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e스포츠, 주말 '탐한다'

게임앤드(game&) 2021. 6. 25. 16:31

[한줄뉴스-6월 25일]주말, 크로스파이어·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레전드오브룬테라(LoR) 등 인기 게임 대회 봇물

매주 금요일, 신작보다는 라이브 게임 소식이 많다. 6월 마지막 불금은 달랐다. 신작 예열이 줄을 이었다. 모조리 외산 게임이다. 이날 컴투스가 몰아치기에 나섰다. 3종의 모바일 게임(서머너즈워:백년전쟁, 사커스피리츠, 드래곤스카이)) 등에서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돌입한 것.

6월 25일 금요일, 가이아모바일이 모바일 전략 RPG '요철세계'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7월 13일이며 글로벌 동시 론칭이다. Galaxy Play는 전략 시뮬레이션 ‘더 워킹데드: 서바이버즈' 신규 홍보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외 홍콩히어로 엔터테인먼트는 액션 RPG '퍼니싱:그레이 레이븐' 2차 점검에 돌입했다.

주말을 앞두고 e스포츠 관련 소식도 줄을 이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6월 25일 1인칭슈팅(FPS) '크로스파이어' 유럽/중동-북아프리카' 최고수를 뽑는 게임대회 CFS 인비테이셔널 온라인 2021 EUMENA을 개막했다.

넥슨이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첫 공식 리그 ‘2021 신한은행 Hey Young KRPL 시즌1' 6월 26일(토) 시작한다. 같은 날 라이엇게임즈는 카드 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LoR) 고대의 수호자 토너먼트 플레이오프를 진행한다.

한편 텐센트게임즈는 6월 17일 글로벌에 동시 론칭된 '백야극광' 회원 수가 500만명을 돌파했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에 나섰다. 백야극광은 투어독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체인 RPG다. 론칭 3일 만에 2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등 초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Today's HOT]
▶텐센트게임즈(Tencent Games)
6월 17일 글로벌에 동시 론칭한 신개념 전략 체인 RPG '백야극광' 가입자가 5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Galaxy Play Technology
모바일 전략시뮬레이션게임(SLG) ‘더 워킹데드: 서바이버즈(The Walking Dead : Survivors)’의 홍보 모델 컨셉 이미지를 공개했다.


▶가이아모바일
중국 게임사 칠창사가 개발한 전략 모바일 RPG '요철세계' 글로벌 출시일(7월 13일)을 공개했다.


▶CREST
7월 15일 신작 모바일 게임 '이세계 콰르텟 ~격돌! 퍼즐 스쿨~' 을 일본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Test]
▶홍콩 히어로 엔터테인먼트
쿠로게임(Kuro Game)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액션 RPG ‘퍼니싱:그레이 레이븐’ 2차 비공개 테스트(CBT)를 시작했다.

[e스포츠]
▶넥슨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첫 공식 리그 ‘2021 신한은행 Hey Young KRPL 시즌1’을 6월 26일(토) 개막, 8월 14일까지 진행한다. 총 상금은 2억원이며 32개팀이 참가한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
'크로스파이어' 프로 게임 팀들이 참가하는 ‘CFS 인비테이셔널 온라인 2021 EUMENA(유럽/중동-북아프리카)’ 를 개막, 27일까지 개최한다.


▶라이엇게임즈
6월 26일 '리그 오브 레전드'(LoL)’ 세계관 기반의 카드 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LoR)’ ‘고대의 수호자’ 시즌 토너먼트 플레이오프를 개최한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국내 대표 멀티플렉스 프랜차이즈인 CJ CGV(대표 허민회)와 제휴, 전국 11개 다면 상영 특별관 '스크린X'관를 통해 LCK 서머를 상영한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실시간 전략대전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에 신규 스페셜 모드 및 여름 콘셉트를 적용한 3시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컴투스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 서비스 7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컴투스
방치형 슈팅 RPG ‘드래곤스카이’ 출시 3주년을 기념, ‘333 이벤트'에 나섰다.


▶넷마블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펫 업데이트와 더불어 7월 '세븐나이츠의 달'을 맞아 대규모 이벤트를 실시한다.


▶네오위즈
네오위즈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 신규 콘텐츠 ‘길드 레이드’를 업데이트했다.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대표 김민규)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의 네 번째 정규 시즌 ‘FALLEN SKY’를 선보이고 신규 시즌 시작 기념 이벤트에 돌입했다.


▶웹젠
'뮤 아크엔젤'에 새로운 전직 시스템 '천사 화신'을 업데이트하고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조이시티
시뮬레이션 게임 ‘대항해대전: 오션 앤 엠파이어’에서 신규 콘텐츠 ‘세계 대해전’을 업데이트했다.

▶게임빌
‘별이되어라!’의 ‘쿨 썸머’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나섰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한빛소프트
'오디션'에서 팬 아트 공보전 '제1회 금손 or 똥손 내손은? 공모전'을 시작, 7월 8일까지 진행한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대표 몬스터 '포링'을 활용한 LINE 이모티콘 2탄 ‘데일리 포링’을 출시했다.


▶조이시티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3on3 FreeStyle)’에 신규 캐릭터 카밀라를 추가했다.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에 신규 아레나 7종을 추가하고 7월 30일까지 세 배의 보너스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닌텐도 스위치용 닌자 껌 액션 게임 ‘Ninjala’ 1주년 기념 방송을 공개했다.

▶2K-기어박스 엔터테인먼트
슈터루터 시리즈 '보더랜드 3'에 크로스플레이 기능 추가와 함께 ‘카르텔의 복수에 이은 복수’ 이벤트 및 시즌 이벤트 영구 설정, 최대 레벨 제한 상향 등을 업데이트했다.

▶웹젠
MMORPG ‘R2(Reign of Revolution)’에서 ‘오픈 리부트 서버 초기화’를 했다고 밝혔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
산하 '라운드8 스튜디오'가 신작 개발을 위한 인력 모집에 나섰다.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BIC 루키 게임잼 ‘BIC Make Play Jam 2021 : Making Game, Playing Life(게임잼)’ 참가자를 7월 13일까지 모집한다.

▶이엔피게임즈(대표 이승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주관한 ‘서울 4대 미래성장산업 유망 선도기업’에 선정됐다고 전했다.

ㅍ이상헌 의원(더불어민주당, 울산 북구)
이스포츠나 바둑 같은 두뇌 스포츠를 ‘체육’과 ‘스포츠’의 범주에 포함하는 내용의 「국민체육진흥법 일부개정법률안」과 「스포츠산업진흥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밝혔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
글로벌 스타 마동석과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전반에 걸쳐 대대적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데브시스터즈
하반기 약 200명 규모의 인력을 채용한다고 전했다.

▶아이템버스(itemVerse)
k -NFT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완성을 위해 각 산업분야의 전문가 3명을 대표 어드바이저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허은아 의원
인터넷 PC 게임 강제적 셧다운제를 폐지하는 「청소년보호법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