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컴투스發 빅데이~

게임앤드(game&) 2022. 4. 5. 19:35
 
[한줄뉴스-4월 5일]컴투스프로야구V22 국내 출시· 메이크오버 타이쿤 글로벌 론칭

백년전쟁 블록체인 버전, 테스터 모집 3시간만에 완료…오딘, 대만 매출 2위 등극

신작 담금질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전일 멈췄던 신작 출시가 재개됐다.

4월 최고 기대작 중 하나인 '컴투스프로야구V22'가 국내 론칭됐다.

글로벌 훈풍도 전해졌다. 카카오게임즈가 3월 29일 대만에 론칭한 '오딘:발할라 라이징'이 현지 구글 플레이 매출 2위에 올랐다고 밝힌 것.

4월 5일 화요일, 컴투스는 자체 개발한 야구 모바일 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2'를 출시했다. 실사풍으로 이전 인기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와 차별화했다.

컴투스는 이날 '서머너즈워:백년전쟁' 블록체인 버전 출시를 위한 '베타 게임 런처' 판매가 4월 4일 시작, 3시간만에 완료됐다고 밝혔다. 해당 게임은 글로벌 흥행대작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에 기반한 실시간 전략 게임에 P2E 요소를 가미했다. 정식 서비스는 컴투스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C2X를 통해 4월 이내다.

넵튠은 신작 '메이크오버 타이쿤'을 글로벌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4월 5일 구글 플레이에서, 7일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서비스된다. 메이크오버 타이쿤은 자회사 트리플라가 자체 개발한 경영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이다.

[Today's HOT]
▶컴투스
야구게임 팬들이 기다려온 신작 ‘컴투스프로야구V22’(컴프야V22)를 출시했하고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컴투스
4월 4일 시작한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C2X 생태계 합류를 위한 ‘베타 게임 런처(Beta Game Launcher)’ 참여자 모집이 시작 3시간 만에 완료됐다고 밝혔다.

▶넵튠
개발 자회사 트리플라㈜(대표 허산)가 자체 개발 경영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메이크오버 타이쿤’을 오는 5일과 7일 각각 글로벌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론칭한다.

▶카카오게임즈
3월 29일 대만에 론칭한 MMORPG '오딘:발할라 라이징'이 현지 구글 플레이 매출 2위에 안착했다고 밝혔다.

[What's New]
▶인플레이 인터렉티브
Warner Bros. Games, TT Games, The LEGO Group및 Lucasfilm Game와 협력, 한글판 ‘레고 스타워즈: 스카이워커 사가’를 PS4/PS5/닌텐도스위치 타이틀로 발매했다.

[사전예약]
▶스톰게임즈(대표 정민수)
블록체인 기반 P2E 게임 ‘FourGods on WEMIX’ 글로벌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카카오게임즈
코그(대표 이종원)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에 신규 SS 영웅 ‘미스트’를 업데이트하고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컴투스
글로벌 스포츠 게임 ‘골프스타’에서 독립문(대표 김형숙)의 골프웨어 브랜드 ‘엘르골프’와 컬래버레이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웹젠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3종(뮤 아크엔젤2, 뮤 아크엔젤, R2M)과 PC 온라인게임 2종(썬 클래식, 샷온라인)에서 식목일을 기념,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웹젠
뮤 오리진3에 새롭게 추가될 콘텐츠를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소개하고 관련 이벤트에 돌입했다.

▶카카오게임즈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리듬 게임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스타라이트 스테이지’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펄어비스(대표 허진영)
'검은사막' 이용자와 함께한 기부 이벤트 '따뜻한 마음 패키지' 판매 수익금 전액을 산불 피해 복구 지원금으로 기부했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
대한민국 대표 MMORPG '로스트아크'에서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와 손잡고 로스트아크의 마스코트인 ‘모코코’의 생일을 기념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이크로소프트
Xbox 글로벌 프로그램 '멘토링: 킥스타트 유어 커리어(Kickstart Your Career)' 등록을 한국에서도 시작했다.

▶게토
자사의 PC방 통계 서비스 '더로그'에 기반한 3월 5주차(3월 28일~4월 3일) PC 게임 순위를 발표했다. 던전앤파이터 이용시간이 전주대비 7.9% 상승, 8위로 한 계단 올랐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멘티스코
2022년 1월 합작해 설립한 (주)캐리버스가 설립 2개월만에 31억원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센트럴투자파트너스가 리드했고, 케이제이앤투자파트너스가 공동 운영사로 참여했다.

▶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 K-GAMES)
국내 게임사의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해 지난 2년간 조사한 ‘글로벌 정책환경 조사결과보고서’를 공개했다.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2022년 제1차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입주사와 게임벤처4.0 예비 창업팀을 총 29곳 내외로 모집한다.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
지난 3월 31일부로 러시아와 벨라루스에서 모든 사업을 철수한다고 발표했다.

▶네오플
신입사원 공개채용이 진행 중인 가운데 전-현직자들의 인터뷰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추천 이유와 꿀팁 등을 담았다.

▶슈퍼캣(대표 김영을)
RPG 전문으로 개발하기 위한 자회사 ‘슈퍼캣 RPG’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에픽게임즈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해 고퀄리티 3D 모델을 생성할 수 있는 3D 무료 스캐닝 애플리케이션 ‘리얼리티스캔(RealityScan)’의 리미티드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엔씨소프트-클렙
유니버스(UNIVERSE)가 4월 21일(목) 오후 7시, 24일(일) 오후 5시에 각각 조유리와 위키미키(Weki Meki) 1대1 라이브콜(LIVE CALL) 행사를 각각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
아레나캐스트(대표 김영훈)와 '메타버스 세계관 기반의 블록체인 신규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