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또, 신작+중국發 이슈

게임앤드(game&) 2021. 7. 1. 16:20

[한줄뉴스-7월 1일]엠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6월 중국 최대 매출 경신…썬 클래식·X2:이클립스 출격

2021년 상반기 대미를 장식한 게임판의 빅이슈는 단연코 '오딘:발할라 라이징' 광풍과 '검은사막M' 중국 외자 판호 획득이다.

7월 1일, 하반기 첫날에도 신작과 중국발 희소식이 전해졌다. 우선 엠게임이 대표 온라인 MMORPG '열혈강호 온라인'이 중국 서비스 이래 6월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힌 것.

이날 웹젠은 '썬 클래식'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다. 자사의 대표 온라인 게임 '썬'의 초기 버전을 수정 보완한 작품이다.

오딘으로 주목받고 있는 카카오게임즈가 또 한편 신작 출시를 예고했다. 님블뉴런이 개발한 생존 배틀 아레나 PC 온라인 게임 ‘이터널 리턴’ 국내 서비스(7월 22일)를 앞두고 이용자 모집(사전예약)에 나섰다.

외산 게임도 넘쳤다. 넷이즈게임즈가 모바일 액션 RPG 'X2:이클립스'를 출시했다. 홍콩 히어로 엔터테인먼트가 액션 모바일 RPG '퍼니싱:그레이' 한국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7월 8일이다.

한편 목요제왕은 지난주만큼은 아니지만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라이브 게임 관련 이슈를 쏟아냈다. 마비노기, 카스온라인, 서든어택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나선 것. 모바일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도 오뚜기와 제휴한 프로모션에 돌입했다.

[Today's HOT]
▶웹젠
PC 온라인 MMORPG '썬 클래식(S.U.N. Classic)'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다.

▶엠게임
대표 온라인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의 지난 6월 중국 현지 매출이 2005년 서비스 이래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님블뉴런이 개발한 생존 배틀 아레나 게임 ‘이터널 리턴’ 다음게임 서비스(7월 22일)를 앞두고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Comming Soon]
▶홍콩 히어로 엔터테인먼트
쿠로게임(Kuro Game)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액션 RPG ‘퍼니싱:그레이 레이븐’의 출시 일정(7월 8일)을 공개했다.

▶슈퍼플래닛
더재미가 개발한 실시간 턴제 액션 모바일 게임 '레전다이노 : 글로벌 공룡배틀'(해외 타이틀명 Legendino : Dinosaur Battle)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에 나섰다.

[What's New]
▶넷이즈 게임즈
모바일 액션 RPG ‘X2: 이클립스’를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넥슨]
▶넥슨
‘마비노기’에서 ‘드러난 심연: 크롬바스’ 업데이트(7월 22일)를 앞두고 사전 이벤트에 나섰다.

▶넥슨
오뚜기와 제휴, 레이싱 모바일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X진라면’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넥슨
1인칭슈팅(FPS) 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여름 업데이트 ‘카스펙’을 적용했다.

▶넥슨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서든패스 2021 시즌3: 제니스’를 업데이트하고 7월 15일까지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예약]
▶대원미디어
신규 브랜드인 ‘대원미디어 게임 랩’의 첫 퍼블리싱 타이틀 ‘루바토: 오리지널 콤플렉스’를 7월 8일 발매, 이에 앞서 7월 7일까지 예약 구매 할인 캠페인을 실시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전설+ 등급 영웅 '삼미호 유리', 전설 등급 영웅 '잡화상인 앨리스'등 2종을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점핑보드 맵’ 추가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컴투스
모바일 야구게임 'MLB9이닝스21’에서 메이저리그 올스타전을 앞두고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디즈니 플러스 독점 콘텐츠 ‘팔콘과 윈터 솔져(Marvel Studios’ The Falcon and The Winter Soldier)’ 테마를 업데이트했다.

▶한국신스타임즈
미소녀 수집형 RPG ‘소녀X헌터’의 홍보 모델 이순재의 CF 영상을 공개했다.


▶4399코리아
무협 액션 모바일 MMORPG '뇌명천하'의 신규 SP서버를 오픈하고 새로운 직업 ‘자객’을 추가했다.

▶디엔에이(DeNA)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에 신규 선수 ‘남광일’을 업데이트했다.

▶게임빌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네오위즈
퀘스트게임즈(공동대표 이민기, 고성진)가 개발한 방치형 RPG ‘드루와 던전’에서 C액션 게임 ‘길티기어 –스트라이브-’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의 신규 OST ‘Beyond The Limit’를 공개했다.

▶플레이위드
'스팀 PC 카페(Steam PC Café)'에 캐주얼 배틀 로얄, 어드벤처, 오픈 월드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 6종을 추가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넵튠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진 스토리게임 개발사 3곳(스토리타코, 비비드스튜디오, 프리티비지)에 지분 투자를 단행했다고 전했다.


▶한빛소프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이 추진하는 정부과제인 ' XR 플래그십 프로젝트'의 소방 분야에 산학 컨소시엄 사업자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MBC, 서울산업진흥원(SBA)과 공동 주관한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장르물 IP 통합 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 Festival)의 신규 캐릭터와 ‘BIC 페스티벌 2021’의 키비주얼을 공개했다.


▶엔씨소프트
문화 콘텐츠 브랜드 '피버(FEVER)'가 신규 프로젝트 ‘2021년을 잘 보내는 방법’의 세 번째 음원 ‘얼음깨(Break Ice)’를 공개했다.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
현 한국광고총연합회 김낙회 회장(전 제일기획 대표)을 사외이사로 선임했다.

▶유니티 코리아
유니티 엔진 기반 콘텐츠 공모전인 ‘MWU 코리아 어워드 2021’ 제출작 접수를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