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네오위즈 불금, 넥슨 주말 '찜'!

게임앤드(game&) 2021. 5. 14. 16:34

[한줄뉴스-5월 14일]5월 15일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팀전 결승… '블레스 언리쉬드 PC' 테스트 순항


주목할 만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마저 감소한 5월 14일 금요일, 네오위즈가 전일에 이어 또 시선을 끌었다.'블레스 언리쉬드 PC' 테스트 호조 때문이다.

전일 시작한 최종 점검의 첫날 동시접속자가 4만5000명을 기록하며 흥행 기대감을 높인 것. 네오위즈 주가는 2.44%(600원) 상승한 2만5200원을 나타냈다. 전일 +6.03%에 이은 2거래일째 강세다.

컴투스는 두 효자의 소식을 전하며 게이머들을 유혹했다. 글로벌 장수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창공의 아레나'와 첫 후예 '서머너즈워:백년전쟁'의 크로스 마케팅을 시작한 것. 이번 이벤트는 오는 6월 10일까지로 백년전쟁 내에 천공의 아레나 계정의 개인고유번호, 소환사명, 서버 등을 인증하며 아이템(신비의 서)를 얻을 수 있다.

한편 지난 주말 이벤트 게임대회 '카림픽'으로 게이머를 유혹했던 넥슨은 5월 15일 공식 대회로 카트라이더 이용자 시선몰이에 나선다.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팀전 결승을 개최한다.

한화생명E스포츠와 샌드박스가 격돌한다. 경기는 오후 6시부터며 유튜브, 아프리카TV, 트위치, 틱톡 등을 통해 생중계된다. 넥슨은 생중계를 기념한 이벤트에 펼친다.

[Today's HOT]
▶네오위즈
자체 개발 중인 PC MMORPG ‘블레스 언리쉬드(Bless Unleashed) PC’의 파이널 테스트(CBT) 첫날 동시 접속자수 4만5천 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컴투스
실시간 전략 대전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에서 글로벌 장수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와 크로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e스포츠]
▶넥슨
5월 15일(토)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의 e스포츠 대회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팀전 결승을 개최한다.


[Comming Soon]
▶빌리빌리(BILIBILI)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게임 ‘파이널기어’의 사전예약자가 120만 명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디볼버 디지털
Flying Wild Hog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퍼블리싱 예정인 ‘Shadow Warrior 3(쉐도우 워리어3)’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

[사전예약]
▶베스파
북미 자회사 슈퍼콜로니(대표 DAVID SON)가 모바일 캐주얼 액션 RPG ‘캣토피아: 러쉬(Catopia Rush)’의 글로벌 사전예약에 나섰다고 밝혔다.

▶카도카와(KADOKAWA)
이세계 애니메이션 4작품 ‘오버로드’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유녀전기’의 크로스오버 애니메이션 ‘이세계 콰르텟’의 신작 모바일 게임 '이세계 콰르텟 ~격돌! 퍼즐 스쿨~' 일본 서비스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
우주(대표 최동조)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 ‘지각변동 페이트코어’에 대한 선택 확률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릴리스 게임즈
전략 게임 ‘라이즈 오브 킹덤즈’ 공식 대회 ‘제 2회 코리안 오시리스 리그’의 16강 전 경기(5월 14일~15일)를 생중계한다.

▶컴투스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에서 서비스 7주년 기념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빌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한빛소프트
장수 MMORPG '에이카'의 독특한 시스템(스승과 제자)가 스승의 날을 맞아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의 특수 차량 작업에서 보너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혜택을 지급한다.

▶구미
SQUARE ENIX,와 공동 개발한 모바일 RPG ‘FINAL FANTASY BRAVE EXVIUS’가 ‘강철의 연금술사 브라더후드’와의 2번째 콜라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
한국 최초의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SE:A)’가 진행하는 인터넷 방송 채널 ‘세아 스토리’를 이끌어 나갈 신규 AI 인력 MK.04(마크 포)를 모집한다.


▶넷텐션(대표 이창훈)
상용 게임 서버 엔진 ‘ProudNet(프라우드넷)’을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아이템버스(itemVerse)
팝 아티스트 낸시랭의 NFT 사업권을 확보했다.

▶데이터그랩(대표 장시우)
자사가 개발한 신개념 e스포츠 플랫폼 ‘THIS.GG(디스지지)’의 오픈 베타서비스(OBT)를 시작했다.

▶크래프톤
게임 개발사 ㈜드림모션(대표 이준영) 인수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웨이투빗(대표 송계한)
커뮤니케이션 앱 LINE(라인)의 PC 게임 온라인 플랫폼인 'LINE POD'와 해외 게임 서비스 확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2021년 1분기 실적발표]
▶넷마블
2021년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5704억원, 영업이익 542억원, 당기순이익 619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동기대비 각각 7.%, 165.7%, 7.7% 증가했다.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
2021년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 39억원, 영업이익 6억원, 당기순이익 11억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