ‘2021 인디크래프트’는 ‘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의 메타버스 플랫폼 '디토랜드'를 통해 온라인 가상게임쇼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1년 1분기 실적발표]
▶엔씨소프트
2021년 1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5125억원, 영업이익 567억원, 당기순이익 80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0%, 77%, 59% 감소한 수치다.

[e스포츠]
▶젠지 이스포츠(Gen.G Esports)
글로벌 에너지 드링크 ‘몬스터 에너지’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PUBG) 동아시아 지역 통합 이스포츠 대회 ‘펍지 위클리 시리즈(PWS)’ 페이즈1의 4주 차 위클리 파이널 결과를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