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이슈 만발! 키워드 '기대작+글로벌'

게임앤드(game&) 2021. 6. 14. 16:22

[한줄뉴스-6월 14일]앤빌·크로스파이어:리전, 글로벌 담금질…검은사막·서머너즈워, 글로벌 활약상


'제2의 나라'가 엄지족들의 호평을 이어가며 흥행 질주를 지속한 가운데 토종 신작들의 해외 진출 및 선전소식이 이어졌다.

우선 '앤빌' 트레일러 영상이 세계 최대 게임전시회 'E3'를 통해 공개됐다. 이 작품은 액션스퀘어가 자체 개발 중인 액션 슈팅 게임으로 콘솔과 PC를 동시에 지원한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간판 IP(지식재산권) '크로스파이어'에 기반한 밀리터리 실시간 전략 게임 '크로스파이어:리전' 게임 정보 및 아트웍, 스크린샷 등이 온라인 게임쇼 '서머 게임 페스트'를 통해 오픈됐다고 전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이 전 세계 콘솔과 PC 플랫폼의 가장 인기 있는 글로벌 오픈월드 RPG 4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해당 순위는 게임 시장 조사업체 뉴주에 4월 분석 자료에 따른 것이다. 검은사막은 지난 2월 펄어비스가 자체 서비스에 나섰고 3월 스팀 판매 인기 1위에, 터키 게임 스토어 오윤포에서 MMORPG 부문 1위에 오른 바 있다.

컴투스는 전 세계를 호령하고 있는 모바일RPG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 글로벌 서비스 7주년을 기념해 경이로운 기록 7가지 내용을 공개했다. 국내 모바일 게임 최초 단일 게임 매출 1조원을 돌파와 하루 평균 매출 10억원 이상 등이다.

한편 넥슨은 지난 6월 9일붙터 11일까지 온라인으로 펼쳐진 국내 최대 지식공유 콘퍼런스 NDC2021의 누적 참관수가 7만1000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오프라인으로 개최 역대 최대치인 2019년의 2만41457만명을 가볍게 추월한 것.

라이엇게임즈는 6월 9일 개막한 LCK서머 1주차 결과를 발표했다. 디펜딩 챔피언 담원 기어가 KT에 일격을 당하는 등 초반부터 참가팀들의 치열한 접전이 펼쳐지고 있다고 밝혔다. 선두는 2승을 올린 젠지와 농심 레드포스다.

[Today's HOT]
▶액션스퀘어(대표 김연준)
자체 개발 중인 신작 콘솔 PC 플랫폼 슈팅액션 게임 ‘앤빌(ANVIL)’ 트레일러 영상을 E3 2021에서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
캐나다의 RTS 전문 개발 스튜디오 블랙버드 인터렉티브(BBI)가 개발하고, 독일의 코흐 미디어(Koch Media)가 퍼블리싱하는 신작 밀리터리 RPG(실시간전략) 게임 ‘크로스파이어:리전 (CROSSFIRE: Legion)’ 출시를 예고, 게임의 정보와 아트웍, 스크린샷을 온라인 게임쇼 ‘서머 게임 페스트(Summer Game Fest)' [1]를 통해 공개했다고 전했다.

▶하루엔터테인먼트
스마트스터디사는 지난 1월 핑크퐁 '아기상어' IP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 현재 캐쥬얼 버블슈터 게임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넥슨
최초 온라인으로 개최된 국내 게임업계 최대 지식공유 콘퍼런스 NDC21(6월 9~11일) 누점 관람객이 7만1000여명으로 오프라인 역대 최대인 2019년 누적 관람객(2만457명)을 가볍게 뛰어 넘었다고 전했다.


▶컴투스
글로벌 정수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글로벌 서비스 7주년을 기념, 경이로운 기록 7가지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펄어비스
게임시장 조사업체 뉴주에 따르며 자사의 인기 게임 '검은사막'이 ‘글로벌 오픈월드 RPG Top5’에 올랐다고 밝혔다.

▶라이엇게임즈
월드 챔피언인 담원 기아가 'LCK 서머' 개막 첫 주차에서 1승 1패를 기록하며 중하위권에 머물렀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쿠카 게임즈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에서 제로맹 부맹주인 강유겸전을 초빙해 삼국지 전략판 특강을 진행한다.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자사가 개발하고 그라비티의 자회사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에서 극장판 애니메이션 ‘Fate/stay night [HF]’와 3번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스코플리(Scopely)(한국지사장 김준희)
액션 RPG '마블 스트라이크 포스(MARVEL Strike Force)' 한국의 게임 전문 운영사 핸디커뮤니케이션즈(대표 백두현)를 통해 공식 커뮤니티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웹젠
'뮤 오리진'의 출시 3주년을 기념해 6월 3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빌
모바일 RPG ‘드래곤 블레이즈’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2K
문명 VI의 모든 확장팩과 DLC, 뉴 프론티어 패스가 포함된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 앤솔러지'를 윈도우 PC로 출시, 한정 기간 동안 출시 기념 특별가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게임인재단
서울특별시교육청과 함께 '2021 취업UP 직업계고 게임개발대회'를 개최,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성남시, 성남산업진흥원과 함께 준비한 메타버스를 활용한 ‘2021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를 위해 게임산업계의 개인 후원이 3년동안 진행됐다고 밝혔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6월 13일 새벽(한국시간 기준) 진행된 디지털 컨퍼런스 ‘유비소프트 포워드(Ubisoft Forward)’가 전세계 수백만명의 팬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으며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LoL)’ 세계관 기반 TV 애니메이션 기대작 '아케인(Arcane)' 비공개 영상 및 공동 제작자 인터뷰를 넷플릭스 ‘긱 위크(Geeked Week)’를 통해 공개했다.


▶크래프톤
6월 11일 정규장 마감 이후 유가증권시장(KOSPI)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상장 대표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며, 공동주관사는 NH투자증권, 크레디트스위스, 씨티그룹글로벌마켓증권, JP모건이다.


[e스포츠]
▶틱톡
지난해에 이어 라이엇게임즈가 주최하는 리그오브레전드(롤)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스플릿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 이를 기념 틱톡에서 #LCK챔피언꿀팁 챌린지를 14일부터 진행한다.

▶크래프톤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게임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PCS)4 아시아’ 1주 차 결과를 공개했다.