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여름 성수기 임박, 업데이트 봇물

게임앤드(game&) 2021. 7. 9. 16:57

[한줄뉴스-7월 9일]여름 성수기 겨냥, 라이브 게임 업데이트와 프로모션 증가


코로나19 4차 대유행 조짐에 게임사들의 재택근무 체제로의 전환 발표가 봇물을 이룬 가운데 연일 줄행렬을 이뤘던 토종 신작 게임 소식이 급격하게 감소했다. 외산 게임들의 예열은 여전했다. 또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일부 온라인과 일부 모바일 게임의 신규 콘텐츠 추가와 이벤트가 봇물을 이뤘다.

7월 9일 금요일, 가이아모바일이 출시를 앞둔 모바일 액션 RPG '북두의 권 레전드 리바이브' 홍보모델로 배우 김보성을 발탁했다며 관련 이미지를 공개했다. FIREPIG는 모바일 전략시뮬레이션게임 ‘삼국지군웅전’ 출시일을 공개했다. 7월 13일(화)이다.

코스피 입성을 앞둔 크래프톤은 신작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뉴 스테이트' 글로벌 사전예약자 2000만명을 돌파했고 전했다.

이날 컴투스는 서머너즈워:백년전쟁와 컴투스프로야구2021에서 각각 업데이트와 여름 이벤트에 나섰다. 미호요는 붕괴3rd의 이벤트를 시작했다. 자사의 또 다른 간판 액션 모바일 게임 '원신'과 협업했다.

이외 텐센트게임즈는 6월 출시한 신작 '백야극광'의 신규 이벤트를 알렸다. 라이엇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레전드 오브 룬테라, 전략전 팀 전투, 발로란트 등 현재 서비스 중인 온라인과 모바일 게임 5종에서 여름 특별 이벤트를 시작했다.

한편 엔픽셀은 지난 1월 출시한 자사의 멀티플랫폼 모바일 MMORPG '그랑사가'가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 부문 블록버스터 우수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Today's HOT]
▶엔픽셀(공동 대표 배봉건, 정현호)
자체 개발해 서비스 중인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가 ‘2021년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일반부문_블록버스터)’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가이아모바일
모바일 액션 RPG ‘북두의 권 레전드 리바이브(LEGENDS ReVIVE)’ 홍보모델로 ‘의리’ 사나이로 통하는 액션 배우 김보성을 선정했다.


▶크래프톤
펍지 스튜디오의 신작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NEW STATE' 구글 플레이 사전예약자 수 20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FIREPIG
삼국지 소재의 모바일 SLG(전략시뮬레이션게임) ‘삼국지군웅전’ 사전예약 30만명을 돌파와 함께 출시일(7월 13일)을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넥슨
전일 자회사 넷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V4(Victory For)’의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를 앞두고 관련 내용을 공식방송 ‘브이포티비’를 통해 공개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에 친선대회 콘텐츠 및 신규 몬스터를 업데이트했다.

▶텐센트게임즈
투어독스튜디오(TourDogStudio)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개념 전략 체인 RPG '백야극광'에서 신규 이벤트 ‘폭풍이 멈추는 때’를 7월 22일까지 실시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에 핵심 콘텐츠인 서브 스토리를 새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신규 콘텐츠 ‘강림’과 신규 영웅 ‘스트라제스’를 업데이트 했다.


▶미호요
‘붕괴3rd’에서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이세계 여행자’ 버전을 업데이트했다.


▶컴투스
인기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1’에서 ‘2021 KBO리그 올스타전’을 앞두고 특별 이벤트를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네오위즈
네오위즈겜프스(대표 이준희)가 개발한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에서 신규 조력자 4인을 업데이트했다.

▶쿠카 게임즈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에서 ‘동맹 공헌 축하 연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라인게임즈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 ‘각성’ 페이트 코어(영웅 외형 및 스킬 변경 의상)’에 대한 선택 확률업 이벤트를 진행했다.

▶게임빌
‘별이되어라!’에서 ‘쿨 서머’를 주제로 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스마일게이트 RPG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미스터피자와 함께 모험가들의 참여로 이루어진 '로스트아크'의 기부 캠페인 ‘모코코 피자트럭’을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한빛소프트
리듬 액션게임 '오디션'에서 7월 13일까지 여름 맞이 이벤트(스타포인트 2배 적립)를 실시한다.

▶넥슨
IMC게임즈(대표 김학규)가 개발한 ‘트리 오브 세이비어’에 여름을 맞아 ‘개편한 세상’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에 신규 서비이벌 지도를 추가하고 다양한 보너스 보상을 제공한다.

▶라이엇 게임즈
자사의 전체 게임 프랜차이즈(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레전드 오브 룬테라, 전략전 팀 전투, 발로란트) 를 아우르는 대규모 이벤트(빛의 감시자)를 시작했다.


▶님블뉴런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서비스하는 전략 생존게임 ‘이터널 리턴’에 33번째 신규 캐릭터 ‘니키(Nicky)’를 출시했다.


▶웹젠
7월 22일 예정된 'R2(Reign of Revolution)’의 대규모 업데이트 ‘R2naissance Part4: Expansion'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웹젠
MMORPG ‘뮤 온라인’에서 ‘여름 이벤트' 1탄을 전일 시작했다고 밝혔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1기 참가자를 7월 21일까지 모집한다.


▶한국게임개발자협회
'2021 게임자료 공유마당 운영사업 저작권 양도신청' 및 '사전이용 신청접수'를 시작했다.

▶아이지에이웍스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MOBILEINDEX)에서 게임 매출을 기준으로 한 6월 모바일게임 랭킹 차트를 발표했다. 리니지M과 리니지2M이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문화체육관광부
‘2021년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선정작 8편을 지난 6월 30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엔픽셀
정부의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상향 조정에 따라 전사 차원의 재택 근무를 선제 시행한다고 밝혔다.

▶넷마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집단 감염 사례가 급증함에 따라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임직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오는 12일부터 전면 재택근무 체제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슈퍼캣(대표 김원배)
코로나19 확산세가 다시금 거세지면서 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7월 16일까지 전사적 재택근무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7월 9일부터 LCK가 스페인어로 실시간 송출되며, 중남미 지역에서도 스페인어로 생중계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