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신작 열기, 외산이 주도!

게임앤드(game&) 2021. 6. 18. 16:03

[한줄뉴스-6월 18일] X2:이클립스·더워킹데드·북두의권 레전드·디앤츠, 담금질…넥슨·넷마블·라이엇, 여름 겨냥 게임대회 준비


외산 모바일 게임들의 담금질이 지속된 가운데 넥슨, 라이엇게임즈 등이 e스포츠 관련 소식을 전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스팀을 통해 서비스 중인 PC 게임 '이터널 리턴' 국내 서비스 일정을 공개했다.

6월 18일 금요일, 넷게임즈가 모바일 액션 RPG ‘X2: 이클립스’ 주제곡을 뮤직비디오를 통해 공개했다. 밴드 넬이 작사와 작곡을 맡았다.

갤럭시플레이테크놀러지는 모바일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더 워킹데드: 서바이버즈(The Walking Dead : Survivors)' 한국 모델의 실루엣을 공개했다.

이외 가이아 모바일과 스타유니온(StarUnion)이 각각 국내 서비스 예정인 '북두의 권 레전드 리바이브'와 '디 앤츠 : 언더그라운드 킹덤' 사전예약 관련 이벤트를 시작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터널 리턴'를 오는 7월 8일 다음게임을 통해 론칭하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7월 1일부터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이 작품은 님블뉴런이 개발 중인 PC 온라인 생존 배틀 게임이다. 최대 18명의 이용자가 각종 전략 전투를 통해 최후의 1인 혹은 팀을 가려내는 방식이다.

여름 방학을 앞두고 게임대회 소식도 지속됐다. 우선 넥슨이 신한은행과 올여름 카트라이더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대회의 스폰서십을 체결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리그(KRPL)은 오는 6월, 카트라이더 리그는 7월부터 본선을 시작한다.

라이엇게임즈는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페이지3' 예선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접수는 6월 24일까지며 구성원이 모두 16세 이상이고 불멸 1티어 이상 이용자만 참여할 수 있다. 우승 팀에게는 독일에서 열리는 마스터 스테이지3 출전권을 얻을 수 있다.

넷마블은 착한 게임대회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2021을 예선, 본선, 결선 3단계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예선은 현재 진행 중이며 8월 본선을 개최한다. 결선을 9월 7일과 8일 펼쳐진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게임을 기반으로한 캐릭터 사업에 도전장을 던졌다. 자체 개발한 '스마일펫'을 공개한 것. 총 10종으로 구성됐고 주로 MZ세대를 겨냥했다. 론칭 기념 이벤트에도 나섰다.

[Today's HOT]
▶카카오게임즈
님블뉴런(대표 김남석)이 개발 중인 생존 배틀 게임 ‘이터널 리턴’ 출시일(7월 8일)을 공개하고 7월 1일부터 다음게임을 통해 사전예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홀딩스(대표 성준호)
자체 개발한 캐릭터 ‘스마일펫’을 공개, 본격적으로 캐릭터 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넷이즈 게임즈
밴드 넬(NELL)이 직접 작사, 작곡한 모바일 액션 RPG ‘X2: 이클립스’의 공식 주제가 ‘Glow in the dark’를 뮤직 비디오를 통해 최초로 공개했다.


▶Galaxy Play Technology
모바일 전략시뮬레이션게임(SLG) ‘더 워킹데드: 서바이버즈(The Walking Dead : Survivors)’의 한국 공식모델 발표에 앞서 실루엣 이미지를 공개했다.


▶INTI CREATES(인티 크리에이츠)
8-Bit 풍의 탐색 액션 게임 '블래스터 마스터 제로'와 '블래스터 마스터 제로 2', '블래스터 마스터 제로 3'를 Xbox One, Xbox Series X|S로 순차 발매하고 이를 기념한 예약 구매 세일을 진행한다.

[사전예약]
▶가이아모바일
모바일 액션 RPG ‘북두의 권 레전드 리바이브(LEGENDS ReVIVE)’가 사전예약에 친구를 초대하고 게임 기대평을 남기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StarUnion
개미의 습성을 리얼하게 그린 전략 시뮬레이션 모바일게임 '디 앤츠 : 언더그라운드 킹덤'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넥슨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 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결혼 시스템’을 업데이트하고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카카오게임즈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Won))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유니크 영웅 ‘라이프 가드 유즈’를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전설등급 영웅 '길라한'을 추가했다.

▶그라비티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라비린스’에 4차 직업군, 시나리오, 던정 등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유주게임즈코리아
치킨 브랜드 ‘또래오래’의 콜라보레이션, 모바일 RPG ‘그랑삼국’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
MMO 게임 ‘아이언쓰론(개발사 넷마블 F&C) 론칭 3주년을 맞이해 거신 병기 타이탄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핑거아이즈
자체 개발해 서비스 중인 방치형 오픈월드 클래식 MMORPG ‘엘리오스M : 붉은전장’의 신규 서버를 오픈했다.


▶엔씨소프트
‘트릭스터M’에 신규 대규모 던전 ‘지하 연구실’ 등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라인게임즈 주식회사
'엑소스 히어로즈'에 영웅(캐릭터) 외형 변경 및 능력치를 강화해주는 아이템(신규 페이트코어 ‘동방의 수호자 – 가르프’와 전용무기 ‘칠채 흑운장’)를 선보였다.

▶게임빌
전략형 랜덤 디펜스 RPG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한국신스타임즈
미소녀 수집형 RPG ‘소녀X헌터’ 공식 카페에서 이벤트 3종을 실시한다.


▶쿠카 게임즈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 시즌3를 앞두고 공훈 시스템 등의 업데이트 내용을 사전 공개했다.

▶엔씨소프트
6월 19일 창원 NC파크에서 NC 다이노스와 함께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 브랜드데이’를 진행한다.

▶데브시스터즈
세계 배달 피자 리더 도미노피자와 제휴, '쿠키런: 킹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한빛소프트
IMC게임즈에서 개발한 장수 PC 온라인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에 신규 캐릭터 '아이비 핀리' 추가를 예고했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FPS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Tom Clancy's Rainbow Six Siege)에서 기간 한정 무료 플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
웹게임 ‘뮤 이그니션2(MU IGNITION2)'에 다섯 번째 신규 클래스 '그로우랜서'를 출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컴투스-게임빌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ESG 위원회를 7월 중 신설한다고 밝혔다.

▶오피지지(대표 최상락, OP.GG)
카카오게임즈가 퍼블리싱하는 PC온라인 전략 생존게임 ‘이터널 리턴(구 영원회귀)’에 대한 게임 데이터 분석 서비스(er.op.gg)를 출시했다.


▶엔씨소프트
7월 11일 오후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에서 ‘우주소녀’의 팬파티, ‘ATEEZ(에이티즈)’의 라이브콜 행사를 진행하고 이에 앞서 참가자 모집을 6월 21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한다.


▶원스토어
6월 17일 행정안전부(장관 전해철)와 ‘공공앱 이용 편의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
6월 26일 배틀그라운드 세계관인 ‘펍지 유니버스(PUBG Universe)’를 배경으로 한 단편영화 ‘그라운드 제로(Ground Zero)’를 공개한다고 전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전일(6월 17일) 국내 게임업계 청년 종사자들과 전문가의 목소리를 듣는 '청년 북돋움' 청년·총리 현장대화 진행을 위해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게임허브센터에 김부겸 국무총리가 방문했다고 밝혔다.


[e스포츠]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
국립특수교육원(원장 이한우) 및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정경미)과 함께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지역 예선을 시작했다.

▶넥슨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과 올 여름 열리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카트라이더’의 e스포츠 대회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젠지 이스포츠
글로벌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
6월 18일부터 24일까지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3' 예선전에 참가할 팀을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