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넷마블·컴투스, 우월했다

게임앤드(game&) 2021. 5. 17. 18:39

[한줄뉴스-5월 17일]제2의 나라, 출시일 공개(6월 10일)…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 글로벌 역주행

넷마블과 컴투스가 5월 셋째 주의 화려한 시작을 알렸다. 황금기대작과 해외발 훈풍 이슈를 내놓았다. 이외 게임대회 관련 소식이 줄을 이었다.

5월 17일 월요일, 넷마블은 2021년 첫 야심작 '제2의 나라' 출시일을 공개했다. 6월 10일 목요일이다. 제2의 나라는 일본의 유력 판타지 RPG '니노쿠니'를 재해석한 작품이다. 화끈하고 이색적인 마케팅을 전개하며 이용자들의 시선을 끌고 있는 기대신작이다. 출시는 한국을 비롯한 일본, 대만 등 아시아 5개국에서 동시에 이뤄진다.

컴투스는 자사의 간판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가 업데이트에 힘입어 지난 5월 14일 일 매출이 출시 이래 세 번째로 많았다고 밝혔다. 6개국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에 올랐고 이들을 포함한 28개 국가에서 톱10에 재진입했다고 덧붙였다.

월요일 보기 드물게 신작 모바일 게임이 출시됐다. '모죠의 일지: 전운보초’다. 이 작품은 신생 게임 개발사 다야몬즈(대표이사 김동균)가 동명의 네이버웹툰 IP를 활용해 제작한 캐주얼 레이싱 게임이다. GPS를 활용해 주변 친구들과의 매칭이 가능하다.

넥슨은 이날 전일(5월 15일) 개최한 '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에서 샌드박스 게이밍이 담원을 누르고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라이엇게임즈과 넷마블은 각각 '전략적 팀 전투(Team Fight Tactic)'와 '팬타스톰' 기반 글로벌 게임대회 일정과 계획 등을 공개했다.

이외 엠게임, 베스파 등은 2021년 1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엠게임은 전년동기대비 크게 성장했지만 베스파는 적자를 지속하며 올해 신작 등으로 턴어라운드를 자체적으로 예상했다.

[Today's HOT]
▶넷마블
감성 모험 모바일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개발사 넷마블네오)를 오는 6월 10일 한국,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등 5개국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컴투스
글로벌 장수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신규 몬스터 ‘마도사’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에 힘입어 6개국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 28개국 톱10에 올랐다고 밝혔다. 5월 14일 일 매출로는 지난 2020년 8월 에 이어 세 번째로 많았다.


[Comming Soon]
▶텐센트게임즈
투어독스튜디오(TourDogStudio)에서 개발한 신개념 모바일 전략 체인 RPG '백야극광'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북방)을 공개했다.


▶이유게임(대표 우홍뢰)
6월 10일 출시예정인 모바일 RPG '천상나르샤' 홍보모델로 배우 유연석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What's New]
▶다야몬즈(대표이사 김동균)
네이버웹툰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아케이드 병맛 캐주얼 모바일 게임 ‘모죠의 일지: 전운보초’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e스포츠]
▶넥슨
5월 15일 서울 피릭업 스튜디오에서 개최한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의 e스포츠 대회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결승에서 샌드박스 게이밍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넷마블
모바일 MOBA '펜타스톰'의 글로벌 게임대회 AWC 2021(Arena of Valor World Cup 2021)가 오는 6월 19일 열린다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
전략적 팀 전투(Team Fight Tactics)의 다섯번째 세트 '심판'으로 진행되는 게임대회를 오는 10월 중국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 대표 선발전은 6월부터 9월 5일까지 진행한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레인보우식스 시즈 e스포츠 운영을 담당하는 더플레이스튜디오가 주최하고 오션월드가 후원하는 ‘레인보우식스 시즈 APAC 라이벌즈’를 5월 17일 오후 2시에 개최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그라비티
5월 17일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EP 5.0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나섰다.


▶카카오게임즈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치에루’를 추가했다.

▶위메이드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의 신규 직업 '석궁사' 추가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데브시스터즈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에서 11번가 및 구글과 손잡고 공동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제 30차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을 공개했다.


▶엔씨소프트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에서 신예 보이그룹 ‘크래비티(CRAVITY)’와 팬파티 ‘Sunday Cravity(선데이 크래비티)’를 6월 6일(일) 오후 4시 개최한다.

▶게임빌-컴투스
게임사업/마케팅, 기획, 아트 등 8개 부문에서 ‘게임빌-컴투스 SUMMER 인턴십 지니어스’ 3기를 5월 31일까지 모집한다.


▶원스토어
3년 연속 인디게임 공모전 ‘인디크래프트’을 후원하다고 전했다.

▶원스토어
모바일에 최적화된 무료 글꼴 3종을 선보이며 중소 개발사 및 콘텐츠 제작자들에게 지원한다고 밝혔다.

▶한빛소프트
자사의 달리기 플랫폼 '런데이'에서 6월 7일부터 6월 13일까지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머렐'과 ‘머렐 40주년 기념 버추얼 레이스 챌린지’를 진행한다.

[2021년 1분기 실적발표]
▶엠게임
2021년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126억원, 영업이익 31억원, 당기순이익 49억원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베스파
올해 1분기 실적발표를 공개했다. 138억원, 영업손실 109억원, 을 기록했다고

▶그라비티
지난 5월 14일(금) 2020년 1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매출 1051억원, 영업이익 28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각각 43.4%와 169.9%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