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또, 신작 기승…넥슨 돋보였다

게임앤드(game&) 2021. 7. 14. 16:59

[한줄뉴스-7월 14일]넥슨, PC 게임 '원더피플' 알파 테스터 모집…도연게임즈,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피플앤더시티' 출시


여름 방학 시즌을 앞두고 불어닥친 코로나19 4차 대유행, 라이브 게임들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주춤했다. 대신 신작들의 담금질은 끊이지 않고 있다.

전일 게임판을 장악하다시피 한 카카오게임즈에 이어 7월 14일 수요일에는 넥슨이 앞장섰다. 전일 퍼블리싱 계약을 천명한 신작 '슈퍼피플' 알파 테스터를 예고하고 이용자 모집에 나섰다.

'슈퍼피플'은 원도홀딩스가 개발 중인 PC 온라인 배틀로얄 슈팅게임이다. 첫 점검 시기는 8월 11일부터 23일까지다. 테스트는 원더홀딩스에서 만든 게임 서비스 플랫폼 지지(GeeGee)를 통해 진행된다.

카카오게임즈는 자사의 게임 플랫폼 '다음게임'에서 7월 22일 론칭 예정인 '이터널리턴'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SM엔터테인먼트의 신인 그룹 ‘에스파’와의 콜라보레이션해 제작됐다. 이터널리턴은 자회사 넵튠이 개발한 생존 배틀 아레나 게임이다.

새로운 모바일 게임 소식도 줄을 이었다.
우선 도연게임즈(대표 박도연)가 도시경영시뮬레이션 게임 '피플앤더시티(People And The City)'를 론칭했다.

이외에도 빌리빌리(BILIBILI)가 피규어 모바일 RPG '미니어스: 작지만 놀라운 모험'의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넷이즈 게임즈는 우주 소재의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게임 ‘인피니트 라그랑주(INFINITE LAGRANGE)’ 글로벌 누적 사전예약자가 9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날 카카오게임즈는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을 뒤엎은 '오딘:발할라 라이징'에서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넷마블은 돌풍의 주역 '제2의 나라'를 알리기 위한 크리에이터 모집에 나섰다.

한편 라이엇게임즈는 내일(7월 15일)부터 시작되는 LCK 5주차 경기 일정을 공개했다.

[Today's HOT]
▶넥슨
원더홀딩스가 개발 중인 배틀로얄 슈팅 온라인 게임 '슈퍼피플' 알파 테스트 일정(8월 11일~23일)을 공개하고 참가자를 8월 6일까지 차체 플랫폼 GeeGee(https://geegee.net/)를 통해 모집한다.

[Comming Soon]
▶카카오게임즈
님블뉴런(대표 김남석)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생존 배틀 아레나 게임 '이터널 리턴’ 의 다음게임 출시(7월 22일)를 앞두고 SM엔터테인먼트의 신인 그룹 ‘에스파’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예고하는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주식회사 CREST
7월 15일 출시 예정이었던 신작 모바일 게임 '이세계 콰르텟 ~격돌! 퍼즐 스쿨~' 출시 일정이 2021년 여름으로 연기한다고 밝혔다.

[What's New]
▶도연게임즈(대표 박도연)
모바일 도시경영시뮬레이션 게임 '피플앤더시티(People And The City)'를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전예약]
▶빌리빌리(BILIBILI)
3D 피규어 모바일 RPG '미니어스: 작지만 놀라운 모험'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넷이즈 게임즈
우주 소재의 모바일 전략시뮬레이션게임 ‘인피니트 라그랑주(INFINITE LAGRANGE)’ 글로벌 누적 사전예약자 수가 9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카카오게임즈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서 안정성 강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넷마블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개발사 넷마블네오) 콘텐츠를 제작할 파트너 크리에이터를 7월 21일까지 모집한다.


▶위메이드
모바일 MMORPG '미르4' 신규 서버 ‘용비02’를 공개했다.


▶선데이토즈
'애니팡4'의 출시 1주년을 맞이해 이색 지표를 공개하며 신규 업데이트와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MMORPG ‘트릭스터M’에서 ‘또왔(은)단닭’ 이벤트를 7월 28일 진행하고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트레저 가디언) 사전예약에 나섰다.


▶쿠카 게임즈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에서 유저 초빙 특강 ‘삼전 서원 3기’를 7월 20일 진행한다.

▶게임빌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국내 출시 600일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스마일게이트 RPG
'로스크아크' 신규 이용자 456%, 복귀 이용자 404%, 동시 접속자 143%, 월간 순이용자 150% 증가하며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 ‘아스탤지어’ 효과를 누리고 있다고 전했다.


▶스마일게이트 RPG
‘맘스터치’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로스트아크' ‘모코코맘스세트’를 출시, 수익금 일부를 기부한다고 밝혔다.


▶플레이위드
MMORPG ‘로한’이 7월 한달 동안 다양한 여름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락스타 게임즈
'RED DEAD 온라인'에서 서부의 지하 범죄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피로 얼룩진 돈’을 업데이트했다.

▶한빛소프트
IMC게임즈에서 개발한 '그라나도 에스파다'에서 유저가 직접 만든 '게임 가이드'를 선정해 발표했다.


▶카카오게임즈
‘엘리온(ELYON)’에서 7월 28일 오픈을 앞둔 신규 서버 사전 예약을 시작하고, 카카오 페이지의 인기 웹툰 ‘이계 검왕 생존기’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 최초의 크루이자 ‘BIC 페스티벌 2021’의 유일한 오프라인 참관객 ‘빅커넥터즈’를 7월 28일까지 모집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언리얼 엔진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언리얼 엔진 5 루멘 챌린지’를 7월 14일부터 28일까지 학생과 일반으로 나눠 진행한다.


[e스포츠]
▶라이엇게임즈
농심 레드포스가 15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6주 차에서 담원 기아와 KT 롤스터를 차례로 상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