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업데이트 판! 넥슨·액션스퀘어, 신작 예열

게임앤드(game&) 2021. 6. 23. 16:48

[한줄뉴스-6월 23일]넥슨, '코노스바' 사전예약 일정 공개 …액션스퀘어 '앤빌' 테스트 성료

넥슨과 액션스퀘어의 신작 행보가 잦아졌다. 엠게임은 해외발 훈풍을 전했다.

6월 23일 수요일, 넥슨은 '코노스바 판타스틱 데이즈' 사전예약 일정을 공개했다. 7월 7일부터며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이에 앞서 6월 26일부터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밤 12시에 애니맥스를 통해 '코노스바' 원작 애니메이션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방영한다고 밝혔다.

'코노스바'는 이 세계로 넘어간 외톨이 소년의 모험을 다룬 일본의 유명 애니메이션에 기초한 모바일 게임이다. 넥슨 퍼블리싱 올해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에 동시 론칭한다.

액션스퀘어는 6월 12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한 '앤빌'의 테스트 결과를 공개했다. 세계 최대 게임 전시회 중 하나인 E3 기간에 맞췄음에도 불구하고 3만5000명이 몰렸다. 해외 이용자 비중이 90%를 넘어섰다. 중국인 60%로 가장 많았다. 앤빌은 액션스퀘어가 자체 개발 중인 탑다운 방식의 슈팅 액션 게임으로 PC와 콘솔을 동시에 지원한다.

엠게임은 자사의 간판 온라인 MMORPG '열혈강호 온라인'이 단일 규모 최대 시장인 중국에서 2분기가 채 끝나기도 전에 역대 최고 매출을 경신했다고 밝혔다. 4월과 5월 전년 동월 대비 두 배 넘게 성장, 이미 2020년 매출을 넘어선 것. 꾸준한 업데이트와 프로모션이 주효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저작권 침해 법적 소송의 관련사 엔씨소프트와 웹젠은 연일 라이브 게임 소식을 전했다.
전일 리니지M 4주년 티저 페이지 오픈과 R2M 업데이트에 이어 6월 23일 각각 리니지M 4주년 업데이트와 '썬 클래식' 사전예약 이벤트에 나선 것. '썬 클래식'은 웹젠이 자체 개발한 온라인 MMORPG '썬'의 초기 버전을 담은 온라인 게임이다.

이날 대규모 이용자 간담회로 주말을 들썩이게 했던 펄어비스와 스마일게이트는 검은사막과 로스트아크 여름 업데이트에 담금질에 나섰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신규 캐릭터 사전 생성을, 스마일게이트는 로스트아크 업데이트 이용자 모집을 시작한 것.


[Today's HOT]
▶넥슨
신작 모바일 게임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 사전 예약을 7월 6일부터 시작하고 6월 26일 원작 애니메이션 한국어 더빙버전을 6월 26일 방영한다고 전했다.


▶액션스퀘어(대표 김연준)
글로벌 신작 콘솔 PC플랫폼의 슈팅액션 게임 ‘앤빌(ANVIL)’의 플레이 테스트(6월 12일~20일)가 해외 유저들의 뜨거운 호응과 함께 종료됐다고 밝혔다.3만5000명이 참여했고 해외 이용자 비중이 90%를 차지했다.

▶엠게임
자사의 대표 온라인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중국 매출이 지난 6월 18일을 기점으로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웹젠
PC 온라인 MMORPG '썬 클래식(S.U.N. Classic)'의 신규 게임 회원을 모집하기 위해 사전 이벤트에 돌입했다.


[What's New]
▶픽스메인
프랑스 Darjeeling 스튜디오가 제작한 모험 탐험게임 '미로 대탐정'을 전일(6월 22일) PC 스팀(Steam)버전을 정식 발매했다.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7월 15일에 발매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위메이드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에서 문파 관련 업데이트와 200일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넷마블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BTS WORLD, 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에 ‘BTS STORY’ 챕터18을 추가하고, 서비스 2주년 기념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엔씨소프트
모바일 MMORPG ‘트릭스터M’이 ‘찾았닭! 치트키(치킨 트레저스팟 키)’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리니지M’ 서비스 4주년 기념 업데이트 ‘Step 4ward’(7월 7일)에 앞서 사전 예약에 나섰다.

▶빌리빌리
‘파이널기어’ 정식 출시 한 달을 기념해 풍성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인게임 이벤트를 시작, 7월 7일까지 실시한다.

▶팩토리얼게임즈
웹툰 제작사 와이랩(대표 심준경)과 공동 개발한 모바일 게임 ‘슈퍼스트링 with NAVER WEBTOON'의 신규 캐릭터를 선보였다.

▶라인게임즈
개발 관계사 5민랩(5minlab, 대표 박문형)이 개발한 멀티 플레이어 액션 PvP ‘SMASH LEGENDS : 스매시 레전드'에서 신규 레전드 ‘라푼젤’과 신규 맵 1종을 추가했다.

▶한국신스타임즈
6월 30일 미소녀 수집형 RPG ‘소녀X헌터’에 길드전과 신규 캐릭터, 여름맞이 스킨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
7월 9일 ‘리그 오브 레전드(LoL)’ 및 브랜드 프랜차이즈 전체를 아우르는 대규모 이벤트 ‘빛의 감시자’ 를 개최한다.


▶네오위즈
전략 RPG ‘킹덤 오브 히어로즈:택틱스 워’에 신규 이계 던전 보스 2종을 업데이트했다.

▶게임빌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펄어비스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커세어’ 사전 생성 이벤트를 시작했다.

▶스마일게이트 RPG
온라인 MMORPG '로스트아크' 대규모 업데이트 로드맵 ‘아스탤지어’의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참가한 모험가들에게 풍성한 선물을 지급한다.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
글로벌 온라인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서 서비스 중인 2D 로그라이트 액션 게임 ‘스컬(Skul)’의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올 여름 테마인 ‘감정의 제도’의 사전 이벤트를 진행하고, 신규 모드로 ‘NPC 대전’을 추가했다.

▶락스타 게임즈
'RED DEAD 온라인'의 의 다양한 현상금 사냥꾼 임무에서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에픽게임즈
무료 크로스 플랫폼 서비스 ‘에픽 온라인 서비스’의 에픽 계정의 숫자를 공개하고, ‘보이스(Voice)’와 ‘이지 안티 치트(Easy Anti-Cheat)’를 무료로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포트나이트'에서 여름을 맞아 ‘우주의 여름’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크래프톤
7월 8일 기업공개를 앞두고 회사 소개 및 사업 계획을 설명하는 IPO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원미디어(대표 정욱, 정동훈)
콘솔 게임 전문 서비스 기업 ‘코멧소프트(대표 정규진)’와 함께 신규 브랜드인 ‘대원미디어 게임 랩’을 설립, 첫 퍼블리싱 타이틀로 ‘루바토: 오리지널 콤플렉스’를 정식 발매한다고 전했다.


▶블루스택(대표 Rosen Sharma)
국내 최대 벤처캐피탈(VC)인 한국투자파트너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아이템버스(itemVerse)
온라인 미술 플랫폼 '아트앤에디션”' 통해 차세대 아티스트 정우재 작가의 작품을 NFT로 팔 수 있는 사업권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포켓몬
전일(6월 21일) 사람들이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게 될 그 날을 위해 사람과 사람, 사람과 지역을 이어 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한 ‘하늘 나는 피카츄’ 프로젝트를 발족했다고 밝혔다.

▶한빛소프트
계열사인 종합 드론 관련 솔루션 기업 한빛드론은 드론 장착형 채수장치 'FILL MAX'에 대한 국내 특허를 출원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