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몰아치기! 넥슨 '벅찼다'

게임앤드(game&) 2021. 7. 6. 16:37

[한줄뉴스-7월 6일]코노스바 모바일, 사전예약 돌입…프로젝트 HP 티저 영상 공개 및 테스트 일정 공개

7월 게임판은 넷마블과 카카오게임즈의 야심작 '제2의 나라'와 '오딘:발할라 라이징'으로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넥슨까지 가세했다.

상반기 전열일 가다듬은 넥슨이 신작 2종과 관련한 소식을 전하며 몰아치기에 나섰다.

7월 6일 화요일, 넥슨이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글로벌 출시를 위한 이용자 몰이로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에서 동시 진행된다. '코노스바 모바일'은 애니메이션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을 토대로 만들어진 수집형 모바일 RPG다.

여기에 비밀리에 제작 중이던 블록버스터(대작)도 공개했다. 신규개발 본부에서 만들고 있는 '프로젝트 HP' 티저 영상을 처음으로 공개한 것. 또 프리 알파 테스트 일정을 공개하고 참가자 모집에도 나섰다. 점검은 8월 5일부터 8일까지며 16대16 쟁탈전, 12대 12 진격전 등 대규모 백병전 PvP(이용자 대결)를 점검한다.

'프로젝트 HP'는 작품은 현존 플랫폼 최상위 모델에 맞춰 디자인 된 AAA(트리플A) 수준의 PC 게임이다.
병사들은 전장에서 죽으면 돌이 되어 사라지지만 큰 공을 세운 자는 강력한 영웅이 강림한 화신이 된다는 영웅신앙을 갖고 목숨을 아끼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외에도 넥슨은 최근 막을 내린 축구 온라인 게임 '피파온라인4' 글로벌 게임대회에서 태국의 ‘FaZe Clan’팀이 중국 ‘Manchester City Esports'를 제압하며 우승컵을 들었다고 밝혔다. 한국 ‘민트초코단’과 중국 ‘Wolves Weibo’는 4강에 그쳤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CFS 인비테이셔널 온라인 2021’(CFSI 2021)의 EUMENA 권역에서는 '라자러스(Lazarus)'가, 아메리카 권역에서는 '임페리얼(Imperial)'이 우승했다고 전했다.

[Today's HOT]
▶넥슨
신작 모바일 게임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 글로벌 출시에 앞서 '사전 예약 이벤트'에 돌입했다.


▶넥슨
신규개발본부에서 개발 중인 AAA 신작 백병전 PVP 게임 ‘프로젝트 HP’(가제)의 티저 영상을 최초로 공개하고, 프리 알파 테스트(8월 5일~8일) 참자자 모집에 나섰다.

 


[What's New]
▶팡스카이(대표 지헌민)
7월 5일(월) 엔투어스소프트(대표 이정호)가 개발한 수집형 모바일 RPG '베스트리아 전기'를 구글플레이와 원스토어에 출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넥슨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한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와 ‘길티기어 -스트라이브-(GUILTY GEAR -STRIVE-)’의 3차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
무더위 시즌을 맞아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게임 3종(서머너즈워:백년전쟁, 컴투스프로야구2021, 타이니팜)에서 다채오룬 여름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위메이드
7월 11일(일)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에서 e스포츠의 첫걸음으로 '제 6차 비천공성전'을 공식 유튜브 채널 '용사티비'를 통해 생중계한다.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
아이들상상공장(대표 김영선)이 개발한 힐링 게임 ‘어비스리움’에서 인기 IP ‘짱구는 못말려’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게임빌(대표 이용국)
액션 RPG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웹젠
Mr.Pizza와 제휴, ‘R2M’에서 이벤트를 7월 15일까지 펼친다.

▶KLab 주식회사
액션 게임 ‘BLEACH: Brave Souls’(블리치 브레이브 소울즈) 첫 공식 아트북을 발매했다.

▶원스토어
‘플레이스테이션 전문관’을 오픈하고 콘솔 기기 등 다양한 인기 상품을 한정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넷마블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 홈가든 시즌9을 업데이트 했다.

▶엠게임
노아시스템(대표 조재준)과 공동 개발, 서비스 중인 인기 MMORPG ‘나이트 온라인’에서 서비스 19주년 기념 이벤트를 8월 3일까지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이상헌 의원(더불어민주당, 울산 북구)
7월 8일 '게임 제도 개선을 위한 국회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주제는 '대한민국 블록체인 게임의 미래'다.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대한민국 게임산업의 미래를 이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1년 게임인재원 3기’ 교육생을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e스포츠]
▶넥슨
FIFA ONLINE 4(피파 온라인4)’의 글로벌 대회 ‘EACC Summer 2021’에서 ‘FaZe Clan(태국)’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크로스파이어 최고 프로 게임팀들이 격돌하는 ‘CFS 인비테이셔널 온라인 2021’(CFSI 2021)의 EUMENA 권역에서는 라자러스(Lazarus)가, 아메리카 권역에서는 임페리얼(Imperial)이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